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애플의 공간 컴퓨팅 비전프로(Apple Vision Pro)에 출시되는 게임들입니다.

비전프로용으로 만들어진 게임은 물론 기존 AR/VR 기기로 출시된 게임들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위습 월드 (Wisp World)

책상 위에 표시되는 AR 게임으로 작은 정령의 숲 컨셉에 귀여운 도깨비불 Wisp 캐릭터가 등장합니다.

Wisp에게 먹이를 주고 생각을 자극하는 대화를 나누며 식물의 성장을 도울 수 있습니다.

 

비전 OS의 고유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재미있는 상호작용과 편안한 사운드를 제공하고 시각적으로도 멋진 미니어처를 제공합니다.

 

슈퍼 후르츠 닌자 (Super Fruit Ninja)

인기 아이폰 게임인 슈퍼 후르츠 닌자는 과일을 베는 게임으로 시원한 타격감으로 꾸준히 인기를 끈 게임입니다.

비전프로에서는 공중에 떠있는 과일을 손으로 휘두르거나 찔러서 과일을 자를 수 있십니다.

그리고 동물에게 과일 던저주고 동물 쓰다듬기, 손을 뻗어 표창 던지기 등의 동작으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신스 라이더 (Synth Riders)

VR 리듬게임으로 메타 퀘스트, 플레이스테이션 VR 등 기존 VR기기에서도 인기있는 게임입니다.

음악의 비트에 맞춰 양손의 공을 이용해 다가오는 노트들과 레일을 잡고 장애물을 피하는 게임 방식으로 비트세이버보다는 쉽지만 더 많은 움직임이 필요합니다.

비전프로에 맞게 제작된 새로운 오디오 환경을 제공하고 신스웨이브, 팝, 록, 일렉트로 스윙 등 다양한 스타일의 음악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레고 빌더의 여정 (LEGO Builder's Journey)

레고 블록을 이용한 퍼즐 게임으로 블록 하나하나 정교하게 만들어진 블록과 예쁘고 귀여운 애니메이션을 제공합니다.

가장 정확하게 렌더링 된 레고 요소와 아름다운 사운드 트랙을 들으며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재미와 함께 창의력도 발휘할 수 있는 퍼즐 게임으로 지금까지 다양한 플랫폼으로 출시되어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퍼즐링 플레이스 (Puzzling Places)

3D로 요소로 만들어진 퍼즐 게임으로 각 퍼즐은 실제 장소의 3D 스캔을 이용해 제작되었습니다.

2D 퍼즐보다는 어렵지만 3D로 완성시켜 나가는 재미는 더 큰 게임입니다.

퍼즐 조각을 한 손으로 잡은 상태에서 다른 손으로 꼬집은 뒤 드래그하면 조각을 회전시킬 수 있습니다.

정확한 위치 근처로 퍼즐 조각을 이동시키면 자석처럼 달라붙으며 정확한 위치에 붙여졌다는 효과가 퍼즐에 표시됩니다.

실제 세계의 유명 장소를 3D로 조립해 완성하고 감상하는 재미 또한 느낄 수 있습니다.

 

 

끝으로

애플은 비전 프로를 AR/VR기기가 아닌 공간컴퓨팅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현재 다양한 활용 사례 및 앱 컨셉들이 공유되고 있으며 좋은 평가들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게임분야에서는 실행할 수 있는 게임의 양도 적으며 컨트롤러가 없이 손을 이용한 핸드트래킹을 이용하다 보니 게임플레이 시 매끄럽게 조작이 안 되는 문제들도 나오고 있습니다.

 

따라서 비전프로를 게임용으로 즐기길 원한다면 아직은 좋은 선택이 아닐 수 있습니다.

 

 

 

iOS 17.4 베타 버전 설치방법과 새로운 기능 및 변화들

iOS 17.4 퍼블릭 베타(공개 베타) 버전이 1월 31일 개발자는 물론 일반 사용자들에게도 공개됐습니다. iOS 17.4 베타 버전 설치 방법과 새로운 기능 및 변화되는 내용들을 정리했습니다. 아래 내용은

hikkumuri.tistory.com

 

애플 티비 플러스 추천 드라마 '마스터스 오브 디 에어'

애플 티비 플러스에서 스티븐 스필버그와 톰 행크스가 제작한 드라마 '마스터스 오브 디 에어(Masters of the Air)'를 1월 26일에 공개했습니다. 이 드라마는 제2차 세계대전을 배경으로 독일 본토 항

hikkumuri.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