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마이크로소프트(MS)는 올 연말 엑스박스 냉장고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장난처럼 이야기되던 일이 실제로 일어났고 MS는 현재 실제로 제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엑스박스-미니-냉장고

 

엑스박스(Xbox) 냉장고 이야기

이 제품에 대한 이야기는 몇 년 전 The Game Awards에서 엑스박스 시리즈 X가 발표될 때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많은 네티즌들이 엑스박스 시리즈 X가 냉장고처럼 생겼다고 말하기 시작했고 인터넷에는 엑스박스가 부엌에 냉장고처럼 서있는 패러디를 만들기도 했습니다.

엑스박스-냉장고-밈
엑스박스를 냉장고로 패러디한 사진들

처음 MS는 이에 대해 신경쓰지 않았으나 화상 회의 과정에서 네티즌들 사이에서 돌고 있는 냉장고 밈 이야기가 나왔으며 얼마 후 MS는 실제로 냉장고 제품을 준비하기 시작했습니다.

(밈 (meme): 모방의 형태로 인터넷을 통해 전파되는 2차창작물이나 패러디물)

 

유행처럼 번진 xbox 냉장고 밈을 MS는 마케팅 캠페인으로 활용하기 시작했고 엑스박스 모양을 한 실제 크기의 냉장고 3개를 만들었습니다.

엑스박스-냉장고
ms에게 받은 엑스박스 냉장고 (유튜브 채널 : iJustine)

그리고 이 냉장고는 랩퍼 스눕 독(Snoop Dogg)과 미국의 유명 유튜버인 iJustine에게 선물하기도 했습니다.

조롱의 대상이 될수 있는 자사 제품에 대한 밈을 유쾌하게 받아들이며 마케팅으로 활용하기까지 한 MS의 결정이 재미있고 멋있어 보이네요.

 

이 실제 사이즈의 냉장고는 밈을 활용한 마케팅의 일환으로 만든 제품이며 실제로는 작은 사이즈로 출시됩니다.

 

엑스박스 미니 냉장고 (Xbox Mini Fridge)

MS는 6월 14일 미니 냉장고에 대한 영상도 공개했습니다. 

엑스박스 게임 장면들이 영상 초반에 나오고 난후 엑스박스 냉장고가 모습을 드러내며 냉장고의 문이 열리기 시작합니다.

찬 공기가 냉장고 속에서 나오기 시작하고 안에는 음료수 캔들이 가득 들어있습니다.

엑스박스-미니냉장고

작은 사이즈의 미니 냉장고이므로 음료수나 간식을 넣어둘 수 있는데 게임하다 지치면 꺼내먹으라는 것 같네요.

엑스박스 마케팅 담당자는 트위터를 통해 약간의 '간식을 위한 공간과 10개의 맥주캔을 넣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내부는 녹색의 LED 백라이트가 켜지는데 이는 마치 게임 속에 등장하는 독특한 장치처럼 색다른 느낌을 보여줍니다.

엑스박스-미니-냉장고-내부

 

출시 국과 출시일 관련

처음에는 엑스박스 냉장고가 미국에서만 판매될 것이라고 발표되었습니다.

그러나 6월 19일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엑스박스 마케팅을 담당하는 Aaron Greenberg는 트위터를 통해 미국 이외의 국가에서도 판매될 수 있음을 집작 하게 하는 트위터를 올렸습니다.

엑스박스-미니냉장고-트위터내용

그는 엑스박스 냉장고 영상이 지난주 가장 많이 본 영상이라며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미니 냉장고가 이번 연휴에 온다고 트위터에 글을 올렸습니다. 그리고 'not just US'라고 쓰며 미국에서만 판매되는 것이 아니라고도 했습니다.

 

출시에 대한 MS의 공식 발표는 아직 없지만 미국 이외의 국가에도 출시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엑스박스 미니 냉장고는 올 연말 크리스마스 쇼핑 시즌에 출시되며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추천 글

 

노매드, 새로운 티타늄 및 스테인리스 스틸 애플워치 밴드 출시

액세서리 제조회사 노매드(Nomad)에서 새로운 티타늄 및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의 애플 워치 밴드를 출시했습니다. 티타늄은 블랙과 실버, 스테인리스 스틸은 실버, 그라파이트 색상으로 출시되었

hikkumuri.tistory.com

 

에이수스(ASUS) 맥미니와 비슷한 크기의 미니PC '크롬박스4 (Chromebox 4)' 출시

에이수스(ASUS)가 22일 미니 PC '크롬박스 4'(Chromebox 4)를 출시했습니다. 크롬박스 4는 애플의 맥미니와 비슷한 크기와 모양의 미니 PC로 구글 크롬 OS로 구동됩니다. 크롬박스4는 2018년 6월에 출시된

hikkumuri.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