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애널리스트 밍치궈가 애플이 2024년 상반기에 7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새로운 홈팟이 출시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7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홈팟은 애플의 다른 제품들과 더 깊은 통합 및 연동을 촉진할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홈팟-디스플레이-루머

그리고 새로운 디스플레이 제조사는 중국의 디스플레이 제조사 '티엔마'가 유일한 공급업체가 될 것이라고도 말했습니다.

이로써 티엔마가 애플의 개선된 스마트홈 전략에 새로운 수혜자가 될수 있다는 예상입니다.

 

애플의 스마트 스피커 홈팟(HomePod)은 이전부터 구준히 디스플레 탑재 관련 루머들이 나왔었고 최근까지도 이러한 정보는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 홈팟의 모습과 디자이너들이 상상한 컨셉 이미지들은 어떤 것이 있는지 정리해 봤습니다.

 

 

홈팟 터치 스크린

현재 홈팟 모델에는 상단 부분에 터치 컨트롤 기능이 있는 터치 스크린이 있으며 다양하게 변하는 색상 애니메이션이 표현되지만 다른 정보들을 보여주는 디스플레이는 없습니다.

디스플레이 탑재는 홈팟의 운영체제라고 할 수 있는 '홈팟 소프트웨어(audioOS)'의 전면적인 재설계가 필요한 부분입니다.

홈팟-터치컨트롤-터치스크린
출처 : 애플

홈팟에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것이라는 정보는 2021년 블룸버그를 통해서도 보도된 바 있는데 이때 블룸버그는 홈팟에 디스플레이와 카메라가 탑재될 수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물론 당시 블룸버그는 개발소식만 전했을 뿐 출시를 보장할 수는 없다고 했습니다.

 

 

홈팟 디스플레이 컨셉 이미지

최근 홈팟에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수 있다는 소식이 다시 나오자 이 모습을 상상한 컨셉이미지도 등장했습니다.

제품 디자이너 Parker Ortolani는 자신의 트위터에서 아래의 컨셉이미지를 업로드했습니다.

심플하면서도 미디어 제어 및 홈 액세서리와 같은 다양한 정보들이 표시되는 상상의 이미지로 꽤 멋있어 보입니다.

Parker Ortolani는 과거에도 애플워치의 화면과 비슷한 홈팟 디스플레이 컨셉이미지를 올린적이 있지만 지금의 이미지가 더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홈팟-디스플레이-컨셉
Parker Ortolani의 예상이미지

맥루머스에서는 좀 더 다른 디자인의 컨셉이미지를 공개했습니다.

미디어 컨트롤 기능을 넘어 영상 통화나 영상 재생도 가능해 보이는 일반적인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모습입니다.

물론 진지한 고민으로 만들어진 컨셉이미지라기보다는 기사에 사용될 이미지를 간단하게 만들어본 것일 수도 있지만 10인치 디스플레이가 장착된 구글의 '네스트 허브 맥스' 제품을 생각해 본다면 전혀 가능성이 없는 콘셉트는 아닐 수도 있습니다.

홈팟-디스플레이-컨셉
출처 : 맥루머스

 

최근뿐만 아니라 과거에도 이런 컨셉이미지가 등장했었는데 2019년에는 디자이너 'Philip Goolkasian'도 맥루머스와 비슷한 콘셉트이미지를 공개한 적이 있습니다.

높은 해상도의 이미지로 아이폰 화면이 들어가 있는 듯한 컨셉 이미지이지만 상단의 평면에 있는 디스플레이라서 자주 화면을 확인하기에는 불편함이 있어 보입니다.

홈팟-디스플레이-컨셉이미지
출처 : 디자이너 Philip Goolkasian

 

2022년에는 디자이너 'Anh'이 자신의 트위터 계정(@pwign)에도 재미있는 컨셉이미지를 올렸습니다.

애플의 일체형 데스크톱인 '아이맥 G4'를 꼭 빼닮은 디자인의 홈팟 컨셉이미지로 둥근 본체 부분을 홈팟의 스피커 부분으로 표현한 게 재미있네요.

홈팟-디스플레이-컨셉이미지
출처 : 트위터 @pwign 계정

애플의 스마트 스피커 제품인 홈팟은 아직 한국에 출시되고 있지는 않습니다.

홈팟에 사용되는 시리가 아직 영어만 지원되며 높은 정확도를 요구하는 홈팟 특성상 아직 다른 언어 지원은 시기상조라고 판단하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국내에 판매되지 않는 제품도 해외 직구로 구매해 사용하는 경우가 많이 있으며 갈수록 스마트 홈 구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애플의 이런 제품도 꾸준히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