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구글 바드가 이미지 업로드 기능을 지원하면서, 사용자는 이미지 파일을 이용해 바드를 더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바드의 이미지 업로드 기능 활용법 6가지를 정리해봤습니다.

구글 바드, 이미지 업로드 기능 활용법 7가지

 

구글 바드 이미지 업로드 사용법

구글 바드 사이트에 접속후 프롬프트 입력 부분에 '이미지 업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미지를 선택하면 업로드가 되고 이후 프롬프트 입력 부분에 이미지가 작게 표시됩니다.

이미지 위의 '여기에 프롬프트 입력' 부분을 클릭해 이미지와 관련된 질문을 입력합니다.

구글 바드 이미지 업로드 사용법

업로드한 이미지를 삭제하려면 작은 이미지 섬네일 위에 있는 X를 클릭합니다.

 

 

 

 

구글 바드, 이미지 업로드 활용법

1. 텍스트 인식

구글 바드는 텍스트를 포함하고 있는 이미지의 텍스트를 인식할 수 있습니다.

인식된 텍스트를 바탕으로 번역 및 요약 등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구글바드 텍스트인식

 

 

2. 수학문제 풀이

수학문제가 있는 이미지도 구글 바드에서 인식한 후 풀이를 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로 입력하기 힘든 수학 수식을 캡쳐한 후 바드에 업로드하면 바드에서 이 수학 문제를 분석한 후 답을 제공해 줍니다.

구글 바드 수학문제 풀이

 

3. 사진 설명

구글 바드에 특정 대상물이 있는 사진을 업로드한 후 설명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파리의 개선문이 찍힌 사진을 업로드 후 설명해 달라고 하거나 동물의 사진을 업로드하고 품종을 물어보면 바드가 답변을 해줍니다.

구글바드 사진설명구글 바드 사진 설명2

 

다만 인물 사진을 업로드해서 질문할 경우 바드는 인물 사진을 바로 삭제함과 동시에 다음과 같은 메시지를 표시합니다.

"죄송합니다. 인물 이미지를 처리하는 기능은 아직 지원되지 않습니다."

이 부분은 추후 업데이트되어 개선될 수도 있습니다.

 

 

4. 요리나 식품의 영양 정보

구글 바드에 음식이나 식품의 사진을 업로드 후 영양 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특정 음식 사진이나 식품 사진을 업로드 후 칼로리를 물어볼 수도 있습니다.

물론 같은 종류의 음식이라도 재료나 양에 따라 칼로리가 달라 정확할 수는 없으나 사용된 재료의 일반적인 칼로리 정보는 충분히 알 수 있습니다.

구글 바드 음식 사진 분석

 

5. 재료 분석 및 요리법

바드는 음식 재료들을 분석한 후 그 재료들로 만들 수 있는 음식들도 설명해 줄 수 있습니다.

자신이 가진 재료들의 사진을 찍은 후 업로드하고 '이 재료로 무슨 음식을 만들 수 있을까?"라고 질문하면 바드는 재료들을 분석한 후 만들수 있는 음식들과 조리법을 설명해 줍니다.

구글바드 재료 분석 및 요리법

 

6. 표 서식 추출

이미지에 표가 있을 경우 표 서식을 추출할 수 있습니다.

한글로 요청할 때 "이 이미지의 표를 그대로 추출해 줘"라고 요청하거나 영어로 요청할 경운 "extract the table from this image"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해외 자료의 경우 한글보다 영어로 요청할 경우 좀 더 정확하게 추출해주고 있습니다.

 

 

구글 바드의 이미지 업로드 기능은 구글 렌즈와 이미지 검색 및 AI 기술을 이용해 사용자가 업로드한 이미지를 분석 후 답변을 제공해 줍니다.

보다 정확한 답변을 얻기 위해서는 선명하고 대상이 명확하게 보이는 이미지를 업로드하는 것이 좋으며 이미지와 함께 추가 설명을 적으면 바드가 이미지를 정확히 이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한 채팅창에 서로 다른 주제를 많이 요청할 경우 바드가 제대로 답변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럴 경우 이미지와 함께 질문을 구체적으로 하거나 새로운 채팅창을 만들어 질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포토샵 대체 온라인 사진 편집기 '픽슬러(Pixlr)' 기능 및 가격

포토샵이 없을 때 대신 사용가능한 온라인 사진 편집기 '픽슬러(Pixlr)'에 대한 설명입니다. 픽슬러는 SNS 서비스나 유튜브, 광고용 사진 편집에 유용하며 다양한 템플릿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픽

hikkumuri.tistory.com

 

크롬에서 유튜브 채널 차단하는 방법 (검색 결과에도 차단)

크롬 브라우저에서 특정 유튜브 채널을 차단하는 방법입니다. 크롬 확장프로그램(Channel Blocker)을 이용하면 검색 결과에도 해당 채널이 표시되지 않게 차단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를 사용하다 보

hikkumuri.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