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오픈 AI가 5월 25일(현지시간) 챗gpt 앱을 한국에 출시했습니다.

현재 아이폰 앱만 출시되었으며 웹버전과 마찬가지로 챗GPT 3.5 버전(구독 시 4.0 선택 가능)으로 누구나 가입만 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챗GPT-앱-출시

 

챗GPT 앱 다운로드

https://apps.apple.com/app/openai-chatgpt/id6448311069

앱스토어에는 챗GPT와 비슷한 앱이 많이 올라와 있습니다.

하지만 OpenAI에서 만든 공식 챗GPT는 위의 링크에 있는 앱 하나뿐입니다.

 

챗GPT 앱 장점

챗GPT는 앱이 없어도 모바일 웹브라우저로 접속해 사용할수 있습니다.

아직 챗 GPT 앱만의 장점이 크게 보이지는 않지만 굳이 뽑자면 휴대성과 음성 입력이 편한 것을 들 수 있습니다.

물론 모바일 웹브라우저로 이용하는 것도 마찬가지겠지만 다른 웹페이지 목록도 많이 열려있는 웹브라우저 앱과는 실제 사용할 때 편의성에서 크게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앱 버전(좌), 웹 버전(우)

그 외 하나 더 뽑자면 아이폰 챗GPT 앱은 네트워크 상태가 안 좋거나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지난 대화 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챗GPT를 많이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지난 기록을 보고싶을때 네트워크 상태가 좋지 않더라도 빨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 웹브라우징 기능 아직 미지원

챗GPT 앱에서는 아직 플러그인 기능과 웹브라우징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챗GPT의 플러그인은 외부에서 만든 추가기능으로 웹버전에서는 원하는 플러그인을 설치해 사용할수 있습니다.

(참고 : 2023.05.17 - [IT_TECH/IT_TECH 일반 정보] - 챗GPT - 플러그인, 웹브라우징 사용법)

웹브라우징 기능은 빙검색 엔진을 이용해 최신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직 모바일 앱에서는 이러한 기능들이 지원되지 않고 있습니다.

 

챗 GPT 안드로이드 앱은 아직 출시되지 않았지만 OpenAI는 안드로이드 앱도 곧 출시할 것이라고 공지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