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OpenAI에서 공개한 동영상 생성 AI 모델인 '소라(Sora)'의 샘플 영상들과 사용된 프롬프트를 정리한 글입니다.

Sora는 DALL.E와 GPT를 기반으로 만들어졌으며 텍스트와 이미지를 이용해 최대 1분 정도의 동영상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open ai sora

 

OpenAI는 공식 홈페이지에 Sora를 소개하며 Sora로 생성한 동영상 샘플들을 공개했습니다.

인물, 동물, 과거 배경, 자연, 축제 모습 등 다양한 샘플들로 꽤 자연스럽고 퀄리티 높은 영상들입니다.

 

다음은 몇가지 동영상 샘플들입니다.

아래에 소개하는 동영상 샘플과 OpenAI에서 소개된 Sora 샘플 영상들 모두 소라에서 만들었으며 어떠한 수정작업도 없다는 게 OpenAI의 설명입니다.

 

도쿄의 밤거리를 걷는 여성

네온사인과 많은 간판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걸어 다니는 도쿄의 밤거리를 걷고 있는 여성을 표현한 영상입니다.

영상의 퀄리티가 높으며 사람들과 여성의 움직임도 꽤 자연스럽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상당히 깔끔하게 표현된 영상입니다.

여성 뒤쪽에 걸어다니는 사람들의 디테일이 조금 부족한 부분과 일부 사람의 바지 부분이 갑자기 바뀌는 부분만 제외하면 상당히 잘 만들어진 영상입니다.

프롬프트 (한글 번역)

스타일리시한 여성이 따뜻하고 빛나는 네온과 애니메이션 간판으로 가득한 도쿄 거리를 걷고 있습니다. 그녀는 검은색 가죽 재킷, 빨간색 긴 드레스, 검은색 부츠를 신고 검은색 지갑을 들고 있습니다. 그녀는 선글라스와 빨간 립스틱을 착용합니다. 그녀는 자신감 있고 자연스럽게 걷습니다. 거리는 축축하고 반사되어 다채로운 조명의 거울 효과를 만들어냅니다. 많은 보행자들이 걸어 다닙니다.

 

 

해변의 작은섬 배경

황금빛 빛이 비치는 빅서의 해안가와 파도치는 모습이 담긴 배경 영상입니다.

상당히 아름다고 깔끔하게 표현된 영상으로 다른 동영상 생성 AI에서 보이는 지글거리는 문제도 없이 잘 표현되어 있습니다.

섬 위쪽의 지형이나 파도가 바위에 부딪칠 때의 묘사는 아쉬움이 있지만 전체적으로 상당히 잘 표현된 영상입니다.

런웨이(Runway)에서 만든 배경 영상보다도 퀄리티가 훨씬 더 뛰어나네요.

프롬프트 (한글번역)

빅서(Big Sur)의 가라이 지점 해변을 따라 울퉁불퉁한 절벽에 부서지는 파도를 드론으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부서지는 푸른 바닷물은 하얀 파도를 만들고, 지는 태양의 황금빛 빛이 바위 해안을 비춥니다. 저 멀리 등대가 있는 작은 섬이 있고, 절벽 가장자리에는 푸른 관목이 덮여 있습니다. 도로에서 해변으로 내려가는 가파른 절벽은 절벽 가장자리가 바다 위로 튀어나와 있어 극적인 묘미를 선사합니다. 해안의 원시적인 아름다움과 퍼시픽 코스트 하이웨이(Pacific Coast Highway)의 울퉁불퉁한 풍경을 포착한 풍경입니다.

 

작고 귀여운 악마 캐릭터

픽사나 디즈니의 3D애니메이션 같은 분위기에 작고 귀여운 악마 캐릭터가 녹고 있는 양초를 신기하게 바라보는 영상입니다.

움직임과 눈동자 애니메이션이 애니메이션 작품만큼은 아니지만 제법 부드럽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뒤쪽 배경이 좌우로 이동하는 부분이나 손표현이 아쉽지만 그 외에는 꽤 자연스럽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프롬프트 (한글번역)

애니메이션 장면에는 녹는 빨간 양초 옆에 무릎을 꿇고 있는 짧고 푹신한 괴물이 클로즈업되어 있습니다. 아트 스타일은 조명과 질감에 초점을 맞춘 3D이며 사실적입니다. 괴물이 눈을 크게 뜨고 입을 벌린 채 불꽃을 바라보는 모습이 그림의 분위기를 경이로움과 호기심으로 가득 채운다. 그 포즈와 표정은 마치 처음으로 주변 세계를 탐험하는 것처럼 순수함과 장난기를 전달합니다. 따뜻한 색상과 드라마틱한 조명의 사용은 이미지의 아늑한 분위기를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기차 창문에 비친 여성의 모습

달리는 기차의 창문에서 바라보는 창밖의 풍경과함께 창문에 비친 여성의 모습도 표현된 영상입니다.

창밖 건물들이 자연스럽고 사실적으로 표현되어 있으며 창문 앞이 다른 건물의 그림자로 어두워질 때 안쪽 여성의 모습이 선명하게 보이는 부분도 잘 표현되어 있습니다.

 

창밖 풍경이나 여성의 모습은 잘 표현되어 있지만 여성 뒤쪽에 있는 사람의 머리가 다 표현되지 않고 잘리게 표현되는 문제도 보입니다.

이렇게 크게 표현되는 인물외에 주변 인물들의 디테일이 떨어지거나 부정확하게 표현되는 일부 문제들이 여기에도 나오네요

프롬프트 (한글 번역)

도쿄 교외를 여행하는 기차 창문에 비친 반사.

 

 

도쿄의 거리

눈이 조금씩 내리고 있는 눈덮힌 도쿄의 거리를 표현한 영상입니다.

건물이나 상점들 그리고 나무 등이 꽤 잘 표현되어 있지만 부자연스럽게 표현된 부분들도 보입니다.

거리의 모습이나 건물 표현은 좋은데 도로의 차가 달리다가 사라지는 부분이나 인물들 간 크기 비율이 안 맞는 문제들도 보입니다.

영상의 주인공 같은 커플앞쪽에 사람이 걸어가다가 작아지면서 사라지는 부분들도 보이네요.

프롬프트 (한글 번역)

아름답고 눈이 많이 내리는 도쿄 도시는 분주합니다. 카메라는 번화한 도시 거리를 따라 이동하며 아름다운 눈 덮인 날씨를 즐기고 근처 노점에서 쇼핑하는 여러 사람을 따라갑니다. 화려한 벚꽃 잎이 눈꽃과 함께 바람을 타고 날아갑니다.

 

 

눈 속에서 놀고 있는 강아지들

눈 속에서 장난치며 노는 강아지들을 표현한 슬로 모션 영상으로 강아지들의 모습이나 눈 표현이 잘되어 있습니다.

강아지들의 털 표현이나 눈과 입 표현 및 움직임도 자연스럽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다른 샘플에서는 어린 늑대들이 뒤엉킬 때 이상하게 표현되기도 하던데 이 영상은 자연스럽게 만들어졌네요. 

프롬프트 (한글 번역)

눈 속에서 놀고 있는 골든 리트리버 강아지 한 마리. 그들의 머리는 눈으로 뒤덮인 채 튀어나온다.

 

 

강가 나무에 앉은 새들

말레이시아 키나바탕안 강과 나무 위에 앉아있는 새들이 표현된 영상입니다.

나무 표현이 상당히 디테일하고 깔끔하게 잘 표현되어 있으며 새들의 움직임도 자연스러워 마치 실제 촬영한 영상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텍스트 프롬프트에 실제 장소를 입력하면 좀 더 정확하게 표현되는 것 같네요.

나뭇잎이 바람에 조금씩 움직이는 표현이 더 들어갔으면 좀 더 자연스럽겠지만 ai로 이 정도 영상을 만들어 낸다는 게 놀랍네요.

프롬프트 (한글 번역)

키나바탕안 강의 보르네오 야생동물

 

소라(Sora)는 부분적으로 아쉽게 표현되는 부분들도 있지만 전체적으로 상당히 퀄리티 높은 영상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오픈 ai는 Sora를 소개하며 현재 부족한 부분들도 있다고 설명합니다.

특히 복잡한 장면과 물리학을 정확히 시뮬레이션하는데 여러 문제들이 남아 있습니다.

 

 

Sora는 DALL.E 및 GPT 모델의 과거 연구를 기반으로 하고 있어 사용자의 텍스트 프롬프트를 충실히 따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소라는 텍스트 프롬프트만으로도 비디오를 생성할 수 있으며 정지된 이미지를 가져와 비디오를 생성할 수도 있고 기존 동영상을 가져와 확장하거나 누락된 프레임을 채울 수도 있다고 설명합니다.

 

Open ai Sora의 출시일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레오나르도 AI, 실시간 이미지 생성, 실시간 캔버스 기능 설명

이미지 생성 AI인 '레오나르도 AI(leonardo ai)'의 실시간 이미지 생성 기능과 실시간 캔버스 기능에 대한 설명입니다. 레오나르도 AI는 무료로 사용가능한 생성 ai로 이미지 생성, 실시간 이미지 생성

hikkumuri.tistory.com

 

미드저니로 로고 만들기 (로고 프롬프트 예제)

이미지 생성 ai 미니저니를 활용해 로고를 만들 수 있는 프롬프트를 정리했습니다. 미드저니를 이용하면 다양한 스타일의 로고를 쉽게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들은 미드저니 6 알파

hikkumuri.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