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Webp, Avif 파일을 jpg 파일로 변환하기

category 유용한 TIP 2023. 3. 21. 19:36
반응형

인터넷에서 많이 사용되는 이미지 포맷인 Webp와 Avif 파일을 jpg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입니다.

Pixelied라는 무료 변환 사이트를 이용하면 플러그인이나 프로그램 설치 없이 간단하게 파일을 변환할 수 있습니다.

webp-avif파일을jpg파일로변환

 

WEBP, AVIF 이미지 포맷

구글에서 만든 이미지 포맷인 Webp와 Alliance for Open Media에서 만든 Avif가 최근 인터넷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Webp는 손실 압축과 무손실 압축을 모두 지원하면서 용량을 줄여주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Avif는 AV1 비디오 코덱을 이용해 만든 포맷으로 2019년에 나온 최신 이미지 포맷입니다. 높은 퀄리는 유지하면서 압축률도 높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Webp와 Avif는 이미지뷰어가 따로 없고 포토샵 같은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에서도 열 수 없습니다.

개발사에서 배포하는 플러그인이나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하면 가능한 경우도 있지만 자주 사용하지 않는 경우 설치하는 것 자체가 불편할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파일들을 JPG파일로 변환을 할때는 무료로 변환해 주는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행히 온라인에서 무료로 변환해주는 사이트들이 있으며 그중 Pixelied가 편해서 소개합니다.

 

 

Pixelied 이미지 변환 기능

Pixelied 사이트는 아래와 같은 다양한 파일변환을 지원합니다.

 

원본 파일 지원 포맷 : PNG, JPG, WEBP, SVG, GIF, AVIF, TIFF

변환 가능한 파일 포맷 : JPG, PNG, WEBP, GIF, SVG

 

이 사이트는 파일 변환이 무료이며 많은 이미지도 빠른 속도로 변환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WEBP, AVIF 파일 JPG로 변환하기

https://pixelied.com/convert/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Convert 부분을 클릭해 원본 파일 포맷을 선택하고 To부분에는 변환할 파일포맷을 선택합니다.

그 다음 Choose Files 버튼을 클릭해 변환할 파일을 선택하거나 이 영역에 파일들을 끌어다 놓습니다.

webp-jpg변환

Settings 버튼을 누르면 JPG 파일의 품질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값 85)

Convert To JPG 버튼을 클릭하거나 파일이 여러개일 경우 'Start Conversion' 버튼을 클릭하면 한꺼번에 변환됩니다.

webp-jpg변환

변환이 끝나면 Download All 버튼을 클릭해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변환이 완료된 후 파일목록 우측에 'Edit JPG' 버튼을 클릭하면 변환된 이미지를 편집 할 수도 있습니다. (편집은 로그인 필요)

webp-jpg변환

 

Pixelied 사이트

Pixelied는 원래 이미지 편집 도구를 제공하는 사이트로 다양한 유형의 디자인을 만드는데 유용한 도구를 제공합니다.

 

트위터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같은 SNS 채널의 커버 이미지나 프로필 이미지부터 유튜브 섬네일, 전자책 표지 등을 만들 수 있으며 다양한 템플릿 제공과 함께 명함, 초대장, 캘린더, 스마트폰, 태블릿 등에 들어가는 디자인 작업에 필요한 목업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파일변환 도구 외에 사진 편집, 필터 효과 등의 유용한 기능들도 제공합니다.

 

 

 

캐릭터 만들기 사이트 Ai Lab (얼굴사진을 캐릭터 이미지로 변환)

캐릭터 만들기 사이트인 Ai Lab을 이용하면 얼굴사진을 캐릭터 이미지(아바타)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만든 아바타 사진을 재미로 만들어 볼수도 있지만 SNS나 블로그 등의 프로필 사진으

hikkumuri.tistory.com

 

나만의 캐릭터 만들기 사이트 FaceYourManga

SNS를 사용하다 보면 프로필 이미지에 뭘 써야 할까 고민이 될 때가 있다. 자신의 사진을 넣을 수도 있지만 사진을 넣기가 싫은 경우 자신만의 프로필용 캐릭터 이미지를 만들수 있는 재미있는

hikkumuri.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