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tvN의 새 사극 드라마 '세작, 매혹된 자들'의 등장인물 소개와 인물관계도 정리글 입니다.

세작, 매혹된 자들은 토, 일요일 방영되는 가상의 역사 드라마로 뜻하지 않게 왕위에 오른 자와 그에게 복수를 하려는 한 여인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입니다.

세작, 매혹된 자들 -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소개

 

세작, 매혹된 자들

세작, 매혹된 자들은 청나라의 조선침략 (병자호란)후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가상의 역사 드라마입니다.

실제 역사 배경에 가상의 인물과 가상의 스토리를 가지고 있으며 임금의 적장자를 대신해 왕위에 오른 인물과 그에게 복수를 하려는 여인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입니다.

 

왕의 이복동생인 진한대군 이인은 왕에게 충성을 다하려하지만 그를 견제하려는 정치 세력들의 음모에 휩싸여 위기에 빠지게 되고 결국 위기를 극복하고 왕위에 오릅니다.

 

왕이 된 이인에게 복수를 다짐하는 여인 강희수는 그를 무너뜨리기 위해 세작이 되지만 그에게 계속 빠져들게 됩니다.

 

 

세작, 매획된 자들, 1-2화 줄거리

 

 

세작 매혹된 자들 인물 관계도 

세작, 매혹된 자들 인물관계도

 

 

세작, 매혹된 자들 등장인물 소개

이인

이인

(배우 : 조정석)

제한대군, 이선의 이복동생, 왕대비의 아들

청나라와의 전쟁에서 활약하지만 조선이 항복하면서 청나라로 인질로 보내집니다.

 

청나라에서 예친왕과 청나라 조정을 설득해 조선의 피해를 줄이는데 노력합니다.

예친왕을 설득해 함께 끌려갔던 조선의 백성들을 데리고 조선으로 귀국하면서 크게 환영받습니다.

 

하지만 중전과 병조판서 김종배의 모함으로 왕위를 탐하고 청나라 세작질을 한다는 의심을 받습니다.

남장을 한 강희수를 만나 친분을 쌓아 나갑니다.

 

강희수

강희수

(배우 : 신세경)

영의정 강항순의 딸이자 바둑고수입니다.

평소 남장을 하며 정체를 숨긴 채 내기 바둑을 하며 돌아다니고 그렇게 얻은 재물은 청나라로 끌려간 조선의 백성들을 구해내는 데 사용합니다.

 

도성에서 이름을 숨긴 절대 바둑 고수로 알려진 그녀는 똑같이 바둑고수로 알려진 제한대군 이인과 만나 대결하고 싶어합니다.

사람들과 바둑 대결 중 우연히 마주친 선비가 제한대군임을 알게 되고 그가 자신을 구해주자 고마움과 함께 호의를 가지게 됩니다.

 

 

 

김명하

김명하

(배우 : 이신영)

홍문관 교리, 병조판서 김종배의 아들이자 중전의 조카입니다.

영의정 강항순을 존경하던 그는 강항순의 집을 드나들면서 강희수를 만나게 되고 그녀에게 반하게 됩니다.

 

강희수의 외면에도 끊임없이 구애하던 그는 강희수가 이인에게 호의를 가지고 있다는 걸 알게 되면서부터 이인을 경쟁자로 여기게 됩니다.

아버지 김종배와는 다르게 바른 성품의 인물로 이인이 아버지로부터 역적이라는 모함을 받자 괴로워하기도 합니다.

 

동상궁

동상궁

(배우 : 박예영)

과거 왕대비의 나인이었던 그녀는 임금 이선의 지밀상궁이 됩니다.

예전부터 이인에게 마음을 품고 있었던 그녀는 임금 이선이 갑자기 승하했을 때 이인에게 큰 도움을 주게 됩니다.

이 일을 계기로 이인의 지밀상궁이 되고 궁궐의 실세가 되어 갑니다.

(광해군의 상궁 김개시와 비슷한 역할인것 같네요)

 

김종배

김종배

(배우 : 조성하)

병조판서이자 중전 김 씨의 오라비로 대통을 위협하는 존재가 되어가는 이인을 경계합니다.

중전 김 씨가 원자를 낳지만 세자로 책봉되지 못하자 임금의 이복동생인 이인이 대통을 이을 것을 염려해 계속 그를 감시하고 모함을 합니다.

그리고 이인에게 역모의 죄를 씌워 제거하려 합니다.

 

 

강항순

강항순

(배우 : 손현주)

영의정, 이인의 스승이자 충신으로 많은 사람들의 존경을 받습니다.

항상 나라와 임금을 먼저 생각하는 인물로 올곧은 성품의 이인을 늘 아끼며 걱정해 줍니다.

이인이 지존에 오를 능력이 있음에도 절대 올라서는 안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유현보

유현보

(배우 : 양경원)

예조좌랑이자 김종배의 수하로 이인을 감시하고 궁지로 모는데 앞장섭니다.

부귀영화에 눈이 먼 간신으로 친누이 홍장이 청에 끌려갔다가 살아 돌아오자 가문의 수치라며 내쫓고 괴롭힙니다.

 

홍장

홍장

(배우 : 한동희)

명망가의 딸이지만 전란 중 청나라에 끌렸갔다가 강희수와 추달하의 노력으로 풀려나 귀국합니다.

청에서 죽지 않고 살아 돌아왔다며 수치로 여겨져 가문에서 쫓겨나자 기녀의 길을 걸으며 강희수를 돕는 역할을 합니다.

 

 

이선

이선

(배우 : 최대훈)

조선의 임금으로 선왕의 계비였던 왕대비를 어머니라 부르며 자랍니다.

선한 성품으로 이복동생 이인을 아끼지만 간신들의 모함과 이간질로 이인을 점차 자신의 자리를 노리는 경쟁자로 의식하며 경계하게 됩니다.

 

추달하

추달하

(배우 : 나현우)

전직 무관으로 현재 세작의 임무를 하며 강항순을 돕고 있습니다.

강희수와 함께 청으로 끌려갔던 조선 백성들을 귀환시키는데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박종환

박종환

(배우 : 이규회)

완주부원군, 영중추부사, 왕대비 박 씨의 오라비이지 이인의 외숙부입니다.

정치적 야심이 큰 인물로 김종배와 대립하며 이인을 왕위에 세우는 인물입니다.

 

왕대비 박씨

왕대비 박씨

(배우 : 장영남)

선대왕의 계비이자 이인의 어머니입니다.

이선과 김종배에게 정치적으로 몰리고 청에 인질로 끌려갔었던 아들을 늘 걱정하지만 정치적 야심 또한 큰 인물입니다.

 

 

중전 김씨

중전 김 씨

(배우 : 안시하)

이선의 비이자 병조판서 김종배의 누이.

전란을 계기로 이인이 이선의 후계자로 부각되자 김종배와 함께 이인을 경계합니다.

원자(문성대군)를 세자로 만들려고 하지만 뜻대로 되지 않고 왕대비가 친아들 이인을 내세울 것을 염려해 김종배와 함께 이인을 제거하려 합니다.

 

 

주상화

주상화

(배우 : 강홍석)

이인의 충직한 호위 무관으로 이인이 용상에 오르자 임금의 친위군인 별군직 행수가 됩니다.

 

 

세작, 매혹된 자들은 tvN에서 토, 일요일 오후 9시 20분에 방송 후 넷플릭스, TVING에도 매주 2편씩 공개됩니다.

 

 

 

2024년 1월 넷플릭스 신작 정보(미드추천, 영화, 다큐, 한국드라마)

2024년 1월 넷플릭스에서 공개되는 신작 정보입니다. 드라마, 영화, 리얼리티/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작품들의 목록입니다. 1월 신작에는 한국 드라마 선산과 예능 아는 형님, 무엇이든 물어보살

hikkumuri.tistory.com

 

애플 티비 플러스 - 더뉴룩, 제 2차 세계대전 속에서 피어나는 현패 패션의 시작

애플 티비 플러스에서 제2차 세계대전이 일어난 힘든 상황에서도 현대 패션을 시작한 디자이너들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 '더뉴룩(The New Look)'을 2월에 공개합니다. 더뉴룩은 현대 패션의 아이콘인

hikkumuri.tistory.com

 

 

세작, 매혹된 자들 티저 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