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애플이 오늘(21일 오전 2시) 온라인으로 봄 이벤트를 개최했습니다.

여기서 새로운 디자인의 아이맥과 미니 LED를 적용한 아이패드 프로와 새로운 애플 TV 4K 그리고 에어 태그와 새로운 색상의 아이폰 12 모델을 공개했습니다.

apple-april-event

애플 CEO 팀 쿡은 먼저 다가오는 지구의 날을 맞아 애플이 지금껏 일궈온 환경정책의 성과를 소개하며 2030년까지 애플의 전 사업은 공급망부터 제품 사용에 이르기까지 모든 분야에서 100% 탄소 중립을 이루게 된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리고 애플 카드 패밀리와 팟캐스트 디자인 변화를 비롯한 새로운 제품들을 소개했습니다.

제품들의 예약 및 출시 시기는 1차출시국 기준입니다.

 

애플 카드 패밀리

앞으로 애플 카드를 두 사람이 소유할 때 신용 한도의 공유와 통합을 허용하고 각자의 계정에 동등한 권리를 부여하여 신용 평등을 이룰 것이며 이를 통해 재정의 균등으로 이어져 신용카드의 판도를 뒤흔들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이제 애플카드는 13세 이상의 가족 구성원이면 누구든 사용할 수 있게 되며 한도를 제한해서 아동에게 맡길 수도 있습니다.

 

팟캐스트

애플은 팟캐스트 앱의 디자인에 변화를 줬습니다.

모든 쇼의 페이지가 새롭게 아름다워지고 팔로우와 청취 공유하기가 더 쉬워졌습니다.

사용자가 좋아하는 크리에이터의 새로운 쇼를 찾아줄 채널과 추천 채널 목록도 제공됩니다.

그리고 팟캐스트에 구독이 생겨 광고없이 즐길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크리에이터에게 도움이 될 후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12 퍼플

아이폰12에 새로운 색상 퍼플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모델은 이번 주 금요일부터 선주문 가능하며 4월 30일에 공식 출시합니다.

iphone12purple

 

에어 태그 (AirTag)

새로운 물품 위치 추적기 에어 태그가 공개되었습니다.

나의 찾기 앱을 통해 아이폰에게 위치를 알려주고 물건 찾기를 도와주는 제품으로 에어 태그에 이모티콘 스티커를 붙일거나 새로운 액세서리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airtag

특히 U1칩이 부착된 아이폰에서는 정밀 탐색 기능으로 분실품을 좀더 정확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정밀 탐색기능은 사용자가 움직이면 U1칩을 사용해서 에어 태그와 사용자 사이의 정확한 거리를 측정합니다.

아이폰은 그 데이터를 카메라 입력값과 조합하고 가속도계와 자이로스코프의 도움을 받아서 사용자에게 시각, 청각, 햅틱 피드백을 제공해 에어 태그를 찾는 것을 도와줍니다.

 

그리고 이제는 타사 제품도 나의 찾기 앱에 등록해 놓고 찾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airtag

에어 태그의 가격은 29달러이고 99달러에 4개 팩을 제공합니다.

주문은 금요일부터 가능하며 4월 30일에 출시 예정입니다.

 

애플 TV 4K

애플은 오늘 새로운 애플 TV 4K 제품도 공개했습니다.

A12 바이오닉 칩이 탑재되어 고프레임 HDR 영상 재생이 가능해져 영상은 더 매끄러워지고 사실적으로 보여주며 특히 속도감이 중요한 스포츠 영상에서도 더욱 부드러운 영상을 제공해줍니다.

 

또한 아이폰 12 프로 사용자는 돌비 비전으로 영상을 녹화해서 초당 60 프레임으로 애플 TV 4K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 AirPlay가 고프레임의 HDR 영상도 지원하도록 개량되었습니다.

애플TV-4K

그리고 새로운 색상 밸런스 조절 기능으로 사용자의 아이폰은 이제 향상된 센서를 사용해 애플 TV와 협업해 더 나은 영상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의 카메라와 근접센서를 이용하면 자동으로 색상 측정이 시작되고 애플 TV는 아이폰의 주변광 센서를 활용해 TV 색상 균형을 비교한 후 전 세계 카메라 전문가들이 사용하는 기준에 영상이 부합하는지 확인합니다.

apple-tv-4k-color-balance

애플 TV는 자동으로 이 데이터를 사용해 영상을 점검하여 TV의 사진 설정에 오점을 유발할 요소가 있는지 확인하고 발견 시 자동으로 색상을 조정합니다.

이를 통해 더 자연스러운 색상과 향상된 대비를 통해 더 멋진 영상을 제공해줍니다.

 

애플 TV 4K의 가격은 32GB는 179달러, 64GB 199달러이며 주문은 4월 30일부터 가능하고 5월 하반기에 출시됩니다.

 

시리 리모트(Siri Remote)

새로운 디자인과 기능이 들어간 '시리 리모트(애플 TV 리모콘)'도 공개되었습니다.

일체형의 알루미늄 재질에 새로운 클릭 배드가 추가되어 5방향으로 누를 수 있어 정확성이 향상되었습니다.

siri-remote
시리 리모트 (Siri Remote)

그리고 클릭패드 전체에서 터치를 인식해 사용자가 원하는 방향으로 빠른 스와이프가 가능합니다.

또한 원을 그리는 동작으로 영상 구간을 편하게 이동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이맥 2021

새로운 아이맥은 M1기반으로 완전히 재설계되어 전작들보다 더 얇아진 디자인에 7가지 색상으로 공개되었습니다.

그리고 M1의 시스템 온칩 통합형 설계로 훨씬 작아진 로직 보드에 CPU, GPU와 주요 부품들이 모두 통합되었습니다.

imac-2021
아이맥 2021

M1칩의 전력 효율 덕분에 기존의 커다란 방열시스템은 조그마한 팬 둘로 바뀌었고 그로 인해 저온, 저소음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사람이 듣기 힘든 10 데시벨 이하의 소음을 낸다고 합니다.

새로운 아이맥의 전체 용적은 전작에 비해 50%까지 줄여졌으며 두께는 얇아져서 11.5mm가 되었다.

 

디스플레이는 24인치로 늘어났고 테두리(베젤)는 줄었으며 113만 개의 화소(4480x2520)의 4.5K 레티나 디스플레이로 구성되었습니다.

또한 10억 가지가 넘는 색이 P3 색 영역에 담겼고 최대 밝기는 500 니트이며 반사도가 낮은 코팅이 사용되었습니다.

imac-2021
아이맥 2021

전면에는 1080 페이스타임 HD 카메라가 장착되었고 센서가 커져서 어두운 환경에서도 화질이 뛰어나게 개선되었습니다.

카메라를 사용하면 ISP(Image Signal Processor)가 작동해서 각 화소를 분석하고 향상하며 ISP는 M1의 뉴럴 엔진과 협업해서 노출과 화이트 밸런스를 더 세밀하게 설정해주며 그 덕분에 언제나 적절한 조명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튜디오 수준의 3 마이크 어레이가 적용되었고 6 스피커 시스템으로 광대한 사운드 스테이지와 함께 진보된 알고리즘으로 아이맥에서 공간 음향을 지원해 Dolby Atmos로 영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 외 부팅과 앱 실행 속도도 빨라졌으며 게임 속도도 좋아져 게임과 줌 통화를 함께 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맥 성능 부분

CPU 성능은 Xcode, Lightroom, iMovie 등의 앱에서 기존 21.5인치 모델보다 최대 85%까지 더 빠르게 구동됩니다.

GPU는 Affinity Photo나 포토샵 같은 앱들에서 예전 모델들보다 최대 2배 빠르게 작동하고 별도 그래픽 카드를 쓰던 21.5인치 아이맥과 비교해도  50%가 더 빨라졌습니다.

 

M1의 16 코어 뉴럴 엔진을 활용하는 앱들에서는 머신러닝이 최대 3배까지 빨라졌습니다.

 

연결성

4개의 USB-C포트 중 2개의 썬더볼트 포트는 데이터 전송이 훨씬 빠르며 Pro Display XDR처럼 6K 디스플레이까지 지원할 수 있습니다.

새롭게 출시한 커넥터는 자성으로 부착되는 종류로 연결이 아주 빠르고 쉬우며 케이블은 2m 길이의 맞춤 색상 직조 케이블로 데스크 뒤편 바닥에 놓기에 좋은 작은 전원 어댑터로 연결됩니다.

imac-2021-cable-adapter

특이하게도 이더넷을 전원 어댑터에 연결할 수 있는데 전원 케이브를 타고 연결돼서 선 정리도 훨씬 깔끔해졌습니다.

 

매직 키보드

매직 키보드는 3가지 종류로 공개됐으며 새로운 이모티콘 키가 추가되었습니다.

그리고 스포트라이트와 받아쓰기 키, 방해금지 모드 키가 추가되었고 아이맥을 즉시 잠글 수 있는 잠금 키도 추가되었습니다.

 

TouchID가 추가된 키보드에서는 터치 ID로 결제나 잠금해제 등을 할 수 있고 다른 사용자로  빠르게 전환할 수도 있습니다

또 터치 ID와 숫자 키패드가 함께 설치된 키보드도 공개됐으며 새로운 아이맥의 색상과 맞춘 7가지 색상의 매직 마우스와 매직 트랙패드도 공개되었습니다.

 

새로운 아이맥의 가격은 1,299달러 모델과 1,499달러 모델로 출시되며 4월 30일부터 주문이 가능하고 5월 하반기에 출시됩니다.

 

아이패드 프로 5세대 (11인치 3세대)

아이패드는 지금까지 A 시리즈를 사용했으나 이제는 맥에 들어간 M1칩이 이제 아이패드에도 탑재되었습니다

이로써 강력한 앱도 원활하게 구동할 수 있는 고성능 환경이 구축되었습니다.

ipad-pro-5
아이패드 프로 5세대 (11인치 3세대)

8 코어로 설계된 M1은 기존 아이패드 프로에서 무료 50%의 성능 향상을 끌어낼 수 있었고 8 코어의 GPU는 그래픽 성능을 40%까지 가속이 가능한데 1세대 아이패드와 비교하면 1,500배 빠른 속도라고 하는군요.

 

그리고 ProMotion 디스플레이와 4개의 스피커가 탑재되었고 최신 플스와 엑스박스 게임 컨트롤러의 햅틱도 지원합니다.

M1의 전력 효율은 얇고 가벼운 아이패드 프로에서도 온종일 지속되는 배터리로 다양한 작업에서 뛰어난 성능을 낼 수 있습니다.

 

또한 HDR10등의 HDR 영상 포맷과 HLG, Dolby Vision도 지원하며 진보된 음향 시스템 Dolby Atmos도 지원합니다.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는 기존보다 최대 2배 빠른 저장장치와 2TB의 스토리지로 구성되었습니다.

 

연결성과 네트워크

USB-C 포트에 썬더볼트 연결 지원되며 고성능 액세서리들과의 호환성도 좋고 USB 4도 지원합니다.

5G 네트워크 지원하며 최대 3.5 Gbps 속도를 내며 미국에서는 높은 주파수 버전의 5G인 밀리미터파도 지원합니다.

 

카메라 기능

아이패드 프로에는 모바일 저널리스트와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위한 비디오 캡처와 아이패드 프로에 내장된 스튜디오 품질의 마이크에 라이다 스캐너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런 아이패드 프로로 CamTrackAR 앱을 사용하면 아이패드 프로의 높은 정확도의 심도 데이터 덕분에 실제 장소에서 녹색 뒷배경 부분에  멋진 시각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ipad-pro-camera
CamTrackAR앱과 Clips앱(우측 하단)

그리고 Clips 앱의 새로운 버전에 라이다 스캐너를 사용하면 실제 환경의 특정 부분에 멋진 배경 효과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

 

M1의 더욱 강력한 ISP의 도움으로 Smart HDR3가 지원되는데 ISP와 뉴럴 엔진이 협력해 사진의 서로 다른 부분에서 색상, 대비, 노이즈를 조절해줍니다.

조명이 약한 환경에서는 ISP와 라이다 스캐너가 이미지와 영상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포커싱하여 조명이 거의 없는 환경에서도 놀라운 디테일을 표현해줍니다.

 

전면 카메라와 센터 스테이지

전면부의 트루뎁스 카메라는 1200만 화소의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가 장착되어 122도까지 포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센터 스테이지'라는 기능이 새로 생겨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와 머신러닝을 이용해 찍히는 사람이 항상 화면의 가운데에 위치하게 만들어줍니다.

ipad-pro-center-stage

그리고 사람의 움직임을 포착해 사람이 움직이면 카메라가 같이 움직여 사람이 항상 보이게 해주며 다른 사람이 화면에 들어오면 줌아웃해서 모두를 화면에 담아줘 움직이면서 유튜브 같은 영상촬영을 하는 사람들에게 아주 유용한 기능으로 보입니다.

 

11인치 아이패드 프로의 Liquid Retina 디스플레이는 거의 4백만 개의 화소로 이루어져 있으며 무게는 500g입니다.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는 Liquid Retina XDR 디스플레이가 사용되며 1000 니트의 밝기, 1600 니트의 최대 밝기, 1,000,000:1의 명암비로 이는 Pro Display XDR과 동일한 성능입니다.

ipad-pro-mini-led
아이패드 프로 Liquid Retina XDR 

미니 LED 디스플레이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는 기존의 LED보다 용적이 120배 작은 1만 개의 LED를 사용한 미니 LED 디스플레이를 장착했습니다.

두께는 6.4mm, 무게는 1.5파운드(약 680g)입니다.

 

가격은 11인치 799달러, 12.9인치 1099달러이며 4월 30일부터 주문 가능하며 5월 하반기에 출시 예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