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SNS 이제 사회나 경제, 개인에게 영향을 끼칠 정도로 많이 성장한 서비스가 되었다.

기업은 마케팅으로 이용하기도 하고 개인은 취미나 사회관계망 형성, 집단지성으로 활용하고 있다

 

세상에는 어떤서비스가 있고 어떤서비스가 많이 활용되는지를 연도별로 그래프화 해놓은게 있어 흥미로워 살펴봤다.

2003 부터 2018 까지 조사된 내용의 그래프 영상이다.

 

저번 포스트에 'SNS 어떤걸 많이쓸까 https://hikkumuri.tistory.com/6' 에서 최근에 많이쓰는 국내외 SNS 순위를 살펴봤는데

이번에는 SNS 의 연도별 순위를 살펴봤다

 

2003년만 해도 Friendster 서비스가 절대적이다.

말레이시아에서 만든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라는데 난 전혀 모르는 서비스다

링크드인 이라고 전문직업인 인맥 서비스도 보인다

 

2007년 유튜브가 1위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SNS 서비스가 되었다

유튜브는 본래 구글이 만든것이 아닌 2005년에  페이팔에서 퇴사한  채드 헐리, 스티브 천, 자베드 카림 이 공동으로 설립한 회사였다

서비스 후 구글이 이 서비스가 좋아보였는지 설립 1년 8개월이 흐른 2006년 10월에 인수를 하게된다.

당신 인수가격이 16억5천달러 였다니 정말 엄청난 금액이다. 잘 만든 서비스 하나로 저렇게 성공하다니... 부럽다..

2004년에 마크 저커버그가 설립한 페이스북도 보인다.

 

페이스북의 급성장으로 유튜브와 함께 가장 많이 사용되는 서비스가 됐다

이때 페이스북, 유튜브 사용자가 5억명에 가까워 지고 있었다.

눈에 띄는것은 구글버즈가 갑자가 등장해서 인기를 끌었다.

 

WeChat, Tumblr , 인스타그램도 성장하네요

구글버즈는 잠깐등장했다 시들해졌군요. 구글도 못살리는 서비스.. 대신 구글플러스가 사용률이 늘었네요

 

 

2018년 까지 순위를 보니 페이스북이 가장 많이 사용되는 서비스로 나타났다

2018년 페이스북 사용자가 22억명이라고 하니 정말 대단한 숫자다.

지구 전체 인구가 75억명이 넘는데 그 중에 또 인터넷사용자중에 22억명이라면 정말 엄창난 숫자가 아닐수 없다

 

 

< 전체영상 >

 

 

 

출처 : https://thenextweb.com/tech/2019/06/11/most-popular-social-media-networks-year-animat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