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024년 볼만한 TV 설날특선 영화 추천 12편

category 영화 2024. 2. 9. 07:01
반응형

2024년 2월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설연휴가 시작됩니다.

이번 설날에도 TV에 많은 특선영화들이 방영되며 이 중 볼만한 재미있는 영화 12편을 추천합니다.

아래 소개하는 영화 중에는 방영시간이 겹칠는 영화들도 있습니다.

2024년 볼만한 TV 설날특선 영화 추천 12편

 

히트맨

SBS 2/9(금) 오전 09:40

2020년 개봉, 코미디
배우: 권상우, 정준호, 황우슬혜, 이이경

히트맨 영화 포스터

국정원 요원 준(권상우)이 웹툰작가가 되고싶어 국정원을 그만두고 웹툰 작가로 데뷔합니다.

준은 열심히 만화를 그리지만 재미가 없어 인기를 끌지 못하고 결국 웹툰 회사에서 연재를 종료해 달라는 애기까지 듣게 됩니다.

 

이에 실망한 준은 술김에 1급 기밀이 들어간 전직 암살 요원 시절의 이야기를 그리게되고 이때부터 큰 인기를 끌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이로 인해 준은 국정원과 테러리스트들의 타깃이 되면서 위험에 빠지기 시작합니다.

 

 

육사오

SBS 2/9(금) 오후 10:40

2022년 개봉, 코미디
배우: 고경표, 이이경, 음문석, 박세완

육사오 영화 포스터

로또 1등에 당첨된 로또를 주운 말년병장 박천우(고경표).

기쁨도 잠시 이내 놓쳐버린 로또가 바람을 타고 군사분계선을 넘어가버리고 이 로또는 북한군 리용호(이이경)가 줍게 됩니다.

천우와 부대원들은 북한군 손에 들어간 로또를 되찾기 위해 북한군과 치열한 협상을 벌입니다.

 

 

존 윅 4

MBN 2/9(금) 오후 10:50

2023년 개봉, 액션
배우: 키아누 리브스, 견자단, 빌 스카스가드, 로렌스 피시번...

존윅 4 영화 포스터

하이테이블(최고 회의)에게 쫓기게 된 존 윅과 그를 죽이려는 하이테이블의 수장 그라몽 후작의 대결을 그리고 있습니다.

그라몽 후작은 존윅을 죽이기 위해 은퇴한 킬러 케인(견자단)에게 존윅을 죽이라고 협박합니다.

 

그러나 존윅은 그라몽을 죽이기위해 그에게 정식으로 일대일 결투를 신청합니다.

하이테이블의 규율을 무시할 수 없었던 그라몽은 결투 신청을 받아들이지만 제시간에 결투 장소에 도착하지 못하게 킬러들을 이용해 그를 공격합니다.

 

케인이 존 윅을 죽이기 위해 그를 쫓고 현상금 사냥꾼 노바디도 존 윅을 뒤쫓습니다.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2

EBS1 2/9(금) 밤 12:50

2014년 개봉, 액션
배우: 앤드류 가필드, 엠마 스톤, 제이미 폭스, 데인 드한

어메이징 스파이더맨2 영화 포스터

스파이더맨의 생활에 만족하고 있던 피터 파커는 위험에 처한 시민들을 구해주고 연인 그웬과 행복하게 살아갑니다.

하지만 어느 날 오스코프사의 전기 엔지니어인 맥스는 작업 중 일어난 고압 감전 사고로 인해 자신에게 엄청난 능력이 생긴 것을 알게 됩니다.

 

괴물처럼 변한 외모에 전기까지 흡수하는 능력이 생긴 맥스에게 경찰이 총을 쏘자 분노한 맥스가 경찰을 공격하고 주위를 난장판으로 만듭니다.

 

이때 스파이더맨이 나타나 맥스의 공격으로부터 사람들을 보호하자 사람들은 스파이더맨을 환호하고 맥스에게는 괴물이라며 욕을 합니다.

자신의 우상이었던 스파이더맨이 자신을 이용해 영웅 놀이를 한다고 생각한 맥스는 폭주하며 고전압의 전기를 내뿜기 시작합니다.

 

 

귀공자

SBS 2/10(토) 오후 10:30

2023년 개봉, 액션
배우: 김선호, 강태주, 김강우, 고아라

귀공자 영화 포스터

엄마 치료비 때문에 도박 복싱으로 힘들게 살아가던 복싱 선수 마르코.

코피노였던 마르코는 한국에 있는 친아버지를 만나기위해 한국으로 오지만 한국땅을 밝은 순간부터 죽을 위기에 처합니다.

 

자신을 죽이려는 킬러들과 자신을 납치하려는 사람들을 피해 도망치는 마르코.

그런 마르코에게 암살자인 귀공자가 나타나 죽일 듯 협박하지만 정작 마르코가 죽을 위기에서는 오히려 구해주는 행동을 합니다.

 

비공식작전

TV조선 2/11(일) 오후 9:10

2023년 개봉, 드라마 장르
배우: 하정우, 주지훈, 임형국, 김응수

비공식작전 영화 포스터

1986년 레바논 한국 외교관납치 사건을 주제로 한 액션 영화로 한 외교관이 레바논에서 실종된 동료 외교관을 찾으러 가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중동과 외교관 민준(하정우)은 어느 날 20개월 전 실종된 외교관의 암호메시지를 듣게 됩니다.

레바논으로 가 협상을 해 그를 구해오면 미국발령도 가능하다는 희망으로 레바논으로 향하는 민준.

 

레바논에 도착하지만 내전의 혼란으로 총격이 벌어지고 이를 피하던 중 한국인 택시기사 판수(주지훈)를 만나 함께 이동하게 됩니다.

이때부터 이들은 목숨을 건 위험한 동행을 시작합니다.

 

 

군도: 민란의 시대

EBS 2/11(일) 오후 10:55

2014년 개봉, 액션

배우 : 하정우, 강동원, 이경영, 이성민

군도 민란의 시대 영화 포스터

평범한 백정 돌무치(하정우)가 조윤(강동원)에 의해 어머니와 동생을 잃자 복수하려 하지만 오히려 붙잡혀 죽을 위기에 처합니다.

이때 추설 패거리가 나타나 자신을 구해주자 그들의 소굴에 들어가 '도치'라는 새 이름으로 추설의 일원이 됩니다.

 

그사이 조윤은 쌀을 미끼로 백성들의 땅을 빼앗고 자신의 노비로 일삼으면서도 관아와 결탁하는 악행을 저지릅니다.

이에 도치와 추설 단원들은 조윤을 제거하기 위해 움직이기 시작합니다.

 

 

범죄도시 2

SBS 2/11 (일) 오후 11:05

2022년 개봉, 범죄, 액션

배우 : 마동석, 손석구, 최귀화, 박지환

범죄도시2 영화 포스터

베트남에서 벌어진 살인사건을 수사하던 마석도와 강력반 형사들이 가해자인 강해상(손석구)을 추적합니다.

마석도와 강해상은 치열한 대결을 펼치지만 강해상을 놓치게 됩니다.

 

이후 강해상이 한국으로 건너오자 마석도와 형사들은 다시 그를 추적합니다.

실제 필리핀 관광객 납치 살인사건을 모티브로 제작되었습니다.

 

 

인생은 아름다워

MBC 2/12(월) 오전 9:00

2022년 개봉, 뮤지컬

배우 : 류승룡, 염정아, 박세완, 옹성우

인생은 아름다워 영화 포스터

주크박스 뮤지컬 영화로 시한부 선고를 받은 여자가 남편과 함께 자신의 첫사랑을 찾아 떠난다는 내용의 작품입니다.

시한부 선고를 받은 세연(염정아)은 마지막이 될지도 모를 자신의 생일날 남편 진봉(류승룡)에게 자신의 첫사랑을 찾아달라고 합니다.

 

세연의 황당한 부탁에 진봉은 당황하지만 평소 아내에게 잘해주지 못한 미안함에 함께 찾아주기로 합니다.

작품에 등장하는 경쾌하고 아름다운 뮤지컬 장면이 즐거움을 주는 작품입니다.

 

밀수

MBC 2/12(월) 오후 8:00

2023년 개봉, 범죄

배우 : 김혜수, 염정아, 조인성, 박정민

밀수 영화 포스터

마을에 화학공장이 들어서면서 일자리를 잃은 해녀들.

해녀였던 춘자(김혜수)와 진숙(염정아)은 먹고 살 방법을 찾던 중 바다에 던져진 물건을 건져 올리면 큰돈을 벌 수 있는 밀수에 대해 알게 됩니다.

 

춘자와 진숙은 이 일에 하기로 하고 밀수왕 권상사(조인성)까지 끌어들이며 본격적인 밀수를 시작합니다.

그리고 밀수를 감시하는 세관과 조폭까지 이 밀수판에 끼어들면서 판이 점점 더 커지게 됩니다.

 

 

범죄도시 3

SBS 2/12(월) 오후 9:50

2023년 개봉, 범죄, 액션

배우 : 마동석, 이준혁, 아오키 무네타카, 이범수

범죄도시3 영화 포스터

베트남 납치 살인범 강해상 검거 후 7년 뒤.

마석도는 팀원들과 호텔에서 벌어진 살인사건을 조사하던 중 피해자의 몸에서 신종 마약 성분이 검출되자 이 마약 거래를 추적하기 시작합니다.

 

비리 경찰이었던 주성철은 일본의 마약 판매책과 함께 마약을 빼돌리고 중국 범죄조직과도 거래를 시도합니다.

한국에서 마약이 세고 있음을 안 일본의 범죄조직은 사태를 해결하기 위해 칼잡이 리키를 한국에 보냅니다.

 

비리경찰 주성철, 칼잡이 리키, 이들을 소탕하려는 마석도가 펼치는 범죄 액션 스릴러 작품입니다.

 

교섭

KBS2 2/12(월) 오후 9:50

2023년 개봉, 범죄

배우 : 황정민, 현빈, 강기영, 이승철

교섭 영화 포스터

2007년 발생한 '샘물교회 선교단 아프가니스탄 피랍사건'을 다룬 실화 바탕의 영화입니다.

아프가니스탄에서 납치된 한국인들을 구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외교관과 국정원 요원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아프가니스탄에서 한국인이 납치되고 살해될 위기에 처하자 외교관 정재호(황정민)가 국정원 요원 박대식(현빈)과 함께 파견되어 인질을 구하기 위해 작전을 세웁니다.

 

탈레반은 시간을 정해 자신들의 조건을 들어주지 않으면 인진들을 살해하겠다고 발표하고 대식과 재호는 살해 시간을 다가오기 전 이들을 구하기 위해 목숨을 건 교섭을 시작합니다.

 

 

 

2월 넷플릭스 신작 정보 (미드추천, 영화, 다큐, 한국드라마)

2월에 넷플릭스에서 공개되는 신작 정보입니다. 2월 넷플릭스 신작에는 살인자ㅇ난감, 아바타 아앙의 전설, 닌자의 집, 황해, 굿모닝 베로니카 시즌3 등이 공개됩니다. 아래 목록은 드라마, 영화,

hikkumuri.tistory.com

 

넷플릭스 추천 드라마 12선 (imdb 평점 순위 참고, 미드추천, 해외드라마 추천)

넷플릭스 추천 드라마 12 작품을 imdb 평점 순위로 정리했습니다. imdb에서도 높은 평점을 받고 개인적으로도 무척 재미있게 본 작품들도 있네요. 친구들에서도 넷플릭스 작품을 추천하고자 한다

hikkumuri.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