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아이폰에서 유튜브 영상을 PIP 화면으로 보려면 유튜브 프리미엄을 유료로 구독해야합니다.

그러나 YubePiP 무료앱을 사용하면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을 하지 않아도 PIP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iOS에서 PIP 기능 활성화

아이폰에서 PIP기능을 사용하려면 iOS 설정에서 PIP 기능이 켜져 있어야 합니다.

설정 앱 > 일반 > 화면 속 화면 > '화면 속 화면 자동시작'을 활성화 합니다.

(이 설정을 해야 유튜브 프리미엄이나 YubePiP앱에서 PIP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YubePiP 앱으로 유튜브 영상 PIP로 보기

YubePiP: PiP 비디오 플레이어를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설치합니다.

앱을 실행시킨 후 유튜브 영상을 선택합니다.

자동으로 전체화면으로 전환되면 화면 맨 아래에서 위로 쓸어올립니다.

홈 화면으로 전환됨과 동시에 PIP 화면이 홈화면 위에 생기면서 영상이 계속 재생됩니다.

(영상이 일시정지가 아닌 재생중이어야 PIP 화면이 생성됩니다)

PIP화면은 터치후 드래그로 위치이동이 가능하며 두 손가락을 오므렸다 펴는 동작으로 사이즈 조절이 가능합니다.

PIP 창에서 왼쪽 X버튼을 누르면 PIP창이 꺼지고 오른쪽 창전환 버튼을 누르면 YubePiP 앱으로 전환됩니다.

 

YubePiP 앱 메뉴

YubePiP 앱의 메뉴를 보면 PiP1, PiP2, 광고차단, PiP 도구, 설정 버튼이 있습니다.

무료버전은 PiP1을 이용해 유튜브 화면을 PiP창으로 볼수 있습니다.

 

PiP2는 프로(유료)버전에서 이용이 가능하며 프로버전의 경우 PiP1과 PiP2를 둘 다 사용해 하나는 전체화면 또 하나는 PiP 작은 화면으로 동시에 두 영상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광고 차단은 해당 메뉴 탭에서 유튜브 광고를 차단해줍니다. (해당 탭은 PIP 불가)

PiP 도구는 폰에 저장해놓은 비디오나 사진, 슬라이드 쇼, PDF를 PiP화면으로 감상할수 있습니다.

 

영상을 PIP로 보기

PiP도구를 선택하고 'PiP a Video'를 탭 합니다.

원하는 비디오를 선택 후 화면이 전환되면 우측 하단의 '선택'버튼을 탭 합니다.

영상이 자동으로 재생되면 화면 맨 아래에서 위로 쓸어올립니다.

그러면 홈화면으로 전환되고 생성된 PIP 창으로 영상이 계속 재생됩니다.

PiP a Photo 메뉴를 이용하면 선택한 사진이 PIP창으로 표시됩니다.

여러 사진들을 슬라이드로 재생해주는 'PiP Photo Slideshow'와 PDF를 표시해주는 'PiP to PDF File'는 프로로 업그레이드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는 현재 6,600원(일회성 구매)으로 할인 판매중입니다.

 

‎YubePiP: PiP Video Player

‎YubePiP plays YouTube videos Picture in Picture. It enables background audio-only playback. It also allows you to play two videos at the same time, one in full screen and another in PiP. You can open 4 instances of the YouTube web app and browse the vid

apps.apple.com

 

[아이폰 추천앱] Colorize by Photomyne 로 흑백사진을 컬러사진으로 바꾸기

앱스토어에서 추천앱으로 소개한 Colorize by Photomyne 앱. 흑백의 옛날사진을 컬러로 바꿔주는 앱인데 재밌을것 같아 한번 다운로드 해봤다. 요즘 젊은세대들에게는 흑백사진은 없지만 예전 나이많

hikkumuri.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