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구글은 11월 14일 구글 검색기능에 '생성형 AI 검색'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실험적인 베타 버전으로 구글 검색창에 검색어를 입력하면 생성형 AI의 답변이 표시됩니다.

구글 검색, 생성형 ai 검색

현재 구글의 '생성형 AI 검색' 기능은 베타버전으로 비활성화되어 있으며 사용하려면 먼저 활성화를 해줘야 합니다.

 

구글 검색에서 '생성형 AI 검색' 기능 활성화

구글 검색에 '생성형 AI 검색' 기능을 활성화하기 위해서 구글 검색 페이지에서 비커모양의 Search Labs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구글 '생성형 ai 검색'

'SGE, 생성형 AI 검색' 설명글 밑에 있는 토글스위치를 클릭하면 기능이 활성화되고 구글 검색창으로 돌아가서 검색어를 입력하면 AI 답변을 볼 수 있습니다.

먼저 '예시보기'를 클릭해 보면 실제 구글 검색할 때 생성형 AI의 답변이 어떻게 표시되는지를 볼 수 있습니다.

생성형 ai 검색 기능 활성화

 

예시보기 화면을 보면 예제 검색어에 대한 AI 답변을 바로 볼 수 있습니다.

더 보기를 클릭하면 화면이 전환되면서 전체 답변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이어서 질문하세요'를 클릭하면 추가 질문을 할 수 있습니다.

구글 바드와는 다르게 대화형 AI라기보다는 검색어에 대한 적절한 정보를 생성해 주는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구글 검색에서 '생성형 AI 검색'을 활성화해도 모든 검색어에 대해 AI 답변이 생성되지는 않습니다.

컴퓨터, 모니터, 신발, 시계와 같이 너무 짧고 사용자의 의도를 정확히 파악하기 힘든 검색어들은 AI 답변이 생성되지 않습니다.

 

반면 '라면 칼로리', '아이폰 15 가격',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과 같이 좀 더 구체적이고 사용자의 의도를 파악하기 쉬운 검색어들은 AI 답변 생성이 잘 되고 있습니다.

 

또한 일부 검색어들은 답변대신 '생성' 버튼을 표시해 주는데 이 '생성'버튼을 누르면 생성형 AI의 답변이 생성됩니다.

일반적으로 생성형 AI의 답변은 가장 상위에 표시되지만 일부 검색어들은 중간정도 위치에 표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는 구글에 유료로 광고를 내고 있는 스폰서들의 광고 표시를 위해 어쩔 수 없어 보입니다.

 

생성형 AI의 답변 표시는 평균 1~2초, 길면 3초 정도에 표시되는데 AI의 답변이 필요하지 않은 사용자들에게는 생성 과정 표시가 거슬릴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깔끔하게 정리된 글을 빨리 보고 싶은 사용자들에게는 유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이 생성형 AI 검색 기능은 베타버전으로 테스트 중이며 2024년 5월까지 이 베타버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 대체 온라인 사진 에디터 '픽슬러(Pixlr)' 기능 및 가격

포토샵이 없을 때 대신 사용가능한 온라인 사진 에디터 '픽슬러(Pixlr)'에 대한 설명입니다. 픽슬러는 SNS 서비스나 유튜브, 광고용 사진 편집에 유용하며 다양한 템플릿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픽

hikkumuri.tistory.com

 

아이폰에서 유튜브 PIP(홈화면위 작은화면) 무료로 보기

아이폰에서 유튜브 영상을 PIP 화면으로 보려면 유튜브 프리미엄을 유료로 구독해야합니다. 그러나 YubePiP 무료앱을 사용하면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을 하지 않아도 PIP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iOS

hikkumuri.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