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2024년에 출시가 예상되는 애플 제품들을 정리했습니다.

2024년에는 아이폰 16 시리즈, 아이패드 프로 7세대, 아이패드 에어 6, 애플워치X, 애플워치 울트라3, 에어팟 맥스 2세대 등이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애플의 새로운 제품은 9월에 출시되는 아이폰 16 시리즈와 애플워치 외에도 좀 더 일찍 새로운 제품들이 더 많이 공개될 수 있습니다.

애플은 3월 4일 M3칩을 탑재한 맥북 에어 (13인치 및 15인치)모델을 공개했습니다.

그리고 이젠 새로운 OLED 아이패드 프로와 아이패드 에어도 봄에 출시될 수 있습니다.

 

아이폰 16 시리즈

아이폰 16시리즈는 새로운 칩과 업그레이드된 카메라 그리고 액션버튼과 공간비디오 기능에 대한 변화가 예상됩니다.

맥루머스는 아이폰 15 프로 모델에 도입된 액션 버튼과 새로운 캡쳐 버튼이 모든 모델에 도입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이미지 : DigitalTechTrends

새로운 캡쳐버튼은 일반적인 기계식 버튼이 아닌 정전식 버튼으로 압력과 터치를 감지해 실행되며 햅틱으로 버튼을 누르는 것과 유사한 느낌을 제공합니다.

액션버튼과 캡쳐버튼은 아이폰 16 시리즈의 모든 모델에 도입될 수 있습니다.

 

그 외 아이폰 16 시리즈는 향상된 저조도 성능과 업그레이드된 초광각 렌즈가 예상되며 아이폰 16 프로맥스에는 더 뛰어난 광학 줌 및 인물 사진 촬영을 위해 300mm 초망원 잠망경 카메라 탑재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애플 비전 프로로 인해 많이 알려진 공간비디오 녹화기능은 아이폰 16과 아이폰 16 플러스에서도 가능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아이패드 모델

아이패드 모델은 2010년 아이패드 1이 출시된 이후부터 한해도 빠짐없애 새로운 모델이 출시됐습니다.

하지만 2023년에는 처음으로 어떠한 아이패드 모델도 출시되지 않았습니다.

 

이는 애플이 2024년에 아이패드 라인업에 대한 대대적인 개편을 시사하고 있으며 블룸버그의 마크거먼도 이와 같은 주장을 했습니다.

 

2024년에 새로 출시될 아이패드 프로 7세대(11인치는 5세대)모델에는 M3칩과 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아이패드 에어는 12.9인치와 10.9인치 두가지로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으며 M2칩과 LCD가 탑재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 외 아이패드 미니 7세대 모델도 후반기에 공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애플워치 X와 애플워치 울트라 3

2024년에는 새로운 애플워치 모델이 많이 공개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 시리즈 X, 애플워치 울트라 3이 공개될 수 있으며 애플워치 SE 3세대도 예측되고 있습니다.

 

애플워치 X와 애플워치 SE 3은 대대적인 디자인 개편이 예상되며 애플워치 울트라 3은 큰 변화 없이 업그레이드되는 수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마크 거먼은 애플워치 X의 밴드 부착 메커니즘을 좀 더 쉽게 교체할 수 있도록 변경할 예정이며 고혈압 및 수면무호흡증을 감지하는 새로운 건강 기능도 추가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아이폰 SE 4세대

아이폰 SE 4세대는 새로운 프레임으로 대대적인 재설계가 이뤄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베젤은 작아지고 홈버튼이 없는 전체 디스플레이 디자인으로 변경될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미지 : iphonechi

 

애플은 2022년에 출시한 아이폰 SE 3세대까지도 홈버튼이 있는 과거의 디자인을 유지해 왔습니다.

아이폰 SE 4는 홈버튼이 사라지고 상단에 노치가 있는 6.1인치 OLED 디스플레이로 출시될 수 있습니다.

 

이로써 홈버튼을 이용한 지문인식이 사라지고 페이스 ID 기능이 탑재되지만 비용을 낮추기 위해 여전히 단일 카메라만 탑재될 것입니다.

그 외 USB-C포트 장착과 액션 버튼도 탑재될 것이라는 소문이 있습니다.

 

 

 

에어팟 4세대, 에어팟 맥스 2세대

블룸버그의 마크거먼은 애플이 2024년에 에어팟 라인업을 대대적으로 개편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여기에는 새로운 에어팟 4세대와 에어팟 맥스 2세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에어팟 맥스 1세대, 에어팟 3세대

애플의 최고급 에어팟 모델인 에어팟 맥스 2세대는 USB-C포트가 탑재되며 새로운 색상 추가, H3 오디오 프로세서 탑재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그 외 에어팟 맥스 2세대에는 적응형 오디오, 대화 인지 기능 추가와 더 나은 소음제거 기능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

 

에어팟 4세대는 고급형과 저가형으로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될 수 있으며 고급형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추가되지만 저가형 모델에는 여전히 이 기능이 추가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에어팟 4세대는 에어팟 3세대와 에어팟 프로 2세대를 적절히 혼합한 것으로 보이지만 줄기는 더 짧아질 수 있습니다.

 

 

끝으로

위에서 소개한 제품들 외에도 터치 스크린을 갖춘 새로운 홈팟과 M3 맥미니에 대한 기대도 있지만 아직 구체적인 정보는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M3 맥북 에어 vs M2 맥북 에어 성능 및 사양비교, 긱벤치 점수

애플이 3월 4일 새로운 M3 맥북 에어 (13인치, 15인치) 모델을 공개했습니다. 이번에 공개한 M3 맥북에어와 M2 맥북에어의 사양 비교와 M3, M2, M1 성능을 비교 정리했습니다. M3 맥북에어 2024 특징 더 빠

hikkumuri.tistory.com

 

OpenAI의 새로운 동영상 생성 AI '소라(Sora)' 샘플 예제들

OpenAI에서 공개한 동영상 생성 AI 모델인 '소라(Sora)'의 샘플 영상들과 사용된 프롬프트를 정리한 글입니다. Sora는 DALL.E와 GPT를 기반으로 만들어졌으며 텍스트와 이미지를 이용해 최대 1분 정도의

hikkumuri.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