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이미지 생성 AI인 '레오나르도 AI(leonardo ai)'의 실시간 이미지 생성 기능과 실시간 캔버스 기능에 대한 설명입니다.

레오나르도 AI는 무료로 사용가능한 생성 ai로 이미지 생성, 실시간 이미지 생성, 실시간 캔버스 기능 등 유용한 기능들이 많습니다.

 

레오나르도 AI 실시간 이미지 생성

레오나르도 AI 사이트(https://app.leonardo.ai/)에 접속후 로그인합니다.

왼쪽 또른 오른쪽 메뉴에서 'Realtime Gen'을 클릭합니다.

 

Realtime Gen 화면으로 이동됩니다.

맨 아래에 있는 프롬프트 입력창에 프롬프트를 입력하면 입력하는 순간부터 이미지가 계속 생성됩니다.

 

실시간 생성 기능은 일반 이미지 생성처럼 프롬프트 입력 후 'Generate'버튼을 눌러 기다리는 시간 없이 바로 이미지 생성이 가능합니다.

엘리먼츠 부분에서는 기본으로 제공되는 스타일 요소를 슬라이드 조절바를 이용해 적용이 가능합니다.

맨아래 프롬프트 입력창 옆에 'Dynamic' 부분을 클릭하면 다양한 스타일을 선택해 바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Random Seed 버튼을 누르면 동일한 프롬프트를 이용해 다른 느낌의 이미지를 계속 생성할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에 Creative Upscale 버트을 누르면 이미지를 업스케일할 수 있고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이미지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레오나르도 AI 실시간 캔버스 사용법

레오나르도 AI 사이트(https://app.leonardo.ai/)의 홈화면에서 Realtime Canvas를 클릭합니다.

Realtime Canvas 화면으로 전환되면 왼쪽에는 드로잉 관련 메뉴, 중앙에는 캔버스와 결과물이 표시되는 공간이 있습니다.

맨 아래쪽에는 드로잉과 함께 추가적인 텍스트 프롬프트를 입력하는 공간이 있습니다.

 

캔버스에 그림을 그리고 추가적인 설정이 더해주고 싶을때 텍스트 프롬프트를 이용하면 좀 더 원하는 결과물을 생성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실시간 캔버스에 걸맞게 그림을 그리는 즉시 오른쪽에 결과물 이미지가 바로 생성되고 추가 드로잉이나 옵션을 변경 할 때마다 바로 결과물도 계속 변경이 됩니다.

 

 

아래 이미지는 브러시 툴로 간단히 드로잉 한 후 배경색을 변경한 장면입니다.

배경색은 '브러시 툴 선택 > Background 선택 > 색상 선택'하면 배경색을 바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기본 검은색 배경에 그림을 그리면 전체적으로 어두운 느낌의 이미지가 생성됩니다)

그림을 자세히 그리지 않는다면 정확히 자신이 원하는 이미지 생성이 어려우므로 텍스트 프롬프트를 추가해 주면 좋습니다.

 

위의 이미지처럼 드로잉 후 'Two medieval knights fighting'라는 프롬프트를 입력하면 ai는 드로잉과 텍스트 프롬프트를 함께 분석한 후 이미지를 생성해 줍니다.

 

이후 우측 상단의 Insant Refine로 이미지를 개선시키고 Upscale Image를 클릭하면 업스케일 후 개인피드에 이미지를 저장해 줍니다.

 

 

아래 이미지처럼 실시간 캔버스 기능으로 배경이나 건물 이미지를 생성할 수도 있고 오른쪽처럼 인페인트 캔버스를 이용해 원하는 부분만 드로잉 해서 변화를 줄수도 있습니다.

 

인페인트 캔버스 기능은 변화를 주고 싶은 부분만 드로잉 하는 것만으로도 자동으로 변화를 주고 아래쪽 텍스트 프롬프트에 인페인트 프롬프트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인페인트 프롬프트는 아직 원하는 대로 완벽하게 적용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생성된 이미지에서 마음에 들지 않거나 이상하게 그려진 부분을 드로잉하면 조금씩 변화를 주면서 괜찮은 형태로 자동으로 수정이 되기도 해서 유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 이미지 생성 AI '레오나르도 AI(Leonardo AI)' 사용법

무료 이미지 생성 AI '레오나르도 ai(Leonardo AI)' 사용법과 메뉴 및 옵션에 대한 설명입니다. 레오나르도 ai는 무료로 사용가능한 이미지 생성 AI로 프리미엄 가입 시 더 많은 이미지 생성이 가능합

hikkumuri.tistory.com

 

미드저니로 로고 만들기 (로고 프롬프트 예제)

이미지 생성 ai 미니저니를 활용해 로고를 만들 수 있는 프롬프트를 정리했습니다. 미드저니를 이용하면 다양한 스타일의 로고를 쉽게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들은 미드저니 6 알파

hikkumuri.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