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 '지옥 시즌2'(지옥2)의 캐스팅이 확정되었습니다.

지옥은 동명의 웹툰 '지옥'을 원작으로 넷플릭스에서 제작한 미스터리 스릴러 드라마입니다.

지옥 시즌2의 캐스팅 및 캐릭터 소개와 함께 지옥2의 공개일을 예측해봤습니다.

 

지옥 시즌2 캐스팅

지옥 시즌2의 캐스팅이 확정되었고 넷플릭스에서 배우들을 공개했습니다.

시즌1에 출연했던 배우와 새로 등장하는 배우들도 있습니다.

김현주 (민혜진 역)

소도 법률사무소의 변호사로 고지 받은 박정자의 아이들을 보호해 주다 화살촉에게 공격을 당하며 상처를 입은 인물입니다.

이후 비밀리에 소도 조직을 구성해 고지를 받은 인물들과 그 가족들을 보호하기위해 노력합니다.

시즌2에서도 새진리회와 화살촉과 맞서 소도를 이끌며 계속 싸우게됩니다.

 

김성철 : (정진수 역) 

새진리회를 만들고 이끌었던 인물로 사람들이 고지를 받고 죽는 현상을 신의 형벌이라 선동한 인물입니다.

광적인 지지자들과 폭력적인 화살촉의 지지를 받지만 화살촉과는 어느정도 거리를 두는 행동을 합니다.

그 역시 과거 고지를 받았던 인물로 시즌1에서 지옥의 사자들에게 살해되지만 시즌2에서 다시 부활합니다.

유아인 배우에서 김성철 배우로 교체되었습니다.

 

 

김신록 (박정자 역)

시즌1에서 두 아이를 둔 미혼모로 고지를 받자 아이들을 민혜진에게 부탁하고 시연 장소로 가서 결국 지옥의 사자들에게 살해됩니다.

그녀의 타버린 시신은 전시관으로 변한 그곳에서 유리관에 씌워져 전시됩니다.

그러나 시즌2에서 그녀는 그곳에서 다시 부활하게 됩니다.

 

양동근

시즌2에 추가된 캐릭터로 민혜진이 이끄는 소도 조직을 함께 이끄는 리더로 등장합니다.

시즌1에서 소도 조직이 새진리회와 화살촉의 공격에 많은 인원이 희생되었기에 양동근을 비롯해 조직원들이 추가된 것으로 보입니다.

 

임성재

시즌2에 추가된 캐릭터로 소도 조직원으로 등장합니다.

고지를 받고 지옥 사자로부터 소중한 사람을 잃은 아픔이 있습니다.

 

이동희 (김정칠 역)

화살촉을 이용해 민혜진을 죽이는 댓가로 정진수에게 의장 자리를 넘겨받고 새진리회 2대 의장이 된 인물입니다.

정진수가 화살촉과의 거리를 어느정도 뒀다면 김정칠은 화살촉을 적극적으로 이용해 먹으며 새진리회를 방해하는 사람들을 공격하게 합니다.

갓 태어난 아이가 고지를 받자 신의 형벌 논리가 무너질까 전전긍긍 합니다.

 

양익준 (진경훈 역)

서울 서북 경찰서 강력반 형사로 살인범에게 아내를 잃은 아픈 과거를 가지고 있습니다.

새진리회와 지옥의 사자에 맞서며 고지를 받은 사람들을 지키려다 많은 고난을 겪게 됩니다.

또한 딸 희정이 정진수 의장에게 이용당하자 가슴 아파합니다.

 

 

이레 (진희정 역)

진경훈의 딸로 살인범에게 엄마를 잃은 아픔을 가지고 있던 그녀는 죄인들이 고지받아 죽게 된다는 정진수의 선동에 넘어가 그와 함께 살인범을 응징하게 됩니다.

그러다 결국 정진수와 살인의 공범이 되어 버립니다.

 

조동인

바람개비라는 이름으로 활동하는 화살촉의 일원으로 시즌2에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문근영

햇살반선생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하는 화살촉 리더로 시즌2에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시즌2 관련내용

시즌1에서 사망했던 캐릭터가 다시 등장하는데 이는 지옥의 사자에게 사망한 인물이 다시 부활한다는 설정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웹툰 1, 2부의 내용은 모두 시즌1에 담겨있으며 시즌2의 내용은 아직 웹툰이 나오지 않은 상태로 구체적으로 어떤 내용이 전개될지 알 수 없습니다.

현재 공개된 시즌2 예고편은 시즌1에서 고지를 받고 지옥의 사자에게 살해된 박정자가 다시 부활하는 장면만 보여주고 있습니다.

박정자와 함께 시즌1의 전반부에만 나왔던 진경훈 형사와 딸 진희정이 다시 나오는걸로 봐서 이 세 사람의 역할도 중요하게 다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시즌1 후반부에서 갓 태어난 아이가 고지를 받고 그 아이를 대신해 부모가 대신 지옥의 사자에게 살해되는 일이 발생하자 죄를 지은 사람이 고지를 받는다는 논리와 반드시 고지를 받은 사람이 죽게 된다는 논리까지 무너졌습니다.

시즌2에서 이에 대한 이유와 함께 왜 이런 현상이 발생하게 됐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이 다뤄질지도 관심입니다.

 

 

시즌2는 언제 공개될까

시즌2는 2023년 6월부터 촬영에 들어갈 예정이며 넷플릭스 공개일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시즌1의 촬영기간이 2020년 9월에서 2021년 1월까지였고 넷플릭스 공개일은 2021년 11월이었습니다.

시즌2가 6월부터 촬영에 들어간다면 촬영 기간과 후반 작업까지 고려하면 2024년 하반기는 되어야 공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2023년 3월 넷플릭스 신작 정보 (미드추천,영화,다큐)

2023년 3월 넷플릭스에서 공개되는 신작 정보입니다. 드라마, 영화, 리얼리티/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피트니스, 키즈콘텐츠작품들의 목록입니다. 한국 드라마는 더 글로리 파트 2, 신성한 이혼,

hikkumuri.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