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나라별 모바일 게임 순위

category 게임/모바일 게임 2019. 6. 25. 17:00
반응형

요즘 어디에서든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게임을 즐기는 시대가 되었다.

혼자서 하는 게임은 물론 네트워크 상에서 다른 사용자들과 함께 어울려 게임을 즐기기도 한다

자신이 평소 즐기는 게임을 하다가도 요즘은 어떤 다른 게임들이 인기 있는가를 살펴볼려면 앱스토어, 구글플레이에 접속하면 한국에서 인기있는 게임과 순위가 나타난다.

문득 한국이외의 다른 나라 사람들은 어떤 게임을 즐길까  궁금하기도 하고 또 게임개발사 입장에서도 글로벌 진출을 위해 해외 앱스토어 순위를 참고하기도 한다

 

이번에 미국, 일본, 중국 앱스토어 15위까지 다른 나라 사람들은 어떤 게임을 즐기는지 한번 살펴봤다 

 

(2019년 6월 25일 기준, 참고 :thinkgaming)

 

미국 앱스토어

미국의 앱스토어의 순위이다

캔디크러시 사가 가 1위를 기록하고 있고 2위는 클래시오브 클랜이 위치하고 있다.

캔디 크러시 사가 (왼쪽)       클래시 오브 클랜 (오른쪽)

정말 이 게임들은 오래토록 사랑받는 게임 인것 같다.클래시 오브 클랜은 얼마전만 해도 순위가 좀 내려가 있었는데 다시 2위를 기록하고 있다. 꾸준히 업데이트 하면서 관리를 잘하는것 같다.

3위는 클래시 로얄인데 클래시오브클랜과 같은 개발사인 핀란드의 게임 개발사 수퍼셀이다

포트나이트는 1위를 기록한적도 있는데 이젠 다소 순위가 내려간 7위이고 한때 열풍이었던 '포켓몬 고 도' 8위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모습이다.

배틀그라운드는 펍지모바일 이라는 이름으로 10위에 있으며 모바일에서도 인기있는 모습이다.

미국 앱스토어의 순위를 보면 캔디크러시 사가, 툰 블래스트, 코인 마스터 그외 카지노 게임이 있는걸루 봐서 퍼즐게임을 상당히 좋아하는것 같다.

 

Thinkgaming 사이트에서는 앱스토어 게임 일일 매출도 하루씩 무료로 확인이 되는데 1위 게임의 경우 156만 달러 (한화 18억가량)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미국 구글플레이

구글 플레이에서도 15위 안의 게임들이 앱스토어와 비슷하다.

구글플레이서는 클래시오브클랜이 1위이고 캔디크러시 사가 가 2위인데 정말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모두에게 사랑받는 게임이다.

3위는 배틀그라운드가 올라와 있어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포트나이트의 안드로이드용은 개발사 에픽의 홈페이지에서 따로 배포해 구글플레이 마켓에는 없었다.

펍지 모바일 (배틀그라운드),    포켓몬 고,   코인 마스터

 

 

일본 앱스토어

일본의 앱스토어 인데 '페이트 그랜드 오더'라는 애니플렉스의 모바일 rpg 게임이 1위를 기록했다. 이 게임은 현재 넷마블을 통해 한국에서도 서비스 중이다.

2위는 퍼즐 앤 드래곤으로 드래곤을 수집 육성하면서 퍼즐방식으로 전투를 하는 게임이다.  포켓몬고 도 5위로 많이들 즐기고 있다.

7위에는 파워프로(실황야구) 라는 프로야구 게임으로 닌텐도DS 에서도 즐겨했던 게임이다.

머리큰 애들이 캐릭터로 나와서 '대두야구' 라고도 불리운다.

전체적으로 rpg, 퍼즐, 스포츠 등 다양하게 즐기는것 같다

페이트 그랜드 오더,    퍼즐앤드래곤

 

 

중국 앱스토어

중국 앱스토어 1위는 팬타스톰 이라는 텐센트에서 서비스 하는 mmorpg 게임이고  한국에서는 넷마블을 통해 서비스 중이다

2위는 몽화서유 (Westward Journey) 라는 mmorpg 게임이다.

3위는 펍지모바일(배틀그라운드)이 차지해 많은 중국인들도 배틀그라운드를 즐기는 듯 하다

전체적으로 중국인들은 rpg 게임이나 액션게임을 많이 하는것 같다.

 

중국과 일본 구글플레이 스토어 관련 자료는 사이트에서 원활하게 조회가 안되 생략했다.

 

 

한국 앱스토어

한국 앱스토에서는 리니지2 레볼루션이 1위인데 리니지라고 엔시소프트에서 만든 건 아니고 넷마블에서 개발 및 서비스하는 게임이다. 

2위 리니지M 은 리니지에서 개발 서비스하는 게임이다. 

3위는 활을쏘며 스테이지를 클리어 해 나가는 궁수의전설 (Archero) 이라는 게임이 올랐다.

대체적으로 순위를 살펴보니 RPG, 스포츠, 퍼즐 FPS 등 다양한 종류의 게임을 즐기고 있다.

 

리니지 M,    리니지2 레볼루션

 

한국 구글플레이

랑그릿사,   일곱개의대죄,    툰 블래스터

한국 구글플레이 에서도 리니지M 이 1위라 많은 유저들이 리니지 게임을 즐기고 있다.

소위 린저씨라 불리우는 리니지 유저들이 상당히 많은것 같다.

3위에는 랑그릿사 라는 중국에서 만든 RPG 게임이 올랐다.

최근 서비스 오픈한 일곱개의 대죄도 7위에 있는 것으봐 순조로운 출발을 보이는것 같다.

구글 플레이는 RPG 게임과 퍼즐게임들이 많은 인기를 끄는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