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아이폰 11 판매

아이폰 11이 발표되고 나서 카메라 기능 이외에는 특별한 게 없어 실망스러운 판매량을 보일 것이라는 예상과는 다르게 1차 출시국에서 기대 이상으로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고 한다.

또한 미국 유명 소비자 평가지인 '컨슈머리포트'에서 최신스마트폰부분의 소비자 평가에서 1위에 올랐는데 아이폰 11 프로맥스가 1위, 11 프로는 2위에 올랐다.

카메라 부분과 배터리 부분에서 특히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한다.

애플은 일본과 대만의 부품생산 업체에 올해 아이폰 11시리즈 생산 예정 물량에서 10% 증산을 요청했다고 알려졌다.

팀쿡은 독일 언론 인터뷰에서 "아이폰11 판매량이 높고 아이폰 11 출시로 이보다 더 행복할 수 없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한국은 25일 출시 예정이다.

 

맥OS 카탈리나 정식 배포

애플은 최신 맥OS 인 카탈리나를 10월 8일 정식 배포했다.

카탈리나는 기본앱인 (메모, 미리알림, 사진앱)을 강화하고 맥에서 아이패드를 확장 디스플레이(보조 디스플레이)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인 '사이드카'기능을 적용했다.

또한 음성으로 맥을 세밀하게 컨트롤 할수 있는 '음성명령' 기능도 추가되어 손을 쓰지 않고 음성으로 맥을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했다.

그 외 아이튠즈를 없애고 음악, 팟캐스트, 애플 TV로 앱을 따로 분리했다.

 

iOS 13.2 베타빌드 배포 (딥퓨전 기능 탑재)

애플은 10월 3일(한국시간) iOS 13.2 베타 버전을 개발자와 일반 테스터들을 대상으로 배포했다.

iOS 13.2 베타 버전에는 딥퓨전 기능도 포함되었다.

딥퓨전은 A13 바이오닉 칩의 Neural Engine을 이용하는 새로운 이미지 프로세싱 시스템이다.

이 기능은 1초도 안 되는 짧은 시간에 여러 장의 이미지를 촬영 후 합성해서 1장의 고퀄리티 사진으로 만들어내는 기능이다.

애플이 가을에 공개하기로 한 만큼 곧 일반 사용자들도 딥퓨전 기능을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단 이 기능은 아이폰 11 시리즈의 카메라가 있어야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그리고 iOS 13.2 에는 시리로 메시지 읽어주는 기능도 포함되어 정식 배포 때는 일반 사용자도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아이폰SE2 관련 소식

아이폰SE(Special Edition) 는 2016년 3월에 출시한 아이폰5와 동일한 크기를 가진 작은 사이즈의 스마트폰이다.

그리고 이번에는 아이폰SE2 에 대한 추측과 루머들이 보도되고 있다.

나인투파이브맥( 9to5Mac)의 보도에 따르면 애플 전문가 밍치궈가 13일 아이폰SE2에 대한 추가 정보를 공개했는데 아이폰SE2는 아이폰8과 똑같이 생겼으며 3D 터치 기능은 없다고 한다.

밍치궈는 10월 4일에도 아이폰SE2에 대한 정보를 공개한 바 있는데 아이폰SE2는 A13 칩과 3GB 램, 그리고 저장공간은 64GB, 128GB 두 모델이며 시작가는 399달러라고 밝혔다.

애플은 아이폰SE2를 아이폰11보다 낮은 가격의 보급형 모델로 스마트폰 시장을 확대 공략할 것으로 보인다.

 

애플 10월 말 행사

애플이 9월 신제품 발표에 이어 10월 말에도 신제품 발표 행사를 열 것이라는 보도가 나오고 있다.

애플은 지난해에도 9월에 이어 10월에 신제품 발표 행사를 개최했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에어팟 3세대, 맥북프로 신제품, 그리고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 모델을 공개할 것이라는 정보가 나오고 있다.

새로운 맥북프로 제품에는 크기가 커진 16인치 모델이 선보일 수 있으며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 제품에는 아이폰11처럼 후면에 트리플카메라가 장착된 제품도 선보일수 있다고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