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챗GPT의 다양한 기능 중에는 프로그래밍 언어를 이용한 코딩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챗GPT의 코딩기능을 이용하면 간단한 프로그램이나 게임을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챗GPT로 간단한 계산기 만들어 보기(챗GPT 코딩)

 

챗GPT로 계산기 만들기

챗GPT에게 다음과 같이 간단한 계산기 HTML 코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계산기 HTML 코드 짜줘"

그러면 챗 GPT는 다음과 같이 계산기 코드를 만들어줍니다.

챗GPT로 HTML 코딩

코드가 제대로 만들어졌는지 확인해 보려면 온라인 코드 실행기에 코드를 붙여 넣고 실행해 볼 수 있습니다.

온라인 코드 실행기사이트에 접속해 챗GPT가 만들어준 코드를 왼쪽 공간에 복사해 붙여넣습니다.

그리고 'Run' 버튼을 클릭하면 오른쪽 화면에 코딩의 결과가 표시됩니다.

챗GPT로 HTML 코딩

버튼이 있는 코드를 원한다면 버튼을 만들어 달라고 추가로 요청하면 버튼을 만들어줍니다.

테스트해 본 결과 버튼을 만들어주기는 했지만 첫 번째 값을 입력후 연산자 버튼을 누르면 첫번째 값이 사라져 보기 불편했습니다.

 

이 역시 수정해 달라고 요청했으나 이번에는 자바스크립트 코드를 제공해 줍니다.

이렇게 자신이 원하는 결과를 얻기 위해 추가로 요청하면 챗GPT는 가끔 뜻하지 않는 결과값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이런 부분을 지적하고 정확히 자신이 원하는 것을 다시 요구하면서 원하는 결과를 만들어 내야 합니다.

챗GPT가 다시 생성해 준 코드를 실행한 결과 아래와 같은 형태의 계산기가 만들어집니다.

기초적인 계산기 형태이기 때문에 버튼 크기나 배열은 좀 더 수정해야겠네요.

조금 더 예쁘고 멋진 계산기를 만들고 싶다면 CSS, JavaScript 코드가 추가로 필요합니다.

챗GPT에게 계산기 코드를 짜달라고 하면 HTML, CSS, JavaScript 코드를 함께 제공하기도 합니다.

 

챗GPT가 만든 HTML, CSS, JavaScript 코드는 OneCompiler 사이트에서 index.html, style.css, script.js 편집기에 각각 붙여 넣기 한 후 'Run'버튼을 클릭해 보면 결과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챗GPT는 계산기 같은 간단한 프로그램이나 To-do list(할일 목록) 같은 프로그램 또는 간단한 게임들도 만들어 볼수 있습니다.

 

챗GPT는 HTML, CSS, JavaScript 외에도 C++, C#, Swift, Java, PHP를 포함한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한 지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챗GPT로 그래프 만들기

챗GPT를 이용하면 그래프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래프를 만들 수 있는 소스 코드를 생성해 주고 daigr.am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챗GPT에서 바로 그래프를 보기 편한 디자인으로 만들어줍니다.

jkblog.co.kr

 

아이패드 프로 7세대 - OLED 디스플레이, M3, 매직 키보드 예상정보

애플이 2024년에 출시될 아이패드 프로 7세대에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계획하고 있으며 특히 OLED 디스플레이와 M3칩 탑재 그리고 새롭게 변화되는 매직 키보드 제품에 대한 예상 정보가 나오고 있

hikkumuri.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