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구글이 2023년 최고의 크롬 확장 프로그램 12개를 선정했습니다.

챗GPT나 구글 바드 사용을 도와주는 AI 도구를 포함해 번역기, 게임, 자동화 가이드 제작, 이퀄라이저, 쿠폰 등 다양한 확장프로그램이 선정되었습니다.

베스트 크롬 확장프로그램

아래 크롬 확장 프로그램들은 구글에서 선정한 것으로 한국어나 한국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2023년 최고의 크롬 확장프로그램 12선

Speechify Text to Speech Voice Rader

TTS(텍스트 음성 변환) 기술로 텍스트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구글 문서나 PDF, 웹페이지를 음성을 읽어주며 30개 이상의 언어와 자연스러운 음성을 제공합니다.

한국어 음성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크롬 웹 스토어 링크

 

QuillBot: AI Writing and Grammar Checker Tool

AI기반 생산성 도구로 글쓰기에 도움을 주는 확장프로그램입니다.

문법 검사기, 의역 기능,  AI 작가 기능, 요약 기능을 제공합니다.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크롬 웹스토어 링크

 

 

Sider: ChatGPT 사이드바 + Vision & GPT-4 Turbo

사이드바를 통해 다양한 AI 도구를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확장프로그램입니다.

GPT 3.5, GPT4, Glaude, Claude2, Gemini Pro(Bard)를 지원하며 사이드바에서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GPT4와 Claude2는 유료 구독을 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AI도구 모두 한국어를 지원합니다.

크롬 웹스토어 링크

 

Teal - Free Job Search $ Contacts Tracker

취업 준비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관리해주는 확장프로그램입니다.

채용정보, 연락처 관리, 이력서 관리, 인터뷰 일정 관리, 지원 현황 관리 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Teal에서 지원하는 채용정보 사이트에 접속하면 자동으로 채용정보를 추적할 기능이 있으며 지원하지 않는 사이트는 직접 입력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현재 한국 채용 사이트는 지원하지 않지만 직접 수동으로 입력해 원하는 채용 목록을 만들 수 있습니다.

크롬 웹스토어 링크

 

BTRoblox - Making Roblox Better

샌드박스형 메타버스 플랫폼인 로블록스의 기능을 확장시켜주는 도구입니다.

FPS 표시, 핑 표시, 채팅 필터, 친구 알림, 게임 알림, 자동 로그인, 테마 변경, 게임 부스터, 보안 강화 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확장 프로그램은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크롬 웹스토어 링크

 

 

DeepL 번역: 언어 장벽을 넘어 읽기 & 쓰기

웹사이트에서 딥엘 번역기를 사용하기 편하게 해주는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웹페이지에서 선택한 텍스트를 번역하거나 단축키 설정, 전체 페이지 번역(유료), 프로 사용자 로그인 기능을 제공합니다.

딥엘은 구글 번역기보다 더 이해하기 쉽고 자연스러운 번역을 제공합니다.

한국어를 지원합니다.

크롬 웹스토어 링크

 

Boxel 3D

크롬 브라우저에서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박스 점프 게임입니다.

실행시키면 크롬 브라우저에 작은 게임창이 떠서 키보드로 조작하며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크롬 웹스토어 링크

 

Transkriptor: 오디오를 텍스트로 변환합니다.

오디오를 텍스트로 변환해주는 확장프로그램입니다.

오디오가 포함된 동영상을 업로드해 텍스트로 변환해 주는 기능과 구글미트(Google Meet)로 직접 녹음한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해 줍니다.

평가판에서는 5분 정도 녹음이 가능하고 유료 계정은 최대 6시간 길이를 녹음을 할 수 있습니다.

한국어도 지원하지만 발음이 정확하지 않으면 엉뚱한 텍스트로 표현됩니다.

크롬 웹스토얼 링크

 

 

Coupert - Automatic  Coupon Finder & Cashback

자동으로 쿠폰을 찾아서 결제 시 적절한 쿠폰코드를 알려주고 캐시백을 제공해 주는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등의 많은 온라인 스토어에서 사용가능한 쿠폰과 캐시백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Coupert가 사용가능한 온라인 스토어에 접속 시 Coupert 아이콘이 회색에서 빨간색으로 변하고 사용가능한 쿠폰 수도 표시됩니다.

하지만 표시된 쿠폰 목록 중 작동하지 않는 쿠폰도 많으니 결제 시 확인이 필요합니다.

크롬 웹스토어 링크

 

Scribe: AI Documentation, SOPs & Screenshots

웹사이트나 데스크탑 앱을 사용하는 과정을 자동으로 캡처해서 단계별 가이드를 만들어주는 도구입니다.

Scribe 아이콘을 누른 후 Start Recording를 클릭하면 이후 사용자가 웹사이트나 데스크탑 앱을 사용하는 과정을 기록하고 화면을 캡처합니다.

Stop Recording을 눌러 녹화를 중지하고 끝내면 켭쳐된 자료를 가이드 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학습 진행자, 고객 설명 자료 제작, 신입 사원 교육자료 등을 만들 때 유용합니다.

크롬 웹스토어 링크

 

Equalizer for Chrome Browser

크롬용 이퀄라이저로 10 밴드 이퀄라이저와 부스터 기능 등의 다양한 사운들 설정과 음질 제어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 외 21개의 사전 설정 프리셋과 사용자 정의 프리셋 저장기능도 제공합니다.

유튜브 같은 스트리밍 서비스와 오디오, 비디오 사이트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크롬 웹스토어 링크

 

Bonjourr. Minimalist Startpage

아름다운 디자인의 새창, 새 탭을 제공해 주는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아름답고 미니멀한 디자인의 페이지와 고품질 배경을 제공해 주며 시간, 날씨 등도 표시해 줍니다.

설정을 통해 검색바 표시, 퀵링크 아이콘 추가, 시간 및 날씨 표시 유무, 다크 모드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크롬 웹스토어 링크

 

 

 

빙 이미지 크리에이터 사용법, 프롬프트 예제 (달리 Dall-E 3 예제)

빙 이미지 크리에이터 사용하면 무료로 달리(Dall-E 3)를 이용해 그림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빙 이미지 크리에이터에서 달리(Dalle3)를 이용한 그림 생성 방법과 프롬프트 예제, 채팅에서 그림생성

hikkumuri.tistory.com

 

에어팟 4세대 - 출시일, 디자인, 기능 관련 루머 정보

에어팟 4세대의 출시일, 디자인, 기능 관련 루머 정보입니다. 에어팟 4의 디자인 변화와 추가되는 기능들, 출시일 관련 예측, 역대 에어팟 출시일 정보를 정리했습니다. 에어팟 4세대 디자인 에어

hikkumuri.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