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넷플릭스 드라마 '기묘한 이야기' 시즌4에 관한 출시일과 앞으로 전개될 내용에 관한 소식입니다.

기묘한 이야기는 시즌1부터 넷플릭스에서 인기 있는 드라마였고 지금까지 꾸준히 사랑받고 있습니다.

기묘한이야기-시즌4

시즌3이 2019년 7월에 공개된 이후 시즌4를 기다린 팬들이 많았지만 아직까지도 공개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늦어도 2021년에는 공개될것으로 기대를 모았지만 시즌4는 2022년에 공개될 것이라는 아쉬운 소식이 나오고 있습니다.

 

시즌4의 제작은 아직까지도 마무리 되지 못하고 여전히 제작이 진행 중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2019년 10월 기묘한 이야기 시즌4 공식 발표 영상이 짧게 공개되었고 이 영상에서 "우리는 더 이상 호킨스에 없습니다"라는 문구가 표시되었습니다.

 

기묘한 이야기 시즌 4

 

시즌1, 2가 미국내 비밀 실험을 통해 발생한 문제들을 다뤘다면 시즌3은 소련 비밀 세력이 뒤집힌 세계의 문을 열기 위해 호킨스 마을에 침투하고 주인공들이 이들에 의해 열린 문을 닫기 위해 노력하고 또 뒤집힌 세계에서 넘어온 괴물들을 힘을 모아 물리치는 내용을 담았습니다.

 

시즌3의 마지막은 호킨스 마을의 스타코트 몰 지하에 설치된 뒤집힌 세계의 문을 열기 위해 설치된 장비들을 폭파시켰지만 이 과정에서 짐 호퍼도 희생된 것으로 묘사되었습니다.

기묘한이야기-시즌4

이에 많은 팬들이 안타까워했으나 마지막 부분 소련의 감옥에 갇힌 '미국인'이라는 표현이 나와 짐 호퍼가 살아있다는 희망을 가지게 했습니다.

그리고 2020년 2월에 공개된 시즌4 티저영상에서 살아있는 짐 호퍼의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시즌3의 큰 폭발 과정에서 다행히 살아남았는데 이는 뒤집힌 세계의 문이 조금 열려있을 때 그곳을 통해 살아남았지만 소련 요원에게 잡혀 소련으로 끌려간 것으로 추측이 됩니다.

 

시즌4 티저 영상에서 짐호퍼는 소련에 의해 포로생활을 하며 체인 건설 현장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제부터는 소련이 뒤집힌 세계와 그 속의 괴물들을 이용해 미국을 상대하려 한다는 설정으로 나가고 있음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레븐이 시즌3에서 초능력을 잃어버렸고 시즌4에서 잃어버린 초능력을 되찾기 위해 노력하는 과정과 함께 호퍼를 구하러 소련으로 향하는 모습이 그려질수도 있습니다.

기묘한이야기-시즌4

실제로 2020년 초 리투아니아의 수도 빌니우스에서 촬영을 시작했으며 그해 2월에 촬영을 마친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시대적 배경으로 보면 이때의 리투아니아는 소련에게 점령당해 합병되었던 시대이므로 짐 호퍼가 이 지역에서 소련군에 의해 포로생활을 하는 것으로 나오게 됩니다.

 

 

소련의 비밀 세력

시즌3가 시작할때 시대적 배경은 1984년이었고 소련의 비밀 세력들이 호킨스 마을에 침투해 뒤집힌 세계의 문을 열기 시작했지만 주인공들의 활약으로 다시 문이 닫히면서 실패를 하게 됩니다.

 

시즌4에서는 그로부터 몇년이 지난 시점으로 시작할 수 있으나 여전히 소련의 비밀 세력들이 뒤집힌 세계를 이용해 미국을 상대하려는 스토리가 진행될 것입니다.

드라마의 배경은 1980년대로 소련이 해체되는 1991년 이전의 시점을 다루므로 냉전시대의 소련군의 모습도 보여주고 있습니다.

 

드라마에서는 러시아 또는 러시아인이라고 부르고 있지만 엄밀히 따지면 소련입니다.

당시 미국인들이 소련을 그냥 편의상 러시아로 계속 불러서 그랬는지 모르겠지만 드라마에서는 러시아 또는 러시아인, 러시아어라는 단어들이 나옵니다. 

 

전체 러시아 역사에서 소련의 시대는 70년 정도밖에 안되니 러시아라는 말을 여전히 사용했을 수도 있겠네요.

소련 세력과의 대결이 어느 정도까지 지속될지 모르겠지만 꽤 흥미로운 대결구도가 될 것 같습니다.

 

 

브레너 박사의 재등장

일레븐을 훈련시킨 브레너 박사는 시즌1 마지막화에서 괴물에게 공격당하며 목숨을 잃은 것으로 보였습니다.

그러나 최근 공개된 새로운 시즌4 예고 영상에서는 비밀 실험시설에서 아이들이 교육받고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또한 그 시설 안으로 들어가는 한 남자의 모습과 목소리는 시즌1에 일레븐을 훈련시켰던 브레너 박사로 보입니다.

그곳의 아이들 역시 박사를 '아빠'라 불렀으며 과거 일레븐 또한 박사를 아빠라고 불렀습니다.

브레너 박사가 어린아이들을 데려와 과거 일레븐처럼 훈련시키는 것으로 추측됩니다.

 

출시일 관련

시즌3가 2019년 7월에 공개되었으나 시즌4는 코로나 19 사태로 인해 제작이 계속 중단되는 사태를 겪으면서 아직까지도 공개되지 않고 있습니다.

2020년 6월 중순까지 시즌4의 전체 대본은 완료되었으며 2020년 9월 17일에 중단되었던 촬영이 다시 시작되도록 일정이 조정되었으나 또다시 촬영 중단 사태를 겪으면서 계속 연기가 되었습니다.

 

최근 2021년 4월 23일에도 호킨스 고등학교 밖에서 촬영이 진행되었고 5월에도 계속 촬영이 진행된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아직도 촬영은 계속되고 또 촬영을 마무리하더라도 후반 작업들이 있어서 공개될 시간이 꽤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작품에 출연 중인 '핀 울프하드(Finn Wolfhard, 마이크 역)'는 2021년 공개되지 않을 수 있다고 말하며 2022년에 공개될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습니다.

현재는 2022년 5월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시즌4는 마지막 시즌이 될까

시즌4의 내용이 아직 공개되지 않았기에 시즌4 이후의 시즌이 있을지 정확히 예측하는 건 어렵습니다.

다만 기묘한 이야기의 총괄 프로듀서인 숀 레비(Shawn Levy)는 시즌4 역시 성공적인 작품이 될 것으로 예상하며 이후의 시즌이 있을 가능성은 매우 많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제작자인 더퍼 형제는 아직 시즌5에 대한 확신이 없습니다.

맷 더퍼(Matt Duffer)는 시즌 4개는 짧고 5개는 길어 보인다는 애매한 표현을 했습니다.

 

분명한 건 아직 시즌4가 마지막 시즌이라고 말할 수는 없다는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