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챗GPT 플러스의 계정을 공유할 수 있는 계정 공유(구독공유) 서비스인 '고잉버스(goingbus)'의 특징과 장점, 단점을 정리한 글입니다.

고잉버스는 넷플릭스, 디즈니 플러스, 스포티파이, 유튜브, 챗GPT 등을 계정 공유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구독 공유 서비스입니다.

 

챗GPT 계정공유 및 가격비교

고잉버스(goingbus)에서는 챗GPT에 대한 계정 공유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월 6.99달러, 연 69.99달러로 챗GPT 플러스의 구독료에서 3분의 1도 안 되는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고잉버스의 챗GPT 구독공유는 '챗GPT 플러스' 요금제입니다.

  • 챗GPT 플러스 : 월 $20 (한화 29,000원)
  • 고잉버스 (챗GPT 플러스)공유 : 월 $6.99 (한화 9,000원가량)

 

고잉버스 이용한 '챗GPT 플러스' 단점

원래 챗GPT 플러스에는 계정공유(구독공유)라는 개념이 없으며 1인 1 계정으로 개인이 사용하는 서비스입니다.

고잉버스를 이용해 계정을 공유하면 제공받은 계정으로 로그인해서 이용할 수는 있지만 결국은 하나의 계정을 여러 명이 사용하는 것이며 개인 프로필도 따로 만드는 기능이 없습니다.

 

넷플릭스의 경우 계정을 공유하면 개인 프로필을 만든 후 잠금 설정도 가능하지만 챗GPT 플러스에는 계정 공유 기능이 없어 따로 프로필을 만들지 못합니다.

 

 

결국 내가 만든 채팅을 다른 공유 사용자가 다 볼 수 있으며 나또한 다른 공유 사용자가 만든 채팅 목록과 내용들을 모두 볼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의 채팅글을 다른 사람이 보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면 고잉버스의 구독공유는 좋은 선택이 아닙니다.

 

 

 

고잉버스 이용한 '챗GPT 플러스' 장점

자신의 글을 다른 사람이 봐도 상관없다면 고잉버스의 챗GPT 구독은 저렴한 가격으로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민감한 정보나 타인이 보지 않았으며 하는 내용이 담긴 채팅글은 채팅이 끝나는 대로 바로 해당 채팅 목록을 삭제하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채팅 목록을 삭제할 때 실수로 다른 사용자의 채팅 목록을 삭제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고잉버스는 해외 서비스지만 한글로 상담이 가능하며 궁금한 사항에 대해서는 상담을 통해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고잉버스는 챗GPT 외에 유튜브, 넷플릭스, 디즈니 플러스도 계정 공유가 가능합니다.

 

챗GPT 무료 버전 vs  챗GPT 플러스  비교

플랜 챗GPT 무료 버전  챗GPT 플러스 
가격 무료 월 20달러 (한화 29,000원)
기능 무제한 메시지, 상호작용, 기록
GPT-3.5 모델 액세스
웹, iOS, 안드로이드에서 이용가능
GPT-4 모델 액세스
다양한 플러그인 사용 가능
'DALL.E'로 이미지생성 가능
고급 데이터 분석 등과 같은 추가 도구에 액세스 가능
학습 기간 2022년 1월까지의 정보만 제공 GPT-4 브라우징 기능으로 최신 정보도 제공
  (답변 내용에 있는 '따옴표' 클릭으로 출처도 확인 가능)

위의 비교표는 2024년 2월 기준입니다.

 

 

 

OpenAI의 새로운 동영상 생성 AI '소라(Sora)' 샘플 예제들

OpenAI에서 공개한 동영상 생성 AI 모델인 '소라(Sora)'의 샘플 영상들과 사용된 프롬프트를 정리한 글입니다. Sora는 DALL.E와 GPT를 기반으로 만들어졌으며 텍스트와 이미지를 이용해 최대 1분 정도의

hikkumuri.tistory.com

 

미드저니로 로고 만들기 (로고 프롬프트 예제)

이미지 생성 ai 미니저니를 활용해 로고를 만들 수 있는 프롬프트를 정리했습니다. 미드저니를 이용하면 다양한 스타일의 로고를 쉽게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들은 미드저니 6 알파

hikkumuri.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