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메타(페이스북)에서 7월 6일 트위터 대항마로 소셜미디어 서비스 '스레드(Threads)를 출시했습니다.

스레드는 인스타그램 기반으로 만들어진 앱으로 출시 후 5일만에 1억 명에 가까운 가입자 수를 기록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스레드는 7월 6일 출시후 48시간 만에 7000만 가입자수를 기록했고 현재는 9700만 명을 넘어서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이는 챗GPT 조차 기록하지 못한 가입자수이며 현재 역대 애플리케이션 중 가장 빠른 가입자 수를 보이고 있습니다.

 

스레드(Threads)의 열풍, 그 이유는 뭘까

메타의 영향력

스레드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왓츠앱, 메신저 서비스를 가지고 있는 메타의 영향력과 안전성에 힘을 얻고 있습니다.

특히 인스타그램 기반으로 만들어진 스레드는 인스타그램 계정과 연동해 가입하는 것으로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과 연동

스레드는 인스타그램과 연동되어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팔로잉하고 있는 사용자를 스레드에서도 팔로우로 바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스타그램 계정으로 스레드 계정을 만드는것이므로 인스타그램의 프로필 사진이나 소개글을 그대로 불러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레드에 쓴 글은 공유기능으로 인스타그램 스토리와 피드에도 바로 올릴수 있으며 트위터에도 올릴 수 있습니다.

 

강력한 알고리즘 자동 피드

스레드는 강력한 알고리즘 피드(게시물, 추천콘텐츠 등)를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사람에 따라 다를수는 있겠지만 일반적으로 팔로잉피드보다 알고리즘 자동 피드가 더 나은 경우가 많습니다.

팔로잉 피드에는 별 내용이 없거나 쓸데없는 잡담이 많이 표시될 수 있지만 알고리즘 자동피드는 사용자의 관심을 기반으로 자동으로 추천된 피드를 제공합니다.

 

트위터에 대한 불만

일론머스크가 트위터를 인수하고 나서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논란이 많아서 차단된 인물들을 다시 차단해제 했고 뉴스레터 기능을 중단했습니다.

이러한 일론머스크의 트위터 경영 방식에 불만을 가진 사용자들이 비슷한 서비스인 스레드에 눈길을 돌리고 있습니다.

또한 트위터는 음란물 게시물과 사기꾼들의 가짜 정보들이 너무 많이 있으며 트위터에서 이를 제대로 관리하지 않는 것도 큰 문제입니다.

 

트위터의 대안에 스레드만한게 없다.

트위터는 트위터만의 특징과 장점을 있고 이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트위터가 싫다고 마땅히 비슷한 다른 대안 서비스도 없었습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은 너무 이미지 중심의 서비스로 짧은 텍스트로 많은 사람들과 이야기하고 싶은 사용자에게는 맞지 않습니다.

스레드는 트위터의 대안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스레드 가입방법

1.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서 스레드(Threads) 앱을 설치합니다.

(앱스토어, 구글플레이)

2. 인스타그램에서 계정 로그인을 확인 후 안 돼 있으면 로그인합니다.

 

3. 스레드 앱을 실행시킨 후 'Instagram으로 로그인' 버튼을 눌러 로그인합니다.

4. 프로필 창에서 'Instagram에서 가져오기'를 누릅니다.

(인스타그램과 다르게 소개글을 쓰고 싶으면 직접 입력합니다)

5. 공개범위 선택한 다음 인스타그램에서 팔로잉(팔로우 한) 하고 있는 사용자가 표시되는데 여기서 쉽게 팔로우할 수 있습니다.

(내가 팔로우한 사용자가 아직 스레드에 가입하지 않았다면 '대기 중' 목록에 표시됩니다.)

'팔로워, 팔로잉, 대기 중' 목록을 확인하고 싶다면 우측 하단의 '프로필'버튼을 누른 후 상단의 팔로워 표시 부분을 누르면 목록 창이 표시됩니다.

내가 팔로우 한 사용자 역시 스레드에 가입 후 나를 팔로우 한다면 '팔로워'에 해당 사용자가 표시됩니다.

 

스레드 (Threads) 특징

  • 사진 10장까지 올릴 수 있음
  • 음란물이나 폭력성 게시물에 엄격한 가이드라인
  • 인스타그램 계정이 있어야 가입 가능
  • DM 메시지 기능 없음
  • 쓴 글은 공유 기능으로 인스타그램 스토리, 피드 그리고 트위터에도 똑같이 올릴수 있음
  • 해쉬태그 기능 없음
  • 키워드 검색 기능 없음
  • 리포스트(리트윗) 기능 있음
  • 인용하기 기능 있음
  • PC 모드 지원 안함

 

스레드는 현재 큰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정말 트위터를 대체할 수 있을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아직까지 트위터에 비해 부족한 기능들과 PC 모드 미지원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2023년 7월 넷플릭스 신작 정보 (미드추천, 영화, 다큐)

7월 넷플릭스에서 공개되는 신작 정보입니다. 드라마, 영화, 리얼리티/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작품들의 목록입니다. 한국작품은 D.P. 시즌2, 옥수역 귀신, 19/20, 돌 싱글즈 등이 공개됩니다. 아래

hikkumuri.tistory.com

 

애플 AR 헤드셋 '비전프로(Vision Pro)' 디자인, 기능, 성능, 가격 정리

애플의 개발자 컨퍼런스 WWDC 2023이 시작됨과 동시에 키노트 영상이 발표되었습니다. 새로운 제품과 OS가 공개되었고 기대를 모았던 새로운 플랫폼인 애플 AR 헤드셋 제품인 '비전프로(Vision Pro)'가

hikkumuri.tistory.com

 

구글 검색 기록 삭제하기 (내활동 기록 삭제)

구글 검색 기록 삭제하기 구글은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검색엔진이고 한국에서도 네이버 다음으로 많이 사용하는 검색엔진이다. 구글을 이용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계정 한개씩은

hikkumuri.tistory.com

 

알아두면 재밌는 구글 검색 (구글링) 방법

우리는 수시로 원하는 정보를 얻기 위해 구글, 네이버 같은 검색엔진을 이용해 검색을 합니다. 일반적으로 검색창에 원하는 단어들을 넣고 검색을 하지만 가끔씩 자신이 진짜 원하는 결과를 찾

hikkumuri.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