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얼굴사진을 만화 그림으로 만들어주는(사진으로 캐릭터 만들기) 사이트와 방법을 정리한 글입니다.

Vidnoz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으로 Vidnoz사이트는 만화 캐릭터 생성, 아바타 생성, 비디오 생성을 포함해 다양한 AI 서비스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Vidnoz에서 사진으로 만화 캐릭터 만들기

Vidnoz 사이트의 만화 생성기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https://www.vidnoz.com/ai-cartoon-generator.html

(구글계정으로 가입해 놓으면 사용하기 더 편합니다)

Upload Photo 버튼을 클릭하고 변환할 얼굴사진을 선택합니다.

Generate 버튼을 클릭하면 변환이 시작됩니다.

사진으로 캐릭터만들기 사이트

 

변환과정이 완료되면 만화 스타일로 변환된 만화 캐릭터 이미지 4개가 생성됩니다.

Contrast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원본사진이 표시되고 버튼에서 떼면 다시 변환된 만화 이미지가 표시되어 원본과의 차이를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Download버튼을 눌러 이미지를 저장할수도 있지만 더 빠르고 편하게 저장하려면 Zoom in 버튼을 누른 후 확대된 이미지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이미지를 저장해도 됩니다.

사진으로 캐릭터만들기

Download 버튼을 누르면 비디오 AI 생성 페이지인 Vidnoz AI(https://aiapp.vidnoz.com)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My Files 메뉴를 클릭하면 지금까지 자신이 생성한 이미지를 모두 볼 수 있으며 Tools > AI Cartoon Generator를 통해 다시 만화 이미지 생성 페이지로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원본 사진에 따라 변환되는 만화 캐릭터 이미지의 퀄리티가 좋은 경우도 있고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가수 '아이유'의 사진을 만화 캐릭터 스타일로 변환해 본 이미지들입니다.

원본 사진이 선명하고 얼굴이 또렷하게 보이기에 만화 이미지도 꽤 퀄리티 있게 변환되었습니다.

아이유 사진으로 만화 캐릭터 만들기

전체적으로 원본 사진과 느낌은 비슷하지만 눈 부분은 많이 달라지는 경우도 있으며 만화 인물화처럼 미소녀, 미소년처럼 예쁘게 표현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남성다운 멋진 만화 그림체로도 표현되기도 하는데 아래 사진은 배우 '마동석'을 만화 그림체로 변환한 결과입니다.

마동석 사진으로 만화 캐릭터 만들기

 

https://www.vidnoz.com/ai-cartoon-generator.html 페이지에서 'AI Face Swapper'를 선택하면 얼굴 사진이나 얼굴 동영상을 다른 얼굴로 바꿔주는 기능을 제공해 주며 AI Talking Avatar를 선택하면 말하는 아바타를 만들어볼 수도 있습니다.

 

 

(AI Talking Avatar에서 아바타를 만들면 https://aiapp-kr.vidnoz.com/ 페이지로 이동되는데 여기서 아래로 스크롤해보면 다른 샘플 이미지로 테스트해볼 수 있으며 My Creations를 선택하면 자신이 생성한 비디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AI Talking Avatar는 얼굴사진을 입력한 텍스트대로 말하는 움직이는 영상으로 만들어주는데 한글음성도 지원되지만 음성이 아직까지는 너무 딱딱하고 AI느낌이 강하네요.

 

재미로 한번 만들어 보는건 괜찮아 보입니다.

 

 

캐릭터 만들기 사이트 Ai Lab (얼굴사진을 캐릭터 이미지로 변환)

캐릭터 만들기 사이트인 Ai Lab을 이용하면 얼굴사진을 캐릭터 이미지(아바타)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만든 아바타 사진을 재미로 만들어 볼수도 있지만 SNS나 블로그 등의 프로필 사진으

hikkumuri.tistory.com

 

얼굴 사진을 초상화 그림으로 바꿔주는 사이트 2곳

얼굴 사진을 초상화 그림으로 바꿔주는 사이트를 이용하면 사진을 그림처럼 변환할수 있습니다. 이런 그림 변환도구를 제공하는 AnimeGANv2 사이트와 portraitai.app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AnimeGANv2 1. A

hikkumuri.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