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가을에 공개될 아이폰 13에 대한 여러 루머 정보들이 많이 나오고 있으며 최근에는 영상 촬영에서 사용 가능한 인물사진 모드 기능과 비디오용 Apple ProRes 기능, 사진 필터 기능 업그레이드 등의 정보도 나오고 있습니다.

아이폰13-인물사진모드-Prores

 

영상에서 인물사진 모드

애플은 2016년 아이폰 7 플러스에 인물 사진 모드를 처음으로 추가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보케 효과로 알려진 뒷배경을 흐리게 하는 동시에 사람의 초점은 선명하게 만드는 사진을 촬영할수 있습니다.

아이폰-인물사진모드로-찍은-사진
인물 사진 모드 (출처: Apple)

아이폰 13의 경우 애플은 내부적으로 시네마틱 비디오라는 기능으로 영상 촬영할 때도 인물사진 모드를 사용할 수 있게 하려고 계획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사진 촬영때와 마찬가지로 인물 사진 모드로 전환하면 피사계 심도 효과가 자동으로 생성되어 피사체 얼굴은 선명하게 하고 뒷배경은 흐리게 표현해줍니다.

이는 후면의 카메라 시스템과 첨단 자가 학습 기능을 사용해 구현하게 됩니다.

 

 

Apple ProRes

애플은 사용자가 더 높은 품질의 영상을 녹화하고 더 많은 편집 기능을 사용할수 있도록 아이폰에 비디오용 Apple ProRes를 가져올 계획입니다.

 

Apple ProRes는 애플이 2007년 공개한 비디오 코덱으로 Final Cut Pro X로 전문 영상 제작 및 후반 작업할때 사용되고 있습니다.

Apple ProRes 코덱은 저장되는 크기는 작으면서도 뛰어난 영상품질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블룸버그(Bloomberg)에서는 사진용 Apple ProRaw가 프로 모델에만 가능했던 것처럼 영상용 Apple ProRes도 프로 모델만 가능할 수도 있다고 말합니다.

 

사진 필터 기능 개선

애플은 새로운 아이폰 출시에 맞춰 사진을 즐겨 찍는 사용자를 위한 새로운 고급 필터 기능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 기능은 사진 전체에 단일 필터를 적용하는 대신 인공지능을 이용해 특정 개체와 피사체를 대상으로 필터를 적용할수 있습니다.

 

이렇게 부분적/타겟팅 필터 기능이 생긴다면 지금보다 더 색다르고 다양한 느낌의 사진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필터 기능은 아이폰 13에 탑재될 A15 칩의 업그레이된 이미지 신호 프로세서(ISP)가 이를 지원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애플, 자율 주행차 '애플카' 테스트 확대

애플 정보 사이트 macReports가 입수한 캘리포니아 차량 관리국(California DMV)의 정보에 따르면 현재 캘리포니아 도로를 주행하는 애플의 자율 주행은 69대의 차량과 92명의 운전자가 있습니다. 과거

hikkumuri.tistory.com

 

애플 TV 플러스 및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점유율

애플의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애플 TV 플러스(Apple TV+)가 현재 미국에서 시장 점유율 3%를 유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넷플릭스가 가장 많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그뒤를 아마존 프라임 비디

hikkumuri.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