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코로나19 백신을 접종받았다면 이제 카카오톡으로 코로나 19 백신 접종을 인증할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최신버전인 9.4.2 버전으로로 업데이트하면 QR체크인 화면에 추가된 '코로나19 예방접종증명서'를 발급받을수 있습니다.

코로나19-예방접종증명서-발급받기

 

코로나 19 예방 접종증명서 발급받기

먼저 코로나19 예방접종증명서 발급을 위해 카카오톡을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합니다.

현재 기준으로 최신버전은 9.4.2 버전입니다.

 

1. 카카오톡을 실행하고 'QR체크인' 메뉴를 터치합니다

2. '입장을 위한 QR코드' 화면에서 아래부분에 '접종 정보 불러오기'를 터치합니다.

3. 발급 동의 화면에서 모두 동의 체크하고 '다음'을 터치합니다.

예방접종증명서발급받기

4. 인증서 발급 시작을 묻는 창에서 '확인'을 선택합니다.

5. 이용약관 동의 화면에서 '필수'부분은 모두 체크하고 '계속 진행하기'를 터치합니다.

6. 본인 명의 휴대폰 번호로 본인확인 과정을 진행합니다.

예방접종증명서발급받기2

7. My 비밀번호 등록 화면에서 비밀 번호를 6자리를 등록합니다.

8. 2차 본인인증 진행화면에서 자신이 이용하는 은행과 계좌 번호를 입력하고 '인증하기'를 터치합니다.

9. 그러면 카카오에서 방금 입력한 계좌로 1원을 보내주는데 은행 앱으로 입급자명을 확인하고 카카오톡에서는 그 '입금자명'을 입력하고 '확인'을 터치합니다.

예방접종증명서발급받기3

10. 완료되었다는 표시가 나오면 '이어서 진행하기'를 터치하고 다음 화면에서는 '계속하기'를 터치합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정보 조회 과정을 잠시 거치게 됩니다.

11. 정보조회가 끝나면 증명서 발급이 완료되었다는 문구가 표시됩니다. 그리고 아래 부분에 '접종 증명서 보기'를 눌러보면 발급된 증명서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예방접종증명서발급받기4

이제 'QR 체크인' 화면으로 돌아가 보면 COOV가 표시된 새로운 QR 코드로 변경된걸 보실수 있습니다.

출입 및 접종 인증이 필요한 곳에 이 QR코드를 보여주면 됩니다.

(수기명부에 직접 적을때는 전화번호대신 QR코드 화면에 표시된 '개인안심번호'를 외워뒀다가 대신 적어도 됩니다)

예방접종증명서-QR코드

예방 접종증명서는 1차만 접종해도 발급받을수 있으며 2차로 접종을 마친 후에는 '접종 증명서 보기' 를 누른후 '접종 정보 갱신하기'를 누르면 2차 접종 완료로 자동으로 변경됩니다.

 

그리고 출입 및 접종 인증할때마다 카카오톡을 계속 실행하기 귀찮다면 홈화면에 카카오톡 위젯을 추가해놓고 필요할때 위젯을 터치하면 바로 QR체크인 화면이 활성화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