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아마존의 가정용 로봇 '아스트로 (Astro)'

category 제품 2021. 10. 6. 19:55
반응형

아마존이 최근 가정용 로봇 비서 '아스트로 (Astro)'를 공개했습니다.

이 로봇은 홈 보안, 통신, 엔터테인먼트, 물품 운반, 위험 감지 등의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마존-가정용로봇-아스트로(Astro)

아직 공개만 한상태이고 배송은 2022년이 되어야 가능할 것으로 보이며 한국에서는 사용하기 힘들겠지만 재미있는 제품으로 보여 소개합니다.

아마존의 인공지능 플랫폼인 알렉사로 구동할수 있는 이 로봇은 전면에 10인치 크기의 터치 가능한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있으며 몸체에는 큰 바퀴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디스플레이에는 동그란 모양의 눈이 표시되며 이 눈모양은 웃거나 졸린 모양, 윙크하는 모양 등 다양한 표정의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디스플레이는 좌우로 회전하며 가장 위쪽 축을 기준으로 상하로 접히거나 펼쳐지기도 합니다.

 

아스트로는 홈 보안 및 가정용 모니터링으로도 활용이 가능한데 외출 시 아스트로 앱을 이용하면 아스트로 로봇이 비추는 집안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집안에 있을때 아스트롯 로봇이 음악이나 팟캐스트, 영화나 TV쇼를 재생하면서 사용자가 다른 방으로 이동할때 사용자를 계속 따라다니게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알렉사로 설정한 전화, 알림, 알람, 타이머등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인텔리전트 모션

아스트로는 고급 학습 능력과 센서 융합을 통해 계속 변화하는 집안 구조나 환경에 적응하며 빠르게 집안을 움직이며 탐색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물체 주위를 쉽게 이동하고 애완동물이나 계단과는 일정한 거리를 유지하고 배터리를 충전하기위해 스스로 충전기로 이동합니다.

 

아스트로 앱

아스트로 앱을 사용하면 외부에서도 집안을 모니터링 할수 있으며 특정 방을 확인하거나 집안의 사람이나 사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스트로 앱에서 원하는 곳을 탭하기만 하면 아스트로가 이동하고 또 더 잘 보이도록 잠망경을 올리거나 내릴 수도 있습니다.

홈 모니터링을 외출로 설정하면 아스트로가 인식할수 없는 사람을 감지할 때 바로 알림을 전송해 주며 수상한 것을 발견하면 사이렌을 울릴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또한 유리 깨지는 소리, 연기나 일산화탄소 경보와 같은 특정 소리를 감지하면 푸시 알림을 받을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를 지탱하는 둥근 봉안에는 잠망경이 들어있어 필요시 잠망경이 위로 올라와 좀 더 높은 곳을 카메라로 비춰줍니다.

가끔 외부에서 집안의 상황을 살펴보고 싶을때가 있는데 가스나 전기 레인지를 끄고 나왔는지 또는 전기요금이 많이 나오는 가전을 그대로 켜 두고 나오지는 않았는지 확인하고 싶을 때가 있으며 또 애완동물의 상황을 살펴보고 싶을 때도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자신이 원하는 방으로 자유롭게 이동하며 확인해주는 제품은 상당히 매력적일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단지 바퀴달린 카메라에 불과하다는 비판도 있으며 무엇보다 내구성이 취약해 쉽게 부서지거나 고장 나기 쉬운 구조라는 지적도 있습니다.

아스트로 몸체에 물건을 담을 공간도 있어 물건 운반용으로도 사용할수 있다고 설명하지만 이러한 기능이 실제로 활용성이 좋을지도 의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제품이 집안의 안전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에게는 상당히 유용할 수 있습니다.

집안의 모든 방안에 CCTV를 설치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이동식 CCTV 제품이 필요할 사람에게는 꽤 유용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은 올해 말 아스트로를 한정 수량으로 판매할 계획입니다.

제품의 가격은 1,449.99달러이며 일종의 베타프로그램으로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는 Day 1 Editions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999.99 달러의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구글 - 구글 미트 기기 '데스크 27과 보드65 (Series One Desk 27, Board 65)' 공개

구글이 구글의 화상통화 서비스인 구글 미트(Google Meet)에 최적화된 기기인 '데스크 27과 보드 65(Series On Desk 27, Series On Board 65)'를 공개했습니다. 이 제품들은 구글과 Avocor가 협력하여 개발한 것으.

hikkumuri.tistory.com

 

페이스북 스마트 안경 '레이밴 스토리(Ray-Ban Stories)' 출시

페이스북은 9월 9일 글로벌 안경 제조사 레이밴과 함께 공동으로 만든 스마트 안경 '레이밴 스토리 (Ray-Ban Stories)'를 출시했습니다. 이 제품은 사진 및 동영상 촬영, 음악 감상, 전화 걸기, 터치

hikkumuri.tistory.com

 

감성능력을 갖춘 AI 애완동물 로봇 'MOFLIN (모프린)'

감성능력을 갖춘 AI 애완동물 로봇 'MOFLIN (모프린)' 인공지능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AI(인공지능) 로봇들이 계속 개발되고 있고 최근에는 감성능력을 갖춘 AI 애완동물 로봇 MOFLIN (모프린) 이

hikkumuri.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