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 등의 그래픽 툴로 유명한 어도비가 생성형 AI '파이어플라이(Adobe Firefly)'를 공개했습니다.

현재 베타버전을 출시했으며 이용하기 위해서는 공식홈페이지에 '액세스요청(Request access)'을 하고 기다려야 합니다.

Adobe-Firefly-기능-살펴보기

기업들 간 인공지능(AI) 서비스의 대결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챗GPT와 같은 인공지능 대화 서비스 외에도 다양한 스타일의 그림이나 사진을 만들어주는 생성형 AI도 많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림을 만들어 주는 생성형 AI는 이미 미드저니(Midjourney)나 DALL-E를 비롯해 많은 서비스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AI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는 만큼 다른 기업들에서도 인공지능 분야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어도비도 이번에 생성형 AI 파이어플라이를 공개했으며 엔비디아에서도 'NVIDIA Picasso'를 출시해 베타테스트 중입니다.

 

어도비 파이어플라(Adobe Firefly)이에서는 3가지 방식의 생성 방식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 Text to image : 텍스트를 쓰면 그 내용에 맞는 고유의 이미지를 생성합니다.
  • Text effects : 텍스트에 다양한 스타일 및 텍스처를 적용합니다.
  • Recolor vectors (출시 예정) : 텍스트에 맞는 벡트 아트웍 만들기

 

 

다음은 어도비가 현재 공개하고 있는 특징들과 기능들입니다.

 

어도비 파이어플라이 (Adobe Firefly) 특징 및 기능들

  • 텍스트로 이미지 생성
  • 브러시로 부분변형
  • 편집기능과 AI기능의 결합
  • 3D 객체 활용 그림 생성
  • 3D 객체 재질 생성 및 변경
  • 포스터 만들기
  • 벡터 파일 만들기
  • 여러 이미지로 새로운 그림 만들기
  • 컬러 레퍼런스 가져와 새로운 그림 생성
  • 업스케일 기능
  • 동영상 편집
  • 텍스트 이펙트

 

어도비 파이어플라이어(Adobe Firefly) 기능 및 특징 설명

텍스트로 이미지 생성

기본적으로 텍스트 프롬프트(텍스트 설명)로 원하는 그림을 만들 수 있습니다.

텍스트 예문으로 'Portrait of a person in an art studio with plants and sunlight' (식물과 햇빛이 있는 미술 스튜디오에 있는 사람의 초상화)를 입력한 결과 다음의 이미지 3개가 생성되었습니다.

텍스트로-이미지생성

벡터 일러스트 느낌의 이미지가 생성되었는데 Content type은 Any, Photo, Art, Graphic 중 Photo를 선택하면 실제 이 설정 그대로 실제 인물의 사진으로 변경됩니다.

그중 한개를 선택하고 세로 화면 비율을 가로화면 비율로 확장할 수 있으며 확장된 공간의 배경은 자동으로 채워줍니다.

 

브러시로 부분 변형

또한 브러시로 사람의 옷부분만 칠한 뒤 명령 프롬프트 입력창에 'A red jacket'를 입력하면 빨간 재킷을 입은 사진으로 자연스럽게 변경됩니다.

브러시로-부분변형

그리고 사람의 얼굴부분을 인식해 웃는 표정으로 만들거나 나이 조정하기, 눈뜨고 감기, 머리길이 조정 등 다양하게 변형할 수도 있습니다.

 

 

 

편집기능과 생성 AI 결합

어도비의 생성 AI 파이어플라이가 강력해보이는 이유는 무엇보다 생성 AI와 편집기능의 결합입니다.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 같은 최고의 그래픽 편집툴을 만든 회사답게 이미지를 생성하고 편집하고 또 빈 공간을 AI로 채울수도 있습니다.

또 브러시로 바꾸고 싶은 부분만 칠해 AI로 바꾸고 레이어 기능으로는 위치나 순서를 바꾸는 등의 편집 기능이 있어 편리하면서도 강력한 AI도구로 보입니다.

편집기능과-AI결합

 

3D 객체 활용 그림 생성

파이어플라이(Adobe Firefly)는 단순한 형태의 3D객체를 불러온 후 원하는 그림으로 만들수도 있습니다.

이 3D 객체는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것 외에 자신이 가지고 있는 3D 객체 파일을 이용할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어도비 예시에서는 성모양의 단순한 3D 개체에 'A castle on a grass hill' (잔디 언덕 위의 성)이라는 텍스트 설명을 추가한 결과 그 3D 객체 형태를 유지하면서도 실제 성과 잔디 배경의 그림이 만들어집니다.

여기서 또다시 'A castle dessert'라는 텍스트 설명을 입력하면 성 모양의 디저트 이미자가 새로 만들어집니다.

3D객체로-그림생성

 

3D 객체 재질 생성 및 변경

파이어플라이(Adobe Firefly)에서는 3D 객체를 돌려보며 그에 맞는 재질을 생성하거나 변경할수도 있습니다.

예시에서는 스마트워치 3D 객체를 돌려보며 각 부분의 재질을 적용하고 바꾸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로써 깔끔하게 만들어진 3D 객체만 있으면 멋진 3D 작품도 만들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어도비는 Substance 3D Painter라는 3D 페인팅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는데 그와 관련된 기능 일부가 들어온 것을 보입니다.

3D객체에-재질적용

 

포스터 만들기

어도비 파이어플라이는 포스터나 배너, 소셜 게시용 이미지를 만들때도 유용할 수 있습니다.

어도비 예시에서는 'Make a birthday poster' 를 입력하면 생일에 관련된 포스터가 생성되고 여기서 다시 'It's her 6th birthday'라고 입력하면 6살 소녀에 어울리는 생일 포스터가 생성됩니다.

Adobe-Firefly로-포스터만들기

프롬프트 입력필드에는 텍스트뿐만 아니라 이미지도 입력해 넣을수 있습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이미지를 입력 필드에 드래그해 놓으면 그 이미지가 배경으로 깔리면서 문구가 추가된 포스터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독창적이고 감각적인 포스터나 소셜용 이미지를 만들수도 있습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무드보드 이미지를 업로드하고 텍스트 설명을 입력해 넣으면 무드보드와 텍스트 설명을 참고해 그와 관련된 이미지가 만들어집니다.

아래 예시처럼 무브보드 이미지를 업로드하고 'make templates from moodboard'(무드보드로 템플릿 만들기)를 입력해 넣으면 그와 관련된 이미지가 생성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무드보드:여러 텍스트,이미지,사진 등을 활용해 하나의 보드로 만들어 분위기를 연출한 것)

Adobe-Firefly로-포스터-탬플릿만들기

 

벡터 파일 만들기

어도비 파이어플라이(Adobe Firefly)는 다른 생성AI와 다르게 벡타파일도 만들 수 있습니다.

단순히 벡터 일러스트 느낌의 그림을 만드는게 아니라 일러스트레이터로 편집가능한 벡터파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예시에서는 텍스트로 'Hot air balloons over a valley at golden hour' (골든아워에 계곡 위의 열기구)라고 입력하고 벡터 일러스트 느낌의 그림이 생성됩니다.

Adobe-Firefly로-벡터파일-만들기

이 그림을 다운받은후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벡터 이미지 편집툴)로 불러오면 벡터화된 이미지를 부분적으로 선택해 편집할 수 있습니다.

 

여러 이미지로 새로운 그림 만들기

여러개의 이미지를 활용해 새로운 느낌의 그림으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이미지 3개(새, 산 배경, 바다)를 이용해 그림을 만들면 3개의 요소가 모두 들어간 그림이 생성되는데 이 기능을 이용하면 추상화 느낌의 그림도 만들 수 있겠네요.

여러이미지로-새로운그림-만들기

 

컬러 레퍼런스 가져와 새로운 그림 생성

특정 이미지의 컬러를 가져와 색상은 비슷하면서도 다른 형태의 그림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예시에서는 사람 얼굴 조각상의 컬러값을 이용해 'cloud sky over the sea with reflection' (바다 위에 비친 구름 하늘)을 입력한 결과 조각상의 컬러값을 이용한 바다와 구름이 있는 그림이 만들어집니다.

컬러값-가져와-새로운-그림생성

 

업스케일 기능

가장 놀라운 기능 중 하나는 바로 업스케일 기능으로 저화질의 이미지를 고화질의 이미지로 만들어주는 기능입니다.

저화질을 고화질로 선명하게 바꾸는데 그 과정에서 필요한 고화질데이터는 AI 스스로 원본 이미지의 형태에 맞게 자동으로 만들어내는 것 같습니다.

업 스케일은 2배부터 최대 6배까지 고화질로 만들어주는 옵션을 제공하고 있는데 정식 출시 때는 옵션이 더 늘어났으면 좋겠네요

Adobe-Firefly-업스케일

 

동영상 편집

파이어플라이는 동영상도 편집도 가능하다고 설명합니다.

물론 전문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정도는 아니겠지만 기능은 꽤 괜찮아 보입니다.

예시에서는 여름 배경의 영상을 겨울로 바꾸고 눈 내리는 영상으로 바꾸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Adobe-Firefly-동영상편집

 

텍스트 이펙트

어도비 파이어 플라이는 감각적이고 매력적인 텍스트 디자인도 만들 수 있습니다.

아래 예시를 보더라도 상당히 고퀄리티 텍스트 디자인이 만들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래 텍스트 디자인을 만들기 위해 입력한 텍스트 문구들입니다.

the letter N made from green and red moss
the letter N made of gold with intricate ornaments
the letter N made of red particles

Adobe-Firefly-텍스트이펙트

 

위에서 소개한 기능들 외에도 더 많은 기능들이 있는 것으로 보이며 워낙 그래픽 기술이 뛰어난 기업이기에 더 강력한 AI툴로 보여 기대가 됩니다.

 

어도비는 파이어플라이가 생성하는 데이터의 소스들은 저작권이 만료된 콘텐츠와 공개 라이선스 콘텐츠 그리고 Adobe Stock의 데이터를 참고한다고 설명합니다.

 

베타 버전 사용 신청

파이어플라이는 현재 베타 테스트 중이며 베타버전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사이트에서 액세스요청(Request access)을 해놓아야 합니다.

(액세스 요청을 하기 위해선 어도비 계정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https://firefly.adobe.com/#

신청하고 기다리면 사용가능하다는 메일을 받게 될 텐데 어느 정도의 시간이 걸리는지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

 

 

2023년 출시가 예상되는 애플 제품들 (아이폰15, AR헤드셋, 애플워치9..)

2023년 애플에서 출시가 예상되는 제품들 6가지를 정리해 봤습니다. 올해에는 아이폰 15를 비롯해 AR/VR헤드셋, 애플워치 시리즈 9, 새로운 아이맥과 맥 프로 및 맥북에어가 예상됩니다. 아이폰 15

hikkumuri.tistory.com

 

7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홈팟(HomePod)은 어떤 모습일까

애널리스트 밍치궈가 애플이 2024년 상반기에 7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새로운 홈팟이 출시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7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홈팟은 애플의 다른 제품들과 더 깊은 통합

hikkumuri.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