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넷플릭스에서 만화 플루토(PLUTO)를 원작으로 하는 애니메이션을 10월 26일 공개합니다.

플루토 애니메이션의 기본 스토리와 등장인물, 원작 만화에 관한 내용들을 정리했습니다.

 

원작 만화 플루토(PLUTO)

만화 플루토는 2003년부터 2009년까지 일본의 만화잡지에 연재된 작품으로 로봇과 인간이 함께 공생하는 미래의 시대를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데즈카 오사무의 '우주소년 아톰'에서 '지상 최강의 로봇'편을 토대로 새로 만들어진 플루토는 '우라사와 나오키'의 그림체로 좀 더 현실적인 인물화와 그림체로 재탄생되었습니다.

플루토의 세계관과 스토리는 만화를 잘 보지 않는 성인들이 봐도 큰 재미를 느낄수 있을 정도로 잘 짜여진 작품입니다.

단순한 선악대결을 넘어선 인간과 로봇의 교감과 스스로의 정체성에 혼란을 겪는 로봇의 모습은 안타까우면서도 때론 감동을 이끌어내기도 합니다.

 

또한 인간과 로봇의 공생에서 인간을 살해한 로봇이 등장해 인간과 구별하기 힘든 로봇을 경계하는 세력들도 늘어나는 등 혼란스러운 사회의 모습도 담고 있습니다.

 

 

플루토(PLUTO) 애니메이션

공개된 예고편을 보면 대체적으로 플루토의 원작만화의 스토리를 그대로 이어가는 것 같습니다.

아래는 초반 스토리 내용입니다.

 

인간과 로봇이 평화롭게 공존하던 시대.

스위스에서 로봇 몽블랑이 파괴되고 독일에서는 인간이 살해되는 사건이 발생합니다.

두 사건 모두 사체에 뿔 모양의 표식이 남겨져 있어 동일범의 소행으로 여겨집니다.

세계 7대 로봇 중 하나였던 몽블랑이 파괴되고 살해된 인간 주위에서는 인간의 흔적이 발견되지 않습니다.

범인이 인간인지 로봇이 분명하지 않은 상황에서 또다른 살인사건이 계속 발생합니다.

 

로봇과 인간이 계속 살해되는 사건.

세계 7대 로봇들이 한대씩 파괴되고 로봇법을 옹호하던 인간들도 살해되기 시작합니다.

살인사건의 범인을 잡기위해 세계 7개 로봇 중 하나인 게지히트 형사가 본격적으로 수사를 펼치기 시작합니다.

나머지 세계 7대 로봇들 역시 다가오는 위험을 느끼기 시작하고 아톰도 범죄현상을 둘러보며 사건을 분석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결국 로봇들은 세상을 파멸시킬 강력하고 사악한 존재의 기운을 마주합니다.

세계 최강 고성능 7대 로봇들도 한순간에 파괴시킬 존재, 플루토.

 

플루토 애니메이션은 원작의 설정을 충실히 따라가면서도 2D와 3D가 혼합된 세련된 비주얼의 영상미를 보여줍니다.

플루토 애니메이션은 총 8화로 구성되며 에피소드당 1시간 정도의 분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플루토 등장인물

아톰

세계 7대 로봇 중 하나로 높은 인공지능과 뛰어난 전투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로봇답지 않게 풍부한 감수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텐마 박사가 죽은 아들을 그리워하며 대신 만든 로봇입니다.

 

우란

아톰의 여동생으로 만들어진 소녀형 로봇.

대상의 감정을 느끼는 공감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이 능력은 플루토에게도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게지히트

세계 7대 로봇 중 하나이며 독일에서 수많은 어려운 사건들을 해결한 수산관입니다.

로봇들과 인간들이 살해당하는 사건이 발생하자 수사를 맡게 됩니다.

 

 

아브라 박사

페르시아의 과학자로 다리우스 14세의 지시를 받아 플루토와 보라를 만든 인물입니다.

겉으로는 정의로운 과학자처럼 행동하지만 뒤에서는 플루토를 조정하며 세계 7대 로봇들을 파괴시키고 보라 조사단 멤버였던 인물들을 살해합니다.

 

텐마박사

세계 최고의 천재 과학자로 아톰을 만든 인물입니다.

죽은 아들 토비오를 대신할 존재로 아톰을 만들었으나 토비오와 아톰은 다르다며 외면하면서도 아톰이 죽자 결국 다시 수리하며 아톰을 부활시킵니다.

노스 2호

세계 7대 로봇 중 하나이며 스코틀랜드 작곡가 폴 던컨의 집사입니다.

강력한 전투능력을 가지고 있으나 전장에 서고 싶지 않아 망토로 본래의 모습을 숨기고 있습니다.

 

몽블랑

세계 7대 로봇 중 하나이며 플루토에 의해 처음으로 희생됩니다.

스위스 산림 보호 담당관이며 자연을 사랑하는 온화한 성격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았습니다.

 

플루토

거대한 토네이도를 일으키며 상대방을 공격하는 강력한 전투능력을 지닌 지상 최강의 전투 로봇.

아브라 박사가 만들었으며 그의 명령으로 세계 7대 로봇들을 파괴하기 시작합니다.

 

브란도

세계 7대 로봇 중 하나이며 터키의 로봇 격투기의 챔피언입니다.

호탕한 성격으로 평소에는 인간 모습의 로봇이며 전투 시 거대한 전투형 로봇으로 바꿔 싸웁니다.

 

엡실론

세계 7대 로봇 중 하나로 강력한 전투력을 가지고 있지만 전쟁을 싫어하는 성격으로 세계 각국의 전쟁고아를 키우면서 일상을 보내고 있습니다.

 

 

헤라클레스

세계 7대 로봇 중 하나이며 그리스의 격투 로봇으로 브란도와 라이벌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브란도와 마찬가지로 평소에는 인간 모습의 로봇이며 싸울때는 거대한 전투용 로봇으로 바꿔 싸웁니다.

 

폴 던컨

스코틀랜드의 맹인 천재 음악가로 노스 2호를 만든 박사입니다.

 

오챠노미즈 박사

일본의 과학부 장관으로 정의감이 강하고 로봇에 대한 편견이 없는 자유주의자입니다.

누구보다 아톰을 아끼며 아톰이 플루토와의 싸움으로 쓰러지자 아톰을 다시 복구해 냅니다.

 

헬레나

게지히트의 아내인 여성형 로봇으로 인테리어 디자이너로 일하고 있습니다.

남편 게지히트를 사랑하고 항상 배려해 주는 인물입니다.

 

알렉산더 대통령

트라키아 합중국의 대통령으로 페르시아 제국을 상대로 전쟁을 일으켜 승리하지만 이일로 원한을 가진 다리우스 14세가 아브라 박사에게 플루트를 만들라고 지시하게 됩니다.

 

플루터 애니메이션 예고편

 

 

 

2023년 10월 넷플릭스 신작 정보 (미드추천, 영화, 다큐, 한국드라마)

2023년 10월 넷플릭스에서 공개되는 신작 정보입니다. 한국작품은 이두나, 힘쎈 여자 강남순, 결혼의 정석, 홈타운, 발레리나가 공개되며 엘리트들 시즌7, 뤼팽 파트 3도 공개됩니다. 신작 정보는

hikkumuri.tistory.com

 

2023년 9월 넷플릭스 신작 정보 (미드추천, 영화, 다큐)

2023년 9월 넷플릭스에서 공개되는 신작 정보입니다. 드라마, 영화, 리얼리티/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작품들의 목록입니다. 한국 작품은 도적: 칼의 소리, 너의 시간 속으로, 기적의 형제가 공개

hikkumuri.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