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사파리 팝업 차단 해제 (아이폰, 맥 OS)

category 유용한 TIP 2023. 11. 29. 18:14
반응형

아이폰이나 맥에서 사파리 팝업 차단 해제하는 방법입니다.

사파리 브라우저의 팝업 차단 기능은 불필요한 팝업 광고를 차단해 주지만 꼭 필요한 순간에도 차단되어 불편한 경우가 있습니다.

사파리 팝업 차단 해제

 

사파리의 팝업 차단 기능

불필요한 팝업광고를 차단하는 것은 인터넷을 편하게 사용하는 방법이지만 사파리의 팝업 차단 기능은 사실 완벽하게 작동하지 않습니다.

사파리에서 팝업을 차단을 하더라도 보고 싶지 않은 팝업은 표시는 경우가 많으며 꼭 필요한 팝업은 차단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맥 사파리의 팝업 차단 해제하기

사파리 앱의 상단 메뉴에서 Safari > 설정 > 웹사이트 > '팝업 윈도우'를 선택합니다.

'팝업 윈도우' 메뉴의 오른쪽에는 현재 열려있는 웹사이트 목록이 표시됩니다.

그 아래 '다른 웹 사이트 방문 시' 옵션을 '허용'으로 변경합니다.

맥 사파리 팝업차단 해제

이 부분을 허용으로 변경하면 모든 웹사이트의 팝업을 허용하고 차단으로 하면 모든 웹사이트 팝업을 차단합니다.

그러나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사파리의 팝업 윈도우 차단 기능은 모든 팝업을 차단하지는 못합니다.

 

오히려 쇼핑몰에서 결제나 문의 등 중요 기능을 실행할때는 팝업이 차단되어 불편한 경우가 발생합니다.

팝업차단 메시지

 

그래도 불필요한 팝업을 차단을 위해 차단으로 설정해 놓으려면 사이트별로 차단과 허용을 다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목록 옆에 옵션 메뉴를 클릭해 차단하고 싶은 사이트는 '차단' 또는 '차단 및 통보'로 설정하고 팝업을 차단하고 싶지 않은 사이트는 '허용'으로 설정합니다.

사용자가 사이트별로 설정한 목록은 '열려있는 웹사이트 목록' 아래에 '구성된 웹사이트'항목에 추가됩니다.

맥 사파리 사이트별로 차단 설정

 

 

아이폰에서 팝업 차단 해제

아이폰에서 사파리 팝업 차단을 해제하려면 설정 앱 > Safari > '팝업 차단' 옵션을 비활성화 합니다.

맥과는 달리 사이트별로 팝업 차단을 다르게 설정할 수는 없습니다.

아이폰 사파리 팝업차단 해제

 

아이폰의 사파리에서 팝업 차단 해제는 굳이 권장하지 않습니다.

맥 환경과는 달리 아이폰의 사파리에서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대부분 모바일 전용 화면에 접속됩니다.

그래서 맥에서 팝업으로 뜨는 경우가 아이폰에서는 페이지가 전환되게 설계되어 있는 경우가 많아 팝업 차단 설정으로 큰 불편은 없었습니다.

 

팝업 차단을 기본으로 설정해 두고 불편한 경우가 생길 때 변경하는 걸 추천합니다.

 

 

크롬에서 유튜브 채널 차단하는 방법 (검색 결과에도 차단)

크롬 브라우저에서 특정 유튜브 채널을 차단하는 방법입니다. 크롬 확장프로그램(Channel Blocker)을 이용하면 검색 결과에도 해당 채널이 표시되지 않게 차단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를 사용하다 보

hikkumuri.tistory.com

 

구글 바드, 이미지 업로드 기능 활용법 6가지

구글 바드가 이미지 업로드 기능을 지원하면서, 사용자는 이미지 파일을 이용해 바드를 더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바드의 이미지 업로드 기능 활용법 6가지를 정리해봤습니다.

hikkumuri.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