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OpenAI에서 챗GPT(chatGPT)에 플러그인, 웹브라우징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GPT 플러스 유료 구독 사용자는 지금부터 이 플러그인(Plugins)과 웹브라우징(Web Browsing) 베타 기능을 사용해볼수 있습니다.

그리고 OpenAI측에서는 곧 모든 사용자가 이 기능들을 사용할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gpt4-플러그인-웹브라우징

 

챗GPT 플러그인 사용법

챗GPT의 플러그인 기능 출시로 인해 이제 GPT4에서 다양한 플러그인(외부기능)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챗GPT의 설정(Settings)에서 Beta features(베타 기능)에 있는 'Plugins'을 활성화 합니다.

New chat으로 새로운 채팅창을 만들고 GPT4 > Plugins을 선택합니다.

No plugins enabled 아래에 'Plugin store'버튼을 클릭합니다.

플러그인 스토어 창이 표시되면 원하는 플러그인에서 install 버튼을 눌러 설치합니다

다음은 PlaylistAI 플러그인으로 GPT가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과정을 보여줍니다.

 

스포티파이 플러그인으로 자동재생 목록 만들기

1. PlaylistAI플러그인을 설치한 후 채팅창에 '발라드 음악 10개 추천해줘'라고 입력합니다.

  (채팅창 상단에 GPT-4 > PlaylistAI가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

2. GPT가 음악을 추천해주면 '이 음악으로 스포티파이 재생목록 만들어줘'라고 입력합니다.

그러면 GPT가 스포티파이 플러그인을 이용해 자동으로 스포티파이에 재생목록을 만들어줍니다.

  (스포티파이 플러그인 처음 사용시 스포티파이 연결 및 로그인 과정을 거쳐야합니다)

이외 다양한 플러그인이 있는데 'OpenTable' 플러그인으로는 레스토랑을 추천받은후 해당 레스토랑에 예약할 수도 있고 Instacart 플러그인으로는 레시피에 대한 정보를 얻고 또 필요한 재료를 배달시킬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타사의 다양한 플러그인을 통해 챗GPT의 활용도를 더 높일수 있습니다.

현재는 대부분 해외 기업의 플러그인들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업데이트 : 아래에서 설명한 웹브라이징 플러그인은 현재 비활성화 되었습니다. OpenAI는 비활성화 한 이유에 대해 사용자가 URL의 전체 내용을 요구할경우 이를 이행하는 경우가 있었다고 말합니다. 따라서 콘텐츠 소유자의 권리를 보호하기위해 이 기능은 현재 비활성화 되었습니다.

챗GPT 웹브라우징 사용법

챗GPT는 GPT 3.5버전과 GPT4 버전 모두 2021년 9월까지의 정보만 가지고 있으므로 최신정보는 알지 못합니다.

그러나 플러스 구독자는 GPT4 버전에서 웹브라우징 기능을 사용하면 GPT가 빙검색엔진을 활용해 사용자에게 최신정보도 제공할수 있습니다.

 

1. 챗GPT에서 설정(Settings)에서 Beta features(베타기능) 메뉴 선택후 'Web browsing'을 활성화 합니다.

    (위의 플러그인 사용법 참고)

2. +New chat로 새로운 채팅창을 만들고 GPT4 > Browsing을 선택합니다.

3. 채팅화면의 텍스트 프롬프트에 원하는 질문을 입력합니다.

최근 공개된 구글의 musiclm에 대한 질문에도 웹브라우징 기능으로 답변을 해줍니다.

 

이렇게 이제는 웹브라우징 기능으로 인해 최신 정보에 관련된 질문을 하더라도 GPT4가 답변을 해줄수 있습ㄴ디ㅏ.

사용자가 최신 정보에 관련된 질문을 하면 Browsing the web... 이라는 막대가 표시되며 빙검색엔진을 이용해 최신정보를 수집하기 시작하고 수집이 완료되면 답변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과정때문에 기존 답변보다 시간이 더 걸리며 조금 답답할수도 있습니다.

물론 최신 정보에 관련된 질문이 아닌 2021년 9월 이전데이터에 관련된 질문을 하면 예전방식대로 빠르게 답변을 해줍니다.

 

* 웹브라우징 기능과 플러그인 기능은 현재 베타버전입니다.

따라서 아직 불안정하게 작동할수 있으며 특히 웹브라우징 기능이 바로 적용안되는 문제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구글 Ai, 바드 사용법

구글이 자사의 인공지능 모델인, 바드(Bard)를 전면 오픈했습니다. 오늘부터 영어는 물론 한국어로도 사용이 가능하며 따로 대기할 필요 없이 구글 로그인만 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구글

hikkumuri.tistory.com

 

구글 I/O 발표 내용 정리

구글 개발자 컨퍼런스(구글 I/O)가 5월 11일부터 12일(현지시간)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되었습니다. 구글의 새로운 스마트폰과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그리고 업데이트되는 구글 서비스들과 함께 최

hikkumuri.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