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루트엔스튜디오에서 개발한 1인칭 공포 게임 '화이트데이:거짓말하는 꽃' 에피소드 1이 공식 출시되었습니다.

현재 스팀 상점에 PC버전으로 먼저 출시되었고 플스, 엑스박스, 닌텐도 스위치 버전은 아직 미정입니다.

화이트데이2-거짓말하는-꽃

'화이트데이: 거짓말하는 꽃'은 2001년 손노리 개발사가 출시한 '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의 후속 버전으로 게임의 배경 시간대는 원작의 시간대 이후를 다룹니다.

'화이트데이: 거짓말하는 꽃'을 개발한 루트엔 스튜디오는 손노리의 개발자들이 나와 설립한 게임회사로 원작의 IP(지식재산권)을 인수해 공식 후속 버전을 출시했습니다.

화이트데이2-거짓말하는-꽃-배경이미지

원작 '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은 2001년 당시 독창적인 게임 진행 방식으로 공포게임 매니아들에게 크게 호평을 받은 수작이었습니다.

그러나 당시 불법복제로 크게 피해를 입은 손노리는 팬들의 후속 버전 출시 요청에도 절대 PC버전은 출시하지 않겠다고 밝혔고 2015년 리메이크 버전이 출시될 때도 iOS, 안드로이드의 모바일 버전으로만 출시되었습니다.

하지만 시대가 변하고 스팀이나 에픽게임즈 스토어 등의 판매 방식에 게이머들이 익숙해지자 다시 PC버전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루트엔스튜디오는 '화이트데이: 거짓말하는 꽃'이 총 3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된다고 밝혔으며 2월 16일에 출시된 지금 에피소드1이 공개되었습니다.

게임은 전작의 공식 후속작으로 화이트데이 전날 밤의 일어났던 일들이 마무리되지 않은 3월 14일 밤 연두고등학교를 무대로 다시 진행됩니다.

플레이어는 폐쇄된 학교 안에서 지난 사건의 비밀을 밝히고 서로의 이해관계 안에서 행해진 거짓을 찾고 숨겨진 사건의 단서들을 찾아나가야 합니다.

화이트데이2-거짓말하는-꽃-장면-스크린샷

3개의 에피소드는 모두 같은 시간과 장소에서 서로 다른 캐릭터들의 시점에서 사건이 진행되며 각각 서로 다른 결말을 맞이하게 됩니다.

또한 게임 중 플레이어가 하는 선택이 등장 인물들의 행동에도 영향을 미치게 되며 에피소드별로 스토리가 다시 다양하게 전개됩니다.

그리고 진행되는 스토리에 따라 이전에 했던 에피소드를 다시 플레이할 때 이전과는 다른 엔딩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화이트데이:거짓말하는 꽃'은 에피소드1 출시 후 상반기 내에 순차적으로 나머지 에피소드도 출시될 예정입니다.

 

화이트데이2:거짓말하는 꽃 예고편 영상

화이트데이2:거짓말하는 꽃, 에피소드 1 예고편 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