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넷플릭스에서 웹툰 원작의 공포 스릴러 드라마 '스위트홈'을 12월 18일 공개합니다.

웹툰 스위트홈은 네이버 웹툰에서 연재된 스릴러물로 139편으로 완결되었습니다.

연출은 미스터 션샤인, 도깨비, 태양의 후예의 연출을 맡았던 이응복 PD가 맡았습니다.

이진욱, 이시영, 김갑수 외에는 대부분 신인배우들을 기용했네요.

스마트홈은 그린홈이라느 오피스텔을 배경으로 갑자기 나타난 괴물들에 의해 사람들이 희생되고 살아남은 사람들은 생존자 그룹을 형성해 함께 괴물들과 싸우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아래는 웹툰의 기본스토리를 정리한 것으로 드라마판과는 스토리가 차이가 날 수도 있습니다.

 

기본 스토리

비극적인 사고로인해 가족들 모두를 잃은 은둔형 외톨이 차현수는 집을 팔고 그린홈이라는 오피스텔로 들어가게 됩니다.

가족 모두를 잃고 혼자가 된 현수는 삶에 의욕을 잃고 자신이 보고 싶은 애니메이션 극장판만 보고 자살을 하기로 결심합니다.

 

그러던 어느날 옆집의 여성이 이상하게 변하는 모습을 보고 현수는 놀라 충격을 받고 이내 오피스텔 건물 내에서는 엘리베이터가 고장나고 건물 입구가 모두 막혀버리자 건물 안의 사람들은 혼란스러워합니다.

 

건물의 혼란에 1층에 모인 사람들은 건물 입구에서 기괴한 모습을 한 괴물들을 보고 충격과 공포에 휩싸입니다.

건물 외부에 수많은 괴물들을 본 사람들은 건물입구를 단단히 막아버리고 인터넷과 TV를 통해 인간 괴물화 사태가 발생했음을 알게 됩니다.

건물에 완전히 갇혀 버린 사람들.

14층에 있던 현수는 건물 내에서도 기괴한 모습을 한 괴물들이 돌아다니는 걸 목격하고 또 아래층에 있던 아이들이 괴물들에게 당할 위기에 처하자 아이들을 구하기 위해 내려갑니다.

건물 내부를 돌아다니는 괴물들을 피해 다행히 아이들을 만난 현수는 또다시 찾아온 위기에서 지수와 재욱을 만나 도움을 받게되고 그들은 안전지대를 찾기 위해 아래층으로 내려가 1층에 모여 있던 사람들과 만나 함께하게 됩니다.

현수 일행은 1층의 은혁, 상욱 일행과 만나 함께 지내지만 식량과 약품이 바닥나기 시작하고 또 다른 생존자 그룹과 괴물들이 건물을 공격해오면서 큰 위기에 처하게 됩니다.

 

다양한 괴물들

괴물로 변한 사람들은 각기 다른 모습의 괴물로 변하게 되며 이는 사람들 각자가 가지고 있는 욕망이 괴물 형태로 나타납니다.

괴물들은 강한 공격력과 질긴 생명력을 가지고 있으며 이 괴물을 처치하기 위해 사람들은 목숨을 걸고 싸워야 합니다.

 

하지만 주인공을 비롯한 일부 사람들도 괴물 바이러스에 감염이 되어 조금씩 괴물화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다행히 스스로의 욕망을 잘 절제해 괴물화되는 속도를 느리게 할 수 있으며 괴물화가 되어도 괴물에 맞서 싸우며 사람들을 지켜주기도 하지만 결국 완전한 괴물화가 돼버리면 절제력을 상실해 사람들을 공격할 수도 있습니다.

 

주인공이 감염자인 탓에 사람들은 불안해하며 같이 있어도 될지를 고민하며 서로 싸우기도 합니다.

 

등장인물

차현수 (배우 : 송강)

18세의 주인공 남성으로 공부 잘하는 모범생이었지만 학교에서 일어난 사건들로 인해 은둔형 외톨이가 됩니다.

가족을 모두 잃고 이사해간 그린 홈에서 괴물화 사태를 맞이해 생존자 그룹과 함께 괴물과 싸우게 됩니다.

 

서이경 (이시양)

드라마판에 추가된 인물로 여주인공을 맡으며 사람들과 함께 끝까지 괴물과 맞서 싸우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윤지수 (박규영)

차현수 방의 위층에 살면서 기타 연주를 즐겨하는 여성으로 괴물화 사태에서 현수를 만나 함께 합니다.

웹툰에서는 여주인공에 가까운 인물로 현수가 누나라고 부르며 따르는 인물입니다.

 

편상욱 (이진욱)

전직 형사로 괴물화 사태에서 강인한 체력을 앞세워 사람들을 구해주며 괴물들과 싸우는 인물입니다.

 

이은혁 (이도현)

18세 남학생으로 나이는 어리지만 머리가 좋고 상황판단을 잘해 생존자 그룹에서 리더를 맡는 인물입니다.

 

이은유 (고민시)

은혁의 여동생으로 나이는 어리지만 상황판단력이 빠르고 용감해 편상욱과 함께 돌아 다니며 괴물들과 싸웁니다.

 

박유리 (고윤정)

간호학과 출신 여성으로 괴물화 사태에서 안길섭과 함께 행동하며 현수 일행과 만나 함께합니다.

 

정재현 (김남희)

국어교사로 뛰어난 검도 실력으로 장검을 들고 지수와 함께 다니며 괴물들과 맞서 싸웁니다.

 

안길섭 (김갑수)

박유리와 함께 등장하는 노인으로 1층 사람들을 만나 괴물들과 맞서 싸우며 현수가 위기에 빠질 때도 구해주게 됩니다.

 

웹툰에서는 사람들이 괴물화되는 사태의 원인이 분명하게 나오지 않으며 작품의 내용은 사태의 원인 분석이나 해결이 아닌 그린 홈 오피스텔 사람들의 생존 과정을 담고 있습니다.

스토리홈 예고편

사람들이 죽기 전 각자 가진 욕망의 유혹으로 괴물이 되고 그 욕망에 따라 각자 다른 괴물의 모습으로 변합니다.

 

위기 속에서 나타나는 사람들 간의 협력과 갈등의 모습 그리고 마음을 닫고 살아온 주인공 현수가 자신의 욕망과 마주하며 삶의 의미를 조금씩 찾아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아래는 일본 넷플릭스 유튜브 채널에서 잠깐 소개되는 스위트홈 영상입니다.

티저 예고편에는 안 나오는 장면들이 있네요. (1분 45초 구간입니다)

 

드라마가 웹툰의 내용과 얼마나 비슷하게 갈지는 모르지만 작가 김칸비가 원작과 다른 결말을 부탁하기도 했으며 원작에는 등장하는 않는 서이경 캐릭터의 등장으로 원작과는 꽤 차이가 나는 스토리 전개도 있을 수 있겠네요.

 

회당 30억이 넘는 제작비가 들어간 대작으로 원작에 등장하는 다양한 괴물들의 모습과 그 괴물들과 싸우는 흥미진진한 내용이 무처 기대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