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애플이 3월 23일 이벤트를 개최할 것이라는 루머 정보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때 위치 추적 제품인 '에어 태그(AirTags)'와 새로운 아이패드 및 에어팟이 공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애플의 봄 이벤트에 대해 처음에는 3월 16일에 애플 이벤트가 있을것이라는 루머도 있었으나 블룸버그에서는 그 날에 이벤트는 발생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3월 이벤트에 대한 가능성은 남아있었고 최근 강(Kang)이라는 중국의 한 유출자에 의해 3월 23일에 이벤트가 열릴것이라는 루머 정보가 트위터를 통해 새로 나왔습니다.

Kang는 원플러스 9(중국의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가 공개되는 날과 같은 날에 애플 이벤트가 열릴것이라고 주장합니다.

 

이벤트는 코로나 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애플 공식 웹사이트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스트리밍 될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애플 이벤트에 대한 공식적인 세부정보는 아직 알려지지 않고 있으나 위치 추적 제품인 '에어 태그'의 출시는 유력해 보입니다.

에어태그 컨셉이미지 (출처 : 존 프로서)

현재 iOS 14.5 베타 버전에는 '나의 찾기' 앱에 에어 태그의 메뉴가 업데이트되어 있습니다.

물품 추가 버튼을 누르면 물품을 찾는 중이라는 메시지의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ios 14.4(첫번째 이미지), ios 14.5 beta (두.세번째 이미지)

물론 아직 에어태그 제품이 없기에 당연히 찾을 수는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다른 태그 제품이 있지만 에어태그만 가능할 테니 계속 물품 찾는 중이라고만 표시됩니다.

 

물품 위치 추적 제품 '에어 태그'는 특정 물품에 이 에어태그를 부착해 놓으면 분실 시 위치를 추적해 찾게 해주는 제품입니다.

이 에어태그에는 초광대역 기술이 적용된 U1칩이 탑재되어 정확히 위치를 파악해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에어태그 컨셉 이미지, 출처: pocketnow.com(좌), voice.com(우)

U1칩은 2019년 출시된 아이폰 11부터 탑재되었으며 U1칩이 없는 이전 아이폰 모델을 위해 블루투스와 UWB 기술 모두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U1칩 탑재 모델 : 아이폰 11 시리즈, 아이폰 12 시리즈, 이후의 모델들에도 적용 (아이폰 SE 1,2세대는 미탑재)

 

이번 이벤트에 대해 유출한 Kang은 작년 아이폰12가 발표되기 전에 아이폰 12 라인업을 위한 맥 세이프 충전 시스템이 부활할 것이라고 밝혔고 이는 정확했습니다.

 

또한 존 프로서 역시 Kang의 트윗에 대해 "같은 말을 들었다"는 답글을 달아 신빙성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아이패드와 에어팟 제품에 대한 이야기도 나오고 있어 애플의 신제품에 대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애플 3월 이벤트 예상 정보 (아이패드 프로, 아이폰 SE3, 에어팟3, 에어태그 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