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애플 글래스의 대한 새로운 루머 정보입니다.

애플 제품에 대한 누출로 유명한 존 프로서(Jon Prosser)가 내놓은 새로운 정보로 Front Page Tech 유튜브 채널에서 직접 설명했습니다.

애플 글래스 루머정보
사진 출처 : 맥루머스

1. 제품의 이름은 "애플 글래스(Apple Glass)"입니다.

 지금까지 애플 AR 글래스라고 많이 언급했는데 확실히 그냥 애플 글래스가 훨씬 자연스러워 보이네요.

 

2. 두 렌즈 앞에서 손 제스처로 컨트롤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안경 부분에서 기본 터치 기능도 포함되겠지만 디스플레이 앞에서도 손 제스처 기능이 된다면 확실히 좀 더 편할 것 같네요.

 

3. 대부분의 데이터 처리과정이 아이폰에서 이루어집니다.

이는 애플 워치 1세대를 생각해보면 쉬운데 애플워치 1세대 역시 아이폰과 블루투스로 연결해야 사용이 가능한 기기였고 애플 글래스 1세대 역시 이런 방식일 것입니다.

 

그래야 안경을 가볍고 얇은 디자인으로 만들 수 있을 테니까요.

 

하지만 적어도 iOS 14 이상이 설치되는 아이폰 모델이어야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 iOS14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가 없지만 설치 가능 모델이 iOS 13과 같다면 아이폰6S 이상은 되어야 되겠죠.

 

4. 라이다 센서가 안경 우측에 장착되며 이 센서로 인해 AR 기능이 지원될 것으로 보입니다.

라이다 센서는 아이패드 프로 4세대에 처음으로 탑재되었고 아이폰 12에도 탑재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 기능으로 증강현실 기능이 좀 더 향상될 것이며 무엇보다 애플 글래스에 꼭 필요한 기능입니다

 

5. 무선 충전 기능이 지원되며 무선 충전되는 플라스틱 스탠드 제품도 나올 것이라고 합니다.

스탠드에 안경을 접어서 두는 게 아닌 안경의 다리를 펴서 올려둬야 된다는군요.

 

6. 프로토 타입에서 안경은 플라스틱 프레임이었으며 완성 제품은 메탈 종류도 있을수 있습니다.

애플 워치처럼 소재와 색상에서 다양한 종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7. 카메라는 프라이버시 문제 때문에 프로토 타입에는 없었습니다.

구글 글라스도 이부분이 문제가 됐었는데 애플 글래스 역시 카메라를 장착한다면 프라이버시 문제가 생길 것입니다.

 

카메라 촬영 시 촬영음이 나오게 하는 것만으로는 해결되지 않을 것이며 안경은 스마트폰과 다르게 다른 사람들이 자신을 촬영하고 있다는 사실도 인지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촬영될 것이고 이는 프라이버시 문제로 앞으로도 카메라는 탑재되지 않을 가능성이 커 보입니다. 

 

8. 애플 전용 QR코드 스캐닝 기능이 적용됩니다.

애플은 현재  고비 'Gobi '라는 AR 앱을 만들고 있으며 이 앱에는 애플 전용 QR코드를 인식할 수 있게 개발되고 있다고 합니다.

애플 글래스역시 이 새로운 AR 앱을 이용해 다양한 증강현실이 구현될 것 같습니다.

 

9. 애플 글래스의 디스플레이는 착용한 본인만 볼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은 볼수 없습니다.

 

10. 선글라스는 아직 만들지 않는다고 하는데 이는 색이 들어간 렌즈에서는 디스플레이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물론 이 문제가 해결된다면 색이 들어간 선그라스 제품도 향후 출시가 가능하겠지만 아직 기대는 하지 않는 게 좋겠네요.

 

11. 가격은 499달러부터 시작한다고 하며 프레임에 자신에게 맞는 안경알을 맞출 수 있는 옵션을 추가한다면 가격은 더 올라갈 수 있습니다.

 

12. 애플 글래스는 2021년 말 또는 2022년 초에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원래 올해 9월 또는 10월에 아이폰 12와 함께 발표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2021년 3월에 발표될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의 내용들 대부분은 존 프로서가 프로토타입을 보고 예상한 결과로 보입니다.

프로토타입은 제품이 완성되어 출시되기 전 여러 번 테스트와 수정 보완을 거치는 단계이므로 완성품의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연관 글

애플의 무선 헤드셋 '에어팟 스튜디오' 관련 정보

애플 AR 글래스(Apple AR Glasses)에 대한 소식들

애플의 물품 위치 추적 장치 에어태그(AirTag) 추가정보

애플 iOS 13.4.1 업데이트 배포 (iPadOS 13.4.1 배포)

재미있는 애플 광고 영상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