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무더운 여름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는 스릴 넘치는 액션 및 공포 스릴러 드라마 블랙 썸머의 시즌1을 소개합니다.

블랙썸머 드라마의 특징과 전개 방식, 등장인물, 줄거리를 정리했으며 줄거리는 스포 및 전체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블랙썸머는 현재 시즌2까지 공개되어 있습니다.

블랙썸머-시즌1-줄거리-리뷰

 

블랙 썸머 드라마 특징

원인을 알수 없는 바이러스가 퍼져 사람이 죽으면 좀비로 변하게 되면서 사람들은 안전한 은신처러 알려진 스타디움으로 이동한다는 기본 설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좀비 드라마들과 다르게 좀비에게 물리지 않아도 죽는 순간 좀비로 변해버리고 이 좀비는 강한 공격력과 빠른 달리기 실력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사람과 좀비 간의 스릴 있는 빠른 추격전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스타디움으로 향하는 목표를 가지고 함께 그룹으로 이동하지만 오로지 자신의 생존만이 우선시되어 동료들 간 유대감은 그리 높지 않은편 입니다.

사실 이건 지능이 높고 굉장히 빨리 달려오는 좀비들을 일반인이 상대하다보니 동료는커녕 자신조차 제대로 챙기기 힘든 상황이다 보니 어쩔 수 부분들도 있는 거 같습니다.

 

위기의 순간을 일반인의 관점에서 하게되는 행동들이 나오기 때문에 오히려 더 사실적으로 느껴지는 부분들도 있습니다.

 

한국인 캐릭터 우경선

이 작품에는 한국인 캐릭터인 우경선이 나오는데 사실상 로즈와 함께 주인공급 인물로 등장합니다.

무뚝뚝하며 상대에 대한 경계도 많이 하지만 눈치 빠르고 상황판단을 잘하며 다른 인물들보다 꽤 의리 있는 인물로 등장합니다.

 

블랙 썸머 전개 방식

드라마의 전개 방식이 다른 작품들과는 차이가 있는데 매회 중간중간마다 곧 전개될 이야기에 대한 주제를 제목 형식으로 보여줍니다.

그리고 작품의 타임라인은 중간중간 등장하는 주요 인물이나 그룹의 시점으로 변하기 때문에 스토리가 전개되다가 잠깐씩 과거 시점으로 돌아가기도 합니다.

 

이러한 전개방식이 생소하지만 전혀 불편하지 않고 오히려 주요 인물들마다 서로 만나게 되는 계기가 설명이 되므로 오히려 더 큰 재미를 줄 수 있습니다.

 

등장인물

로즈

남편 패트릭과 딸 애나와 함께 스타디움으로 가려했으나 아픈 패트릭때문에 어쩔 수 없이 딸과 헤어지게 됩니다.

이후 남편이 죽고 스스로 딸을 찾기위해 스타디움으로 가려고 하고 이 과정에서 동행할 동료들을 만나 함께 이동합니다.

오로지 딸 애니를 찾는게 목표이기 때문에 주인공이지만 동료들 간 유대감은 낮은 인물로 그려집니다.

 

우경선

한국인으로 영어를 할줄 모르고 오로지 한국말로만 대화를 합니다.

좀비들을 피해 도망치던중 윌리엄이 타고 있던 차를 얻어 타면서 윌리엄, 바버라와 함께 이동합니다.

동료들과 의사소통은 원활하지 못하지만 표정과 손짓등으로 어렵게나마 소통을 하며 무엇보다 눈치와 상황판단이 빨라서 위기를 잘 모면하는 인물입니다.

 

제임스 (스피어스)

본명은 줄리어스 제임스이지만 사람들에게는 자신을 스피어스라고 소개합니다.

사실 스피어스는 자신이 죽인 군인이었고 죄를 짓고 군인들에게 끌려가던 중 극적으로 그들에게서 탈출합니다.

이후 로즈를 구해준것이 인연이 되어 함께 이동합니다.

 

윌리엄

좀비를 피해 도망치던 중 남의 차를 훔쳐 타려던 남자를 두들겨 패고 대신 차를 운전합니다.

마침 그때 차에 탄 경선과 처음부터 타고 있던 바버라와 함께 이동하기 시작합니다.

선한 마음을 지닌 인물로 경선이 위험에 처할때도 그녀의 편에 서는 등 끝까지 경선과의 의리를 지키는 인물입니다.

 

랜스

로즈, 제임스와 함께 동행하는 인물로 덩치는 크지만 겁이 많은 청년입니다.

일행과 자주 떨어져 낙오되지만 좀비들의 추격은 귀신같이 잘 피하는 인물로 나중에 다시 일행들과 만납니다.

 

카먼

경선, 윌리엄이 좀비를 피해 식당으로 들어가자 일행들과 함께 뒤이어 식당으로 들어온 인물입니다.

매니의 여자친구로로 일행들에게 필요한 무기들을 구할 수 있는 곳으로 안내합니다.

 

매니

카먼의 남자친구로 식당에서 윌리엄과 실랑이를 벌이며 말다툼을 하지만 이후 경선, 윌리엄과 함께 동행하게 됩니다.

 

카먼, 매니와 한 차에 탔던 남자로 그들과 함께 식당에 들어옵니다.

비열하고 간사한 마음을 지닌 인물로 좀비들의 관심을 돌려놓고 피하기 위해 경선을 재물로 삼자고 윌리엄과 사람들들을 설득시키지만 오히려 경선에 의해 위기를 맞이합니다.

 

라이언

청각 장애인으로 수화로 의사소통을 하는 착한 심성을 지닌 청년입니다.

이동 중 로즈, 제임스를 만나 함께 동행하지만 학교 안에서 양아치들에게 포로로 잡혀 위기에 처합니다.

 

할아버지

로즈 일행들이 학교 양아치들과 좀비를 피해 도망칠때 도움을 주는 인물로 말이 없고 무뚝뚝한 인물입니다.

로즈 일행과 동행하면서 그들이 위험할때 도움을 주기도 하지만 자신이 찾던 개가 나타나자 일행들을 뒤로하고 그냥 떠나버립니다.

드라마에서 이름은 끝까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블랙 썸머 시즌1 줄거리

좀비 바이러스가 미국 전역에 퍼지자 사람들은 안전한 대피소로 가기 위해 바쁘게 움직이기 시작합니다.

로즈는 남편 패트릭과 딸을 데리고 대피소로 가기위해 군인들이 있는 곳으로 가지만 군인들은 상처 입은 패트릭을 경계하며 내쫓아 버립니다.

다행히 딸 애나는 트럭에 탔지만 로즈와 패트릭은 결국 트럭에 타지못하고 딸과 헤어지게 됩니다.

로즈는 어쩔수 없이 패트릭과 함께 둘이서 스타디움으로 가려고 준비를 하지만 패트릭은 결국 좀비가 되어 로즈를 공격하고 로즈는 패트릭을 피해 도망쳐 나옵니다.

 

좀비가 된 패트릭에게 잡힐 위기의 순간 주위에 있던 제임스라는 남자가 패트릭을 총으로 쏴서 로즈를 구해주고 이때부터 둘은 함께 스타디움으로 이동하기 시작합니다.

한편 좀비들이 설쳐대는 마을에서 도망치던 경선은 라이언을 만나 함께 도망치던 중 검문소에서 라이언과 헤어지지만 윌리엄이 운전하는 차에 다행히 타게 됩니다.

 

그러나 차로 이동 중 다른 차가 와서 부딪히는 바람에 충돌사고가 일어나 같이 타고 있던 바버라는 죽고 경선과 윌리엄은 차에서 빠져나와 빈 식당으로 들어갑니다.

로즈도 검문소를 통과하고 그때부터 새로 합류한 라이언, 랜스와 함께 이동합니다.

로즈 일행은 이동중 학교 건물 안에서 쉬려고 하지만 그곳에 양아치 애들에게 공격당하고 결국 포로로 잡혔던 라이언이 희생됩니다.

 

나머지 로즈 일행은 겨우 학교에서 빠져나오지만 랜스는 일행과 헤어지게 되면서 혼자 도망 다니기 시작합니다.

경선 일행은 식당에서 나중에 들어온 필, 매니, 카먼과 함께 하게 되지만 식당 주위에 좀비들이 있어 이곳을 어떻게 빠져나갈지 고민합니다.

그런데 필이 윌리엄과 사람들을 부추겨 경선을 좀비에게 미끼로 던져주고 그사이 도망치자고 선동하지만 윌리엄은 반대합니다.

 

이 일로 윌리엄, 경선과 필, 매니, 카먼 두쪽이 나뉘어 대치하는데 이때 경선이 재치를 발휘해 필의 상처를 들먹이며 그가 좀비가 되어간다고 말합니다.

결국 필이 사람들에게 실컷 두들겨 맞고 밖으로 내던져집니다.

로즈 일행은 이동 중 식당 건물을 보게 되고 그곳으로 향하는데 그곳에서 경선 일행이 필을 내던지는 모습을 보게 됩니다.

 

좀비들이 필을 공격하기 시작하고 이때를 기회삼아 로즈 일행과 경선 일행은 좀비들을 공격해 쓰러뜨리고 이때부터 로즈 일행과 경선일행은 함께 함께 동행합니다.

 

로즈 일행 : 로즈, 제임스(스피어스), 할아버지

경선 일행 : 경선, 윌리엄, 매니, 카먼

 

로즈 일행과 경선 일행은 스타디움으로 가려면 일단 계속 나타나는 좀비들을 물리칠 수 있는 무기가 필요했고 무기가 있는 장소를 알았던 카먼이 두 일행들을 안내합니다.

무기가 있는 건물에 도착한 그들은 두 개 조로 나뉘어 건물에 침투하고 뛰어난 기질로 무기를 빼오지만 매니가 이 과정에서 희생됩니다.

 

스타디움으로 가기 위해 시내를 걸어가던 그들은 계속 나타나는 좀비들의 공격을 받기 시작하고 좀비들과 싸우지만 이 과정에서 카먼이 죽고 다리 부상이 있었던 윌리엄이 더 이상 걷기 힘든 상황이 됩니다.

좀비들이 계속 추격해오는 상황에서 윌리엄은 일행들에게 자신을 두고 가라고 하고 결국 로즈가 어쩔 수 없이 윌리엄을 쏘면서 윌리엄이 희생됩니다.

그리고 마침내 로즈, 경선, 제임스는 스타디움 안쪽까지 도착하고 로즈는 그곳에서 딸 애나를 만나게 되면서 시즌1이 종료됩니다.

 

리뷰

이 작품은 정체불명의 바이러스로 사람이 죽으면 좀비가 되며 좀비에게 물리지 않아도 죽으면 모두 좀비가 되는 설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좀비들의 지능도 꽤 높은 편이며 주위를 두리번거리며 사람을 찾고 일단 찾으면 미친 듯이 빠른 속도로 사람들을 추격합니다.

이 때문에 사람과 좀비 간의 빠른 추격신을 보며 긴장감과 함께 스릴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지능이 생각보다 높고 빠르며 웬만한 총상으로는 잘 죽지도 않기에 한 명의 좀비라도 굉장히 위험하므로 등장인물들과 좀비들 간의 대결이 꽤 볼만한 작품입니다.

또한 작품의 전개 속도도 빠른 편이라 질리지 않게 볼 수 있으며 편당 러닝타임도 길지 않은 40분대, 30분대, 20분대이며 총 8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반인 시점에서 생존을 목표로 하고 좀비들도 강한 탓에 동료들 간의 유대감이 그리 강하지는 않습니다.

그야말로 스스로의 생존이 목표로 스토리가 전개되는 작품으로 거창하게 좀비들을 모두 제거하거나 바이러스 치료제를 찾아 인류를 구하겠다는 인물이나 설정은 없는 작품입니다.

 

그래서 가끔 내가 저 상황이면 어떻게 할까. 나는 살아남을 수 있을까라는 생각도 들 정도로 철저하게 일반인의 생존이 기준이 되며 이런 종류의 작품도 큰 재미를 주는 것 같습니다.

 

일부 발암 캐릭터와 답답한 요소들도 있지만 좀비물을 좋아했더 저로써는 꽤 볼만한 작품이었습니다.

 

블랙썸머 시즌2에 대해

현재 시즌2까지 공개되어 있는데 시즌2는 새로운 등장인물들과 그룹들이 등장합니다.

좀비들과의 대결은 물론 그룹들 간의 대결 속에서도 살아남아야 하므로 주인공들에겐 더 큰 위험으로 다가오게 됩니다.

특히 위기상황에서 모인 인물들 간에 벌어지는 비극적인 이야기와 그룹들 간의 치열한 총격전도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