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노웨어 영화 줄거리와 리뷰

category 영화 2023. 10. 20. 23:56
반응형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노웨어(Nowhere)'는 바다 위에 표류하게 된 한 여인의 생존 스토리를 담고 있습니다.

컨테이너 안에 갇힌채 망망대해를 떠돌던 여인의 생존 과정을 그린 노웨이 영화의 줄거리와 리뷰입니다.

 

노웨이 줄거리

극심한 자원부족으로 페허가 된 스페인에서는 인구를 규제하기 시작했고 나라는 전체주의 국가로 변해갑니다.

스페인 정부는 인구 규제를 위해 아이와 임산부를 강제로 잡아가기 시작합니다.

 

임신한 미아와 남편 니코는 이런 스페인을 벗어나 다른 나라로 대피하기 위해 브로커가 준비한 화물차의 컨테이너 속으로 들어갑니다.

다른 나라로 대피하려는 사람들과 함께 컨테이너 속에 있던 부부는 중간에 추가로 탑승한 사람들과 섞이게 되는데 이때 너무 많은 사람들 때문에 남편 니코는 어쩔 수 없이 다른 차로 옮겨타게 됩니다.

 

헤어진 미아와 니코는 당황하지만 그래도 도착 장소는 같을거라며 전화 통화로 서로를 안심시킵니다.

그러나 이동중 검문소에서 멈추게 되고 군인들이 다가와 미아가 타고 있던 차를 수색하기 시작하자 컨테이너 속 사람들은 안쪽 칸으로 몸을 숨기지만 결국 들키게 되고 모두 사살되어 버립니다.

 

다행히 미아는 컨테이너 속 나무 상자 위에 몸을 숨겨 간신히 혼자 살아남게 됩니다.

 

 

차는 다시 이동해 항구에 도착하고 선착장에서 미아가 들어가 있던 컨테이너는 화물선으로 옮겨져 실어집니다.

바다로 항해하던 화물선은 폭우와 거센 파도로 심하게 흔들리기 시작하고 결국 화물선에 있던 많은 컨테이너들이 바다에 떨어집니다.

 

이때 큰 충돌로 미아는 정신을 잃게 되고 정신을 가까스로 차린 미아는 컨테이너 구멍을 통해 자신의 컨테이너가 바다에 둥둥 떠다니는 걸 보고 크게 당황합니다.

컨테이너에 나있던 구멍을 통해 물이 계속 들어오며 컨테이너가 가라앉으려 하자 놀란 미아는 급히 안에 있던 물건들을 이용해 구멍을 막기 시작합니다.

 

그때 주변에서 비명이 들려오는데 다른 컨테이너에 있던 사람들은 울부짖으며 비명을 지르지만 결국 그 컨테이너는 가라앉고 맙니다.

이를 목격한 미아는 절망감에 눈물을 흘리며 스스로 삶을 포기하려 하지만 배속 아이의 움직임이 느껴지자 다시 살기 위해 마음을 다잡습니다.

그때 남편 니코에게 전화가 걸려오고 미아가 자신의 상황을 말하자 니코는 반드시 구하러 가겠다고 포기하지 말고 기다려 달라고 말하자 미아는 위안을 얻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컨테이너 속으로 물이 계속 들어오자 다시 구멍을 막은 미아는 나무 상자에 있던 물건들을 이용해 힘겨운 생존을 이어나갑니다.

그러나 배는 계속 불러오고 진통까지 느껴지자 컨테이너 안에 차오른 물속에서 혼자 출산을 하게 됩니다.

아기를 보살피며 힘겨운 생존을 이어가는 미아는 안에 있던 전동드릴과 칼을 이용해 위쪽에 네모난 구멍을 뚫는 데 성공합니다.

컨테이너 밖으로 나간 미아는 배고픔에 고기를 잡으려 하지만 번번이 실패하고 컨테이너 구멍 모서리에 다리가 끌키며 큰 상처를 입게 됩니다.

다급히 상처에 응급조치를 하고 안에 있던 이어폰 줄을 이용해 그물까지 만들며 고기를 낚기 시작합니다.

미아는 컨테이너 생활이 익숙해졌지만 바닷물이 계속 안쪽으로 들어오며 컨테이너는 가라앉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그때 남편 니코에게 걸려온 전화를 받게 되지만 총상을 입은 니코는 미아에게 마지막 인사를 건네고 둘은 눈물을 흘리며 서로에게 사랑한다는 말을 전하고 통화가 종료됩니다.

남편을 잃은 미아는 절망하지만 태어난 아이를 위해 다시 힘을 내고 가라앉기 시작하는 컨테이너를 벗어날 준비를 합니다.

플라스틱 통들과 나무판자로 작은 뗏목을 만들어 아기를 태운 미아는 뗏못을 붙잡고 버티지만 추위와 체력의 한계에 의식을 점점 잃어갑니다.

한편 주변을 지나던 어선 한 척은 갈매기떼들이 모여있는 광경을 보게 되고 그곳을 가자 작은 뗏목 위에 있는 아기를 보고 구조해 냅니다.

그리고 뗏목에 묶여있던 줄을 잡아당기자 물속에 의식을 잃고 잠겨있던 미아를 발견하게 됩니다.

 

 

노웨어 리뷰

노웨어는 주인공이 페허가 된 나라에서 생존마저 위태롭게 되자 나라를 떠나게 되는 과정에서 컨테이너에 갇힌 채 바다 위에 표류하게 된다는 설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영화는 복잡하지 않고 비교적 단순한 스토리 라인을 가지고 있지만 한 인물이 극한의 공포와 생존이 위협받는 환경에 놓일 때 어떤 심정일지 또 어떤 결정을 하게 될지를 생각하게 만듭니다.

(실화가 아니라는게 다행)

 

주인공의 모습을 통해 인간의 생존 본능과 용기 그리고 아이에 대한 무한한 사랑을 느끼게 만듭니다.

슬픈 결말이 아니라 다행스러웠으며 줄거리를 알고 있어도 영상으로 직접 보면 또 다른 재미와 감동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노웨어 영화 평점(imdb 6.4)과는 별개로 개인적으로 무척 재미있게 본 영화입니다.

 

 

2023년 10월 넷플릭스 신작 정보 (미드추천, 영화, 다큐, 한국드라마)

2023년 10월 넷플릭스에서 공개되는 신작 정보입니다. 한국작품은 이두나, 힘쎈 여자 강남순, 결혼의 정석, 홈타운, 발레리나가 공개되며 엘리트들 시즌7, 뤼팽 파트 3도 공개됩니다. 신작 정보는

hikkumuri.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