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서바이벌 공포 게임 '더 포레스트'의 후속작(더 포레스트 2)인 '선즈 오브 더 포레스트(Sons of the Forest)'가 2월 24일 출시됩니다.

스팀 상점에서 얼리액세스로 출시되며 새로운 주인공과 다양한 게임 요소들이 추가되었습니다.

더포레스트2-선즈-오브-더-포레스트

 

더 포레스트

2014년 스팀에서 '앞서 해보기'로 출시된 후 2018년 정식 출시된 '더 포레스트'는 비행기 추락사고로 섬에 혼자 살아남은 주인공이 생존해 나가는 오픈월드 게임으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섬에서 건물을 짓고 무기를 만들어 사냥을 하면서도 다양한 식인종, 돌연변이들과 싸우며 생존해 나가는 게임으로 많은 재미를 주었습니다.

특히 자유롭게 건물을 짓는 재미가 좋았으며 갑자기 나타나 공격하는 식인종, 돌연변이들로 스릴까지 느낄수 있었습니다.

 

선즈 오브 더 포레스트 (더 포레스트 2)

더 포레스트2는 새로운 주인공과 함께 전작의 재미요소들은 유지하고 스케일은 더 커졌으며 다양한 게임요소들도 추가되었습니다.

주인공인 특수부대 요원은 섬에서 실종된 억만장자를 찾기 위해 섬으로 보내졌으며 섬 주변을 정찰중 돌연변이의 공격으로 헬기가 추락하면서 섬에 떨어지게 됩니다.

전작과 같이 대화 중심의 스토리 전개가 아닌 시각적 스토리텔링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전작처럼 생존을 위해 사냥을 하고 음식을 만들고 집을 짓고 섬 주변을 탐색하게 됩니다.

 

 

게임 배경 변화

선즈 오브 더 포레스트는 전작에 비해 플레이 가능한 공간이 4배 더 커졌으며 이로 인해 지상 및 동굴 탐험 요소도 더 많이 늘어났습니다.

또 계절 시스템이 도입되어 배경의 시각적 변화와 함께 생존 방식도 계절에 맞게 변하게 됩니다.

동물 및 식물 수확이 많은 여름에 비해 겨울에는 식량 수확이 더 어려우며 겨울이 오기전 미리 식량을 준비해 두는 준비가 필요합니다.

선즈-오브-더-포레스트

 

업그레이드된  식인종 AI

섬에 있는 식인종과 돌연변이들은 VAIL이라고 부르는 새로운 AI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식인종들은 각자 굶주림, 갈증, 정신상태에 따라 다른 행동을 하며 여러 부족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식인종 부족끼리 서로 싸우기도 하며 플레이어를 공격할 때는 무기를 사용하거나 매복을 하는 등 더 지능적인 공격을 하기도 합니다.

또 단순하게 건물을 부수던 전작과 달리 건축물과 물건을 약탈하는 얄미운 행동들도 합니다.

선즈-오브-더-포레스트

 

NPC 동료

전작과 달리 NPC 한 명을 데리고 다니며 사냥이나 일을 시키고 건물을 함께 만드는 협력플레이도 가능합니다.

현재까지 공개된 NPC동료는 두 명으로 머리에 부상을 입은 동료 요원 켈빈과 팔과 다리가 여러 개 달린 돌연변이 여성 버지니아입니다.

이들도 감정을 가지고 있으며 배고픔이나 갈증을 느끼고 휴식을 취해야하며 병에 걸릴 수도 있습니다.

선즈-오브-더-포레스트-NPC

 

건축과 제작

건축과 장비 제작이 전작에 비해 더 디테일해졌습니다.

전작이 재료만 가져와 순간적으로 조립되는 수준이었다면 선즈 오브 더 포레스트는 건물을 짓는 과정과 나무를 깎거나 테이프를 감는 등의 과정들도 보여주는 등 좀 더 현실적인 연출이 추가되었습니다.

또 건축을 위해 나무를 베고 흐르는 계곡물에 통나무들을 넣으면 아래로 쉽게 내려보낼 수도 있습니다.

 

 

새로운 장비

재미있게도 삽이 추가되어 땅을 파서 아이템을 찾거나 함정을 만들 수도 있고 흙속에 묻혀있는 동굴 입구도 찾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특수요원답게 현대화된 장비들도 갖추고 있는데 지도역할을 하는 GPS 장치, 망원경, 수류탄, 전투식량, 총기, 야간 투시경 등을 가지고 다니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선즈-오브-더-포레스트-인벤토리
새로운 인벤토리

새로운 무기

전작이 총아이템은 권총 한 개였다면 선즈 오브 더 포레스트는 권총, 테이저건, 샷건, 소총 등이 추가되었습니다.

다만 탄알수는 제한적이며 선즈 오브 더 포레스트 역시 전작과 같이 근접 전을 중심으로 전투가 벌어집니다.

 

3D 프린터

3D 프린터라는 재미있는 아이템도 추가됩니다.

개발사는 이 3D 프린터로 플레이어는 생존에 필요한 다양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이 프린터로 식인종 가면을 만들어 쓰면 특정 식인종은 우호적으로 나오기도 합니다.

 

선즈 오브 더 포레스트 플랫폼

선즈 오브 더 포레스트의 출시 플롯폼은 현재 PC버전뿐입니다.

이에 개발사 측은 "우리는 미래에 콘솔에도 출시하고 싶지만 현재는 PC플레이에 가능한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는데 집중하고 있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에 PC버전이 먼저 출시되겠지만 플스 5나 엑스박스로 출시될 가능성도 충분히 있습니다.

 

 

선즈 오브 더 포레스트 권장사양

 

선즈 오브 더 포레스트 출시일

선즈 오브 더 포레스트는 2023년 2월 24일 얼리액세스(앞서해보기) 버전이 출시됩니다.

원래 이 날짜에 정식 버전이 출시될 예정이었으나 아직 수정해야 될 부분들이 있었고 그렇다고 계속 지연시킬 수는 없어 얼리액세스 버전으로 먼저 출시됩니다.

 

얼리액세스는 정식버전 출시 전 아직 개발과정에 있는 게임을 미리 해볼 수 있는 것으로 개발사는 게이머들의 피드백을 받고 업데이트 및 추가 콘텐츠를 계속 추가하게 됩니다.

따라서 버그 및 부족한 부분들이 아직 많을 수도 있습니다.

 

얼리액세스 기간은 빠른 면 6~8개월에 끝나지만 추가적인 작업들이 더 필요할 경우 더 연장되기도 해 정식출시버전의 정확한 날짜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

 

계속 연기된 건 아쉽지만 그만큼 개발자들이 완벽하 게임을 위해 많이 노력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선즈 오브 더 포레스트 트레일러 영상

 

 

맥에서 PSP 게임 실행하기 (진삼국무쌍, 철권6...)

OpenEmu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맥에서 고전 게임을 편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OpenEmu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은 이전 글(맥에서 고전게임 해보자 OpenEmu ) 참고 바랍니다. OpenEmu는 맥에서 편리하게 고

hikkumuri.tistory.com

 

아이폰에서 무료 VPN과 동영상 관리에 좋은 '알로하 (Aloha)' 브라우저

알로하(Aloha) 브라우저 앱은 아이폰에서 무료 VPN 사용과 동영상 관리하기에 좋은 앱입니다. 동영상 관리하기에도 편리하며 자체 브라우저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이 브라우저에서 VPN을 편하게 사

hikkumuri.tistory.com

 

애플 워치, 채혈없이 혈당 측정가능한 기술 개발에 큰 진전

블룸버그의 마크 거먼은 애플이 애플워치를 이용해 채혈 없이 혈당 측정이 가능한 기술 개발에 큰 진전을 이뤘다고 보도했습니다. 이 기술 개발이 완료된다면 손가락을 찌르는 고통없이 혈당측

hikkumuri.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