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광고를 보면 재미있거나 참신한 광고들이 많이 보이는데 최근에 공개된 광고와 예전에 한참 관심을 받았던 광고 몇 편을 소개해볼게요.
'맥의 저편에서 - 아직 이 세상에 없는 이야기를'
일본 애플 유튜브 계정에 올라온 맥관련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 광고 영상입니다.
일본 아티스트인 나카무라 요시호의 노래 'I am Shujinko (내가 주인공이야)'가 사용된 맥을 사용하는 다양하고 귀여운 애니메이션 캐릭터들이 등장합니다.
맥을 사용하는 다양한 사람들과 다양한 직종의 인물들이 맥을 사용하는 즉 다양한 분야에 맥을 활용하는 예를 표현한 광고 영상 같습니다.
맥 뒤에서 아직에 세상에 나오지 않는 멋지고 창의적인 작품들을 만드는 인물들을 일본 애니메이션에 나오는 캐릭터들의 모습으로 재미있게 표현했네요.
영상에서 일부 맥은 애플 로고와 조금 다른 하트 모양이나 다른 과일 모양으로 패러디하는 듯 하지만 누구나 맥임을 인식할 수 있는 디자인과 색상을 하고 있습니다.
애플 아케이드 - 새로운 세계
애플이 2월 초에 공개한 애플 아케이드(Apple Arcade) 광고 영상입니다.
애플 아케이드는 구독형 게임 서비스로 작년 9월 공개 후 현재 앱스토어를 통해 서비스 중입니다.
영상은 실제 인물들과 애플 아케이드 속 게임 캐릭터들이 'Welcome to My World'라는 노래를 부르는 모습을 담고 있습니다.
게임 속 캐릭터들도 입을 움직이며 노래를 이어서 부르는 것처럼 보입니다.
애플 아케이드 게임 서비스를 즐기는 실제 인물들과 게임 속 캐릭터들이 교대로 감미로운 노래를 부르는 모습이 재미있고 노래도 너무 좋네요.
iPhone 11 Pro에서 촬영 — Snowbrawl (눈싸움)
아이폰 11 Pro로만 촬영했다는 눈싸움을 주제로 한 영상입니다.
아이폰 11 Pro는 작년 9월에 공개 후 출시한 제품으로 트리플 카메라 렌즈가 장착되어 향상된 카메라 기능을 강조한 제품입니다.
아이폰 11 Pro로 촬영했지만 촬영기법이나 연출에서 전문가의 느낌이 난다 했는데 이 영상은 데이빗 레이치(David Leitch)라는 미국의 배우이자 영화감독이 촬영한 영상이라고 합니다.
데이빗 레이치는 분노의 질주: 홉스&쇼, 데드풀 시리즈와 존 윅 시리즈를 제작한 감독으로 스턴트맨 출신이라고 하네요.
확실히 영상 전문가답게 아이들의 살벌한 눈싸움을 정말 재미있게 표현한 영상입니다.
Dont' Blink 107 seconds (눈도 깜빡 마세요) 아이폰 7 광고 영상
2016년에 공개된 광고 영상으로 큰 화제가 되었고 또 참신한 구성으로 칭찬을 받은 영상입니다.
대부분 텍스트로 된 빠르게 전환되는 영상과 중간중간 아이폰 7은 물론 애플 워치와 에어 팟 제품도 보여줍니다.
공식 광고 영상이라기보다는 2016년 9월에 열린 애플의 신제품 행사를 107초로 압축 편집해 만든 영상으로 애플 제품은 물론 행사장을 향하는 팀 쿡의 노래 부르는 모습도 담겨있습니다.
이 영상은 당시 상당히 큰 인기를 끌었고 다양한 방식의 패러디 영상들이 만들어지고 공유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일부 한국 유튜버가 한국어로 번역한 영상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한국어 번역 영상 (유튜브 채널 : GwangJin Seo)
The Surprise
애플이 2019년에 공개한 홀리데이 광고 영상으로 아이패드를 이용한 감동적인 스토리를 닮고 있는 영상입니다.
The Surprise라는 제목으로 귀여운 손녀들이 할아버지에게 놀라운 선물을 하게 된다는 내용입니다.
연말을 맞아 부모님과 함께 외할아버지 집에 오게 된 어린 손녀들. 정신없이 떠들며 노는 손녀들에게 아버지는 아이패드를 건네며 조용히 놀게 합니다.
손녀들은 아이패드를 가지고 놀기도 하고 옛 사진이 담긴 앨범을 뒤적이고 비디오 테이프도 돌려보며 놀기도 합니다.
그리고 손녀들은 정성스레 포장한 선물을 할아버지에게 건넵니다. 그 속에는 아이패드가 있지만 진짜 선물은 아이패드 속 손녀들이 만든 앨범 콘텐츠로 할아버지는 손녀들의 선물에 감격하게 됩니다.
Share Your Gifts
애플이 2018년에 공개한 홀리데이 광고 영상으로 픽사 애니메이션이 생각나게 하는 고퀄리티의 3D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한 소녀의 소소한 일상을 담은 영상으로 빌리 아일리쉬의 'come out and play'라는 잔잔하고 감미로운 노래가 영상과 분위기와 너무 잘 어울리네요.
애플은 이 영상을 소개할 때 영상 제작과정을 소개하는 메이킹 영상도 공개했습니다. (메이킹 영상)
모두 3D 컴퓨터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었다고 생각했지만 배경으로 나오는 건물이나 자동차, 거리, 실내 소품 등을 실제 미니어처 모형으로 제작해 촬영했는데 정말 놀라운 정성이라고 생각되네요.
3D 애니메이션과 실제 미니어처 모형을 합쳐 만든 아름다운 애니메이션의 영상미가 정말 예뻐 보이는 영상입니다.
연관 글
'지식_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역대 아이폰 시리즈 비교 정리 (아이폰1~아이폰15) (1) | 2020.05.07 |
---|---|
가정용 프린터 캐논 TS3390 사용기, 문서 출력 (가정용 복합기) (0) | 2020.04.03 |
2020년 1월 모바일 게임 순위와 매출 순위 정보 (0) | 2020.02.19 |
웅장하고 아름다운 영화 음악 9곡 (웅장한 브금) (0) | 2020.02.11 |
미국 모바일 게임 순위 (일 매출기준) (0) | 2019.12.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