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지난 9월 10일 발표된 애플스페셜 이벤트에서 아이폰11 시리즈에 대한 발표가 있었다.

여러 기능적인 업그레이드 부분들이 있었지만 무엇보다 이번 아이폰11 시리즈의 주된 내용은 아이폰 카메라 기능이었고 카메라에  많은 시간을 들여 발표를 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아이폰 11 시리즈의 카메라 기능만 정리해 봤다.

아이폰 11

아이폰 11 은 2개의 듀얼 카메라를 장착했다.

와이드 카메라(광각) : 1200만 화소, 조리개 1.8 초점거리 26mm

울트라와이드 카메라 (초광각) : 1200만 화소, 조리개 2.4  초점거리 13mm, 120도 시야각

 

아이폰 11 Pro / Max

아이폰 11 Pro 와 Pro Max 는 3개의 트리플 카메라를 장착했다.

와이드 카메라(광각) : 조리개 1.8 초점거리 26mm
울트라와이드 카메라 (초광각) : 조리개 2.4  초점거리 13mm, 120도 시야각
텔레포토 카메라 (망원) : 조리개 2.0 초점거리 52mm

 

동일 사항

전,후면 모두 4K 60프레임 촬영가능하며 1080에서는 120프레임으로 촬영이 가능하고 스마트 HDR 을 지원한다.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 (기존 카메라보다 4배 더 넓은 장면 촬영이 가능하다)

망원, 망각, 초망각 카메라 사진 비교

 

인물사진 모드

전작에서는 사람을 감지할때만 인물사진모드로 촬영이 가능했지만 이번 시리즈에서는 사람, 반려동물, 사물 등 모든 장면에 아웃포커싱을 적용해 인물사진을 찍을수 있다.

또 IOS13 에서는 인물사진 모드에 하이키 모노(High‑Key Mono) 라는 조명효과가 추가되어 인물사진에서 인물 뒤의 배경을 하얗게 만들어 마치 호리존 스튜디오에서 촬영한 듯한 멋진 흑백 사진으로 만들어준다. 그리고 ‘인물 사진 조명 제어’ 기능으로 피사체를 비추는 가상 조명의 강도를 조절해 원하는 느낌을 세밀하게 연출할 수 있다.

 

야간 모드 (나이트 모드)

새로 추가된 야간모드는 저조도환경에서 자동으로 활성화되어 플래시를 쓰지 않고도 깔끔하고 밝은 사진을 찍을수 있다.

이는 사진뿐만 아니라 동영상 촬영모드에서도 적용된다.

 

슬로우모션 촬영  (slofies 슬로피)

초당 120프레임으로 부드러운 슬로모션 촬영이 가능하다.

 

동영상 촬영

동영상 촬영시 3개의 렌즈를 동시에 사용 가능하다.

녹화 도중 줌인, 줌아웃, 와이드 앵글 이런식으로 바꿔가며 녹화중지 없이 다양한 화면을 촬영할 수 있다.

또한 아이폰 기본 영상편집 앱으로 화면 크롭기능, 레벨조정, 색감조정, 화면각도 조정 등의 편집이 가능하다.

 

촬영방법의 변화

사진을 찍다가 셔터버튼을 길게 누르면 동영상 촬영으로 전환된다. (퀵테이크 모드)

셔터버튼 누른상태에서 오른쪽으로 스와이프 하면 동영상 녹화상태를 고정시킬 수 있고 다시 이 과정을 반복하면 다시 녹화가 시작된다.

셔터버튼 누른 상태에서 왼쪽으로 스와이프 하면 연사기능이 작동된다.

 

딥퓨전 기능 (Deep Fusion)

딥퓨전 기능은 A13 Bionic의 Neural Engine에 의해 구현되는 새로운 이미지 프로세싱 시스템이라고 한다.

이는 카메라가 8장의 사진을 찍어서 합해 해상도 2400만 화소의 고퀄리티 사진으로 만들어 주는 기능이다.

스마트폰의 카메라 기능이 계속해서 향상되는것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큰 기쁨중의 하나이다.

 

아이폰 11은 1차 출시국 9월 20일 부터 판매시작이며 아이폰11 한국출시일은 10월말이나 11월로 예상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