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애플 TV 플러스, 애플원(Apple One), 애플 TV 4K가 11월 4일에 한국에 출시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애플 TV 앱과 애플TV플러스 오리지널 한국 드라마 'Dr. 브레인(닥터브레인)'도 이날 함께 공개됩니다.

애플tv플러스-애플원-애플tv4k-한국출시

애플이 본격적으로 한국에 자사의 서비스들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애플 TV플러스는 꾸준히 오리지널 작품들에 한국어 자막을 추가해왔고 이에 한국 진출이 임박했다는 소식들이 들렸으며 결국 11월 4일에 정식으로 한국 진출이 확정되었습니다.

 

애플 TV 플러스

애플의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인 애플 TV 플러스는 서드파티 작품이 없이 오로지 애플 TV 플러스 오리지널 작품만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오리지널 작품외에 타 방송사나 타 영화사의 작품들도 함께 서비스해주는 넷플릭스와 비교해보면 분명 작품들 수가 너무 적습니다.

2021년 10월 26일 기준 현재 애플 TV 플러스의 오리지널 작품은 76 작품(시즌을 다 포함하면 그 이상)이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약점에도 불구하고 애플은 양보다는 질로 승부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서비스를 해왔습니다.

그러나 작품수를 늘리려는 노력도 꾸준히 하고 있는데 2022년까지 33작품이 새로 공개 예정이며 출시 시기가 미정인 작품도 8개가 더 예정되어 있습니다.

 

애플 TV 플러스의 월 구독료는 6,500원(무료체험 7일 후)이며 애플 기기를 구입 후 무료 혜택을 신청하면 3개월 무료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애플기기를 새로 구매할 때마다 3개월 무료로 이용이 계속 가능해 애플 기기 사용자들이 사용하기에는 정말 좋은 서비스입니다.

 

그리고 애플 TV 플러스의 첫 한국 오리지널 드라마 DR. 브레인(닥터 브레인, 이선균 주연)도 11월 4일에 공개됩니다.

 

 

애플 TV 앱

애플 TV앱도 애플 TV 플러스를 감상할 수 있게 새로 업데이트됩니다.

현재 애플 TV 앱은 그저 개인이 동기화한 비디오를 감상할 수 있는 보관함만 있지만 11월 4일 애플 TV 플러스 작품들의 목록도 이 앱에 보이게 됩니다.

애플 TV 플러스를 구독하면 이 앱에서 바로 시청이 가능합니다.

애플 TV 미국 앱 (좌), 애플 TV 한국 앱(우)

 

애플원 (Apple One)

애플 아케이드, 애플뮤직, 애플 TV 플러스, 아이클라우드 플러스를 하나로 묶어놓은 요금제입니다.

개인은 월 14,900원, 가족공유는 20,900원으로 이용이 가능한데 가격 자체만 놓고 보면 비싸 보이지만 아케이드 게임 서비스, 음악 서비스,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아이클라우드+ (50GB)를 이 금액으로 모두 이용이 가능한 점을 생각해본다면 오히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입니다.

애플원 (애플앜케이드, 애플뮤직, 애플TV+,아이클라우드+)

 

애플원 요금제

개인 요금제 : 14,900 원

 (애플 TV+, 애플 아케이드, 애플뮤직, 아이클라우드+ 50GB)

가족 요금제 :  20,900 원

 (애플TV+, 애플 아케이드, 애플뮤직, 아이클라우드+ 200GB, 최대 6명 가족 구성원이 공유 가능)

 

애플원에 포함된 각 서비스별 가격

  • 애플 아케이드 : 월 6,500원
  • 애플 TV 플러스 : 월 6,500원
  • 애플 뮤직 : 월 8,900원
  • 아이클라우드 플러스 (50GB) : 1,100원

 

4개의 서비스 가격을 모두 합하면 23,000원이지만 애플원(개인) 14,900원으로 이용하면 8,100원을 더 저렴하게 이용하게 됩니다.

아이클라우 용량 50GB가 적다고 생각될 분들도 계시겠지만 기존 아이클라우드 유료 요금제는 따로 계속 이용하는 상태에서 애플원을 추가로 이용하면 두 요금제의 용량은 모두 합쳐지게 됩니다.

 

따라서 아이클라우드 200GB를 유료로 구독하고 있고 여기서 애플원 개인 요금제를 추가로 구독하면 250GB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애플원은 구독하고 있지 않은 모든 서비스에 30일 무료 체험이 가능하며 언제든지 요금제를 변경하거나 취소할 수 있습니다.

 

 

애플 TV 4K (2세대 4K)

애플의 셋톱박스 제품으로 1세대 애플 TV 이외에는 처음으로 11월 4일에 한국에 정식 출시가 됩니다.

애플 TV 4K로는 미러링, 애플TV 플러스, 애플 아케이드, 팟캐스트, 애플뮤직을 포함한 다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앱들도 설치해 감상할 수 있습니다.

A12 Bionic 칩, 4GB RAM, 32/64 GB 플래시 메모리(저장공간)가 탑재되었습니다.

Dolby Vision을 지원하는 4K(초당 60 프레임 HDR) 영상과 Dolby Atmos를 지원하기 때문에 호환 기기들과 함께 사용하면 3차원 오디오도 즐길 수 있습니다.

여기서 호환 기기는 홈팟, 돌비 애트모스 지원 TV 및 호환 사운드바, AV 수신기 중 하나를 선택해서 연결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 TV를 조작하는 시리 리모트(Siri Remote) 2세대는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했으며 1세대에 있었던 가속도계와 자이로스코프는 없어졌습니다.

그러나 전원 버튼, 뒤로 가기 버튼, 음소거 버튼이 추가되었고 과거 아이팟 모델에 들어가 있던 클릭휠이 추가되었습니다.

 

애플 TV 4K 가격

32GB 모델 : 239,000 원

64GB 모델 : 269,000 원

 

애플 TV 4K 제품 구성

애플 TV 4K 본체, 시리 리모트, 전원 코드, 라이트닝-USB 케이블

 

 

 

에어팟 3 vs 에어팟 프로 비교

애플의 10월 이벤트에서 공개된 새로운 에어팟 3세대와 고급형 에어팟 모델인 '에어팟 프로'를 비교해봤습니다. 에어팟 3은 새로운 디자인과 공간 음향 기능, 포스 센서 탑재, 적응형 EQ 등의 특징

hikkumuri.tistory.com

 

애플 10월 이벤트 발표 내용 총정리 (M1 Pro, M1 Max, 맥북 프로,에어팟3..)

애플이 한국시간으로 10월 19일 오전 2시 10월 애플 이벤트를 개최했습니다. 애플 뮤직과 시리기능의 개선, 새로운 색상의 홈팟 미니, 에어팟 3, M1 Pro, M1 Max 맥북 프로와 맥 OS에 대한 소개가 이루어

hikkumuri.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