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노트북에 이어 스마트폰, 태블릿PC 가 생겨나면서 SNS도 다양하게 생겨난다
그럼 사람들은 어떤 SNS 를 많이 쓸까.
호김심 뿐만 아니라 이건 비즈니스 측면에서도 중요한 부분이다.
우선 글로벌 순위는 www.statista.com 를 참고해봤다
역시 페이스북과 유튜브가 1.2위를 차지 하고있다. 그리고 인스타그램도 많은 상승세로 6위에 있다.
왓츠앱도 상당히 많은 쓰는가보다. 트위터는 생각보다 많이 낮은것 같다. 트럼프가 그렇게도 자주이용하는 트위터가 2018년에 실적은 좋았다지만 갈수록 다른 sns 에 밀리는것 같다.
한국순위는 2018년 기준으로 엠에이프의 구글플레이 소셜 카테고리 분석을 참고한 순위다
구글플레이의 소셜카테고리 분석으로 인한 조사로 모바일위주의 조사이고 구글만의 분석이므로 순위나 수치가 완벽할수는 없는것 같다.
그래도 대략적인 참고는 될것같은데 일단 밴드가 1410만으로 1위를 기록하고 있고 2,3위는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이다.
앱에이프 조사(https://ko.lab.appa.pe/2018-11/sns-report_2018.html)를 살펴보면 30,40,50대에서 밴드를 많이 사용하고 10,20대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여성은 52.6%, 남성은 47.4% 사용률을 보여 여성이 조금 높게 남성보다 많이 사용하는것으로 조사됐다.
SNS는 마케팅에서도 중요한 부분으로 자신들의 상품이나 앱이 글로벌대상인지 한국대상인지에 따라 사용하는 마케팅 플랫폼이 달라질수가 있을것 같다.
그런데 이 글을 쓰는 티스토리는 순위에 없다. 티스토리 사용률은 다른 플랫폼에 비해서는 많이 낮은 모양이다
2019년은 어떤 변화가 있을지 좀더 살펴봐야 할것 같다.
'지식_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타트업 기업에 도움이 될 서비스들 (0) | 2019.06.15 |
---|---|
세계 브랜드 연도별 순위 (2000년 ~ 2018, 인터브랜드) (0) | 2019.06.03 |
웹사이트 타임머신 - 네이버 다음 구글 애플 사이트의 과거모습은? (0) | 2019.05.31 |
영문사이트에서 영문주소 입력하기 (주소영문변환) (0) | 2019.05.28 |
페이스북 페이지 URL (주소) 변경하기 (2) | 2019.05.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