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맥용 앱들은 대부분 아이폰, 아이패드용 보다 가격이 비싸다.

하지만 무료중에도 좋은 앱들이 있고 한시적으로 무료로 풀리기도 한다.

이번에 무료로 되있는 앱들을 몇개 소개해 볼까한다.

 

Icons8 Lite

아이콘 이미지 프로그램으로 무료인데 상당히 괜찮아 보인다.

70000개 이상의 아이콘이 있으며 25x25 에서 100x100까지 다양한 크기의 PNG 형식의 아이콘을 사용할 수 있다.

 

앱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맥 상단 메뉴바에 아이콘이 생기고 아이콘 창이 나타난다. 여기서 원하는 아이콘을 원하는곳에 드래그해서 사용하면 된다.

문서편집 프로그램, 포토샵, 메모앱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넣어서 사용할수 있다.

 

단순한 도형 아이콘 부터 예쁜 컬러의 동물, 사물 등 수많은 종류의 멋진 아이콘들이 있어 개인적으로 정말 좋은 무료앱이라 생각된다.

 

앱다운로드 : https://apps.apple.com/kr/app/icons8-lite/id786188363

 

 

 

 

MeisterTask (Task Management)

MeisterTask 앱은 웹과 모바일, 맥, 윈도우, 애플워치 에서 사용가능한 프로젝트 및 작업관리 앱이다.

기본적으로 무료로 사용가능하고 유료버전에 따로 가입하면 더 많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설치하면 로그인 화면이 나오는데 회원가입을 따로 하거나 아니면 구글계정으로 로그인 할수 있다.

기본은 영문버전이지만 환경설정에서 '한국어'로 변경이 가능하다.

변경은 웹에서 하고 앱에서는 언어설정 변경 메시지가 나오면 '새로고침' 버튼 누르면 바뀐 언어로 사용할 수 있다.

 

 

이 앱에서 프로젝트를 새로 만들수있는데 기존 Trello, Asana, Wunderlist 에서 만든 프로젝트도 가져올수 있다.

프로젝트당 해야할 작업, 진행중 작업, 완료된 작업등의 분류를 만들어 리스트화 하면서 프로젝트 항목들을 관리할수 있다.

프로젝트 팀원들끼리 공동으로 리스트를 관리하며 작업상황을 공유하는 등의 협업이 가능하다.

 

또 다양한 다른 앱들과도 연동이 잘되는데 한 예로 Spark 메일앱과 연동하면 Spark 앱에서 받은 특정 메일을 MeisterTask 앱으로 전송해서 리스트 항목에 추가할수도 있고 이를 다른 팀원들과 공유할수도 있다.

 

ios, Android, mac, windows, apple watch 에서 사용 가능하다.

 

앱 다운로드 : https://apps.apple.com/kr/app/meistertask-task-management/id1051767777

 

 

Spark

메일관리 앱으로 다양한 메일계정을 등록해서 편하게 메일을 확인할수 있다.

맥에도 기본 메일앱은 있지만 이 앱은 좀더 편리 하다는 평가가 많다.

나도 사용한지 얼마되지 않았는데 우선 앱의 디자인이 깔끔하고 보기가 좋다.

그리고 Spark에서 마음에 드는 기능은 개인적으로 받은 메일과 공지나 알림/구독 등의 메일은 따로 분류를 해준다느게 상당히 편리해 보인다. 

개인적으로 받은 메일은 상단에 배치하고 알림 이나 공지는 하단에 배치해서 메일 종류별로 확인하기가 좋다.

물론 이렇게 보지 않고 그냥 받은 시간순으로 메일을 확인 할수도 있다.

 

네이버 메일을 등록할때 다음과 같은 에러메시지가 나온다면

Error
Unable to authenticate with the current session's credentials.

네이버 메일에 접속해서 환경설정 > POP3/IMAP설정 > IMAP/SMTP 설정 에서 IMAP/SMTP 를 '사용함'으로 설정해본다.

POP3/SMTP 설정도 마찬가지로 '사용함'으로 설정해본다.

 

메일계정이 여러개 있다면 일일이 하나씩 로그인해서 보는  불편함을 없앨수 있는 유용한 메일앱이다.

 

앱다운로드 : https://apps.apple.com/us/app/spark-email-app-by-readdle/id117689564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