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2023년 애플에서 출시가 예상되는 제품들 6가지를 정리해 봤습니다.

올해에는 아이폰 15를 비롯해 AR/VR헤드셋, 애플워치 시리즈 9, 새로운 아이맥과 맥 프로 및 맥북에어가 예상됩니다.

2023-애플-출시예상-제품들

 

아이폰 15

올해 출시되는 아이폰 15의 가장 큰 변화는 라이트닝 충전포트에서 USB-C 포트로의 전환입니다.

유럽연합이 유럽에서 판매되는 전자기기의 충전포트를 USB-C로 통일하도록 요구했고 애플이 이를 수긍하면서 아이폰 15도 USB-C로 전환됩니다.

아이폰15-컨셉-렌더링
아이폰 15 예상 이미지 (출처 : Ice Universe)

다만 전체 모델에 대한 USB-C 변경인지 아니면 유럽에 출시되는 모델에만 USB-C로 변경인지는 아직 명확하지 않습니다.

그 외 다이내믹 아일랜드 기능이 모든 모델에 적용된다는 정보와 함께 프로 맥스 모델에는 새로운 잠망경 카메라가 탑재될 것이라는 정보도 있습니다.

또한 프로 모델에 전원 및 볼륨 버튼을 물리적 버튼 대신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으로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AR/VR헤드셋

블룸버그에서는 애플이 6월에 AR/VR 및 혼합현실(MR) 헤드셋을 공개할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이러한 헤드셋은 실제 배경에 가상의 디지털 그래픽이 표시되는 증강현실(AR) 요소와 함께 360도 모든 모든 공간을 가상의 그래픽으로 표현하는 가상현실(VR)을 혼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애플헤드셋 예상 이미지 (출처 : 애플인사이더)

기본적으로 애플이 내놓을 새로운 헤드셋을 AR 또는 VR 외에 혼합현실(MR)이라고 많이 소개되고 있습니다.

이는 애플이 단순히 그래픽 객체를 띄우는 것을 넘어 그래픽 객체가 실제 환경과 실시간으로 상호작용도 할 수 있는 혼합현실 단계까지 내다보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가상의 그래픽 객체가 실제 환경을 인식하면서 그에 반응하고 또 사용자의 제스처와 몸동작도 인식할 수 있는 단계까지도 생각해 볼 수 있지만 애플이 어느 정도까지 구현했는지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

 

애플워치 시리즈 9

새로운 애플워치 9는 가을에 출시될 것으로 보이지만 큰 변화는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블룸버그는 올해의 새로운 애플워치는 큰 변화가 있을 것으로 기대할 수는 없다고 보도했는데 이는 새로운 건강 기능이 포함되지 않고 성능 향상이나 기능 업데이트 정도가 될 것으로 추측해 볼 수 있습니다.

그 외 현재 LTE에서 5G 네트워크로의 전환과 애플워치 울트라 모델에만 있는 이중 주파수(L1, L5) GPS를 기본 모델에도 적용할 수 있지 않을까라는 기대도 있지만 가능성이 높아 보이지는 않습니다.

역대 애플워치 시리즈 비교 정리

 

 

새로운 아이맥 (New iMac)

2021년 출시된  M1 아이맥 이후 새롭게 출시되는 아이맥은 M2 칩이 아닌 M3 칩 탑재가 예상되고 있으며 화면크기는 전작과 동일한 24인치에 색상도 동일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M2 아이맥 모델이 없지만 아이맥 모델 자체가 매년 출시되는 모델은 아니기에 올해 6월 WWDC에서 M3칩이 공개된 후 올해 말 출시되는 아이맥에 M3칩이 탑재될 것으로 보입니다.

M3칩은 5 나노 공정의 M1, M2칩과 달리 3 나노 공정으로 제작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신형 맥 프로(Mac Pro)

2019년 맥프로 이후 새롭게 출시될 맥프로는 처음으로 애플실리콘 M시리즈 칩이 탑재되는 맥 프로 모델이 됩니다.

현재 판매 중인 2019년 출시된 맥 프로는 인텔의 Xeon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있지만 새로운 맥 프로는 M2 울트라(M2 Ultra) 칩이 탑재되어 늦봄이나 여름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Mac Pro 2019 (출처 : 애플)

이 M2 울트라 칩에는 최고급 전문가 모델답게 CPU 코어 24개, GPU 코어 76개, 메모리 192GB가 탑재될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좀 더 고급 옵션으로 CPU 코어 48개, GPU 코어 152개의 칩을 선택할 수도 있으며 최대 256GB의 메모리도 선택할수 있다는 주장도 있습니다.

 

새로운 맥북 에어

맥북에어 모델은 처음으로 15인치 크기가 출시될 수 있다고 블룸버그는 보도했으며 13인치 모델도 작업 중이라고 했습니다.

새로운 맥북 에어 모델에는 M2 및 M2 프로 칩이 탑재될 수 있다고 예전에 보도되었으나 최근에는 M3칩이 탑재될 것이라는 전망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사실 M2칩은 2022년에 M2 맥북 에어가 출시되었기에 2023년 맥북에어에는 M2 프로나 M3칩이 탑재될 가능성이 더 커 보입니다.

WWDC 2023에서 M3칩과 함께 공개된다면 M3칩이 탑재된 맥북에어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