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iOS 17.4 퍼블릭 베타(공개 베타) 버전이 1월 31일 개발자는 물론 일반 사용자들에게도 공개됐습니다.

iOS 17.4 베타 버전 설치 방법과 새로운 기능 및 변화되는 내용들을 정리했습니다.

iOS 17.4 베타 버전 설치방법과 새로운 기능 및 변화들

 

아래 내용은 현재 공개된 베타버전을 기준으로 작성된 내용으로 이후의 베타 버전 및 정식 버전에서는 새로운 기능이 더 추가될 수 있습니다.

 

iOS 17.4 베타 버전 설치방법

일반 사용자가 퍼블릭 베타 버전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애플의 베타 소프트웨어 웹사이트에서 자신의 아이폰에 사용하는 애플 ID로 가입해야 합니다.

 

이후 아이폰의 설정 앱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베타 업데이트 > iOS 17 Public Beta를 선택하면 공개 베타가 출시될 때 아이폰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게임 앱 변화

이제 스트리밍 게임 앱이 전 세계 앱스토어에 출시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이밍(Xbox Cloud Gaming), 엔비디아 지포스 나우(Nvidia GeForce NOW)같은 클라우드 게임이 전용 앱으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

지포스나우
지포스 나우 (이미지 : 구글플레이)

현재 앱스토어에 있는 마이크로 소프트의 엑스박스 게임 패스(Xbox Game Pass) 앱에는 클라우드 게임 기능이 빠져있습니다.

엔비디아의 Nvidia GeForce NOW 앱은 앱스토어에 등록되어 있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클라우드 게임을 실행하려면 웹브라우저를 이용해야 했으나 이제 크라우드 게임을 실행하는 전용 앱이 출시될 수 있습니다.

 

 

새 이모티콘

iOS 17.4 베타 버전에는 버섯, 불사조, 깨진 사슬, 가로 또는 수직으로 머리 흔들기, 라임 등의 새 이모티콘이 추가되었습니다.

이모티콘은 이후 버전에서 더 추가될 수 있습니다.

ios17.4 이모티콘

 

팟캐스트 및 음악

애플 뮤직과 팟캐스트의 지금 듣기 탭 이름이 '홈'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팟캐스트 스크립트

팟캐스트 앱은 애플뮤직 앱에서 가사가 표시되는 방식과 비슷한 스크립트를 제공합니다.

 

도난당한 기기 보호

설정 앱의 도난당한 기기 보호에 새로운 옵션이 추가됩니다.

(항상 / 익숙한 장소가 아닌 곳에 떨어져 있는 경우)

 

 

셰어플레이(SharePlay)

iOS 17에서 셰어플레이의 음악제어 기능은 홈팟(HomePod)과 애플티비(Apple TV)도 지원합니다.

이 기능은 기기를 소유한 사용자가 권한을 부여한 다른 사용자(가족, 친구)가 홈팟과 애플 TV에서 재생되는 음악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스톱워치

iOS 17.4에서는 아이폰의 스톱워치 기능이 잠금화면과 다이내믹 아일랜드에도 표시됩니다.

시계 앱에서 스톱워치를 실행하기만 하면 되고 잠금화면과 다이내믹 아일랜드에 스톱워치 시간이 표시되며 일시중지, 재실행 버튼을 눌러 해당 기능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애플 TV 앱

애플의 TV앱을 실행시키면 이제 '검색' 섹션에 카드 인터페이스가 대신 목록인터페이스가 표시됩니다.

 

 

차세대 CarPlay

차세대 카플레이는 2024년 말 미국에 출시되며 iOS 17.4에는 8개의 새로운 카플레이 앱에 대한 내용이 있습니다.
(자동차 카메라, 충전, 온도 조절, 클로저(Closures), 미디어, 타이어 공기압, 여행)

 

EU 변경 내용

이 변경 사항은 iOS17.4 버전에 포함되어 있지만 유럽연합에 속한 국가에만 적용됩니다.

대체 앱스토어를 기기의 기본 앱스토어로 설정 가능

개발자가 대체 결제 옵션 설정 가능

타사 브라우저를 기본브라우저로 설정가능하다는 팝업 표시

 

기타 변경사항

사파리 주소창 크기 변경, 앱스토어 구매 내역 표시 변경, 아이클라우드 아이콘 변경, 시리 메시지 읽기에 다른 언어 설정 옵션 추가 등의 변화가 있습니다.

 

 

 

애플 비전프로(Apple Vision Pro)로 출시되는 앱 5가지

애플의 공간 컴퓨팅(AR/VR) 기기 '비전 프로(Apple Vision Pro)의 전용 앱 5가지를 소개합니다. 비전프로 전용 앱스토어인 비전 OS 앱스토어(visionOS Appstore)에는 230개 이상의 전용 앱이 등록될 예정입니다

hikkumuri.tistory.com

 

새로운 아이패드 에어 6, 아이패드 프로 7, 맥북 에어 출시 루머

새로운 아이패드 에어 6, 아이패드 프로 7, 맥북 에어에 대한 출시 루머가 나오고 있습니다. 블룸버그의 마크 거먼은 애플이 올해 봄 새로운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프로, 맥북 에어를 3월이나 4

hikkumuri.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