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최근 IT 매체 나인투파이브맥(9to5mac)이 아이폰 15 디자인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했습니다.

CAD 파일을 기반으로 제작된 렌더링 이미지로 아이폰 15의 디자인의 변화를 미리 예측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15-렌더링이미지
출처 : 9to5mac

애플은 아이폰을 출시하기 전에 제품의 CAD 파일을 아시아의 공장들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는 실제 아이폰이 출시될때 사용자들이 새로운 아이폰의 케이스를 바로 구매해 사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함입니다.

 

이 CAD파일에 나와있는 디자인과 각 부분들의 치수는 정확한 것으로 만약 부정확하다면 디자이너들과 공장 입장에서는 시간과 비용적인 측면에서 피해를 입게 됩니다.

따라서 애플이 제공한 파일이 맞다면 정확한 아이폰의 디자인이지만 최종 디자인의 모든 부분을 표현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9to5mac은 신뢰할 수 있는 케이스 제조업체로부터 입수한 CAD파일을 기반으로 3D 디자이너 이안젤보(Ian Zelbo)와 함께 렌더링 이미지를 만들었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아이폰 15 디자인 렌더링을 기반으로 알 수 있는 사실은 다음과 같습니다

 

라이트닝 포트에서 USB-C포트로 전환

유럽연합은 2024년 가을까지 유럽 내 판매되는 모든 휴대폰의 충전단자를 USB-C포트로 통일하는 법안을 발표했습니다.

애플도 이를 적극 수용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으며 아이폰 15부터 USB-C 포트 도입이 확실해 보이지만 유럽 출시 모델과 아시아 출시 모델이 모두 동일한지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

아이폰15-렌더링-카메라범프
출처 : 9to5mac

 

더 돌출된 뒷면 카메라 범프

카메라 범프가 더 두꺼워져 전작들보다 더 돌출되는 것은 애플이 카메라 시스템을 대폭 업그레이드했음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렌즈 배치와 레이아웃은 전작들과 비슷하며 세 개의 렌즈와 라이다센서(LiDAR)가 사각형 모듈에 배열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아이폰15-렌더링-후면-측면
출처 : 9to5mac

버튼의 변화

볼륨 버튼과 음소거 스위치에도 일부 변화가 예상됩니다.

볼륨 버튼은 물리적 버튼 대신 정전식 버튼(솔리드 스테이트 버튼)으로 보이며 음소거 스위치도 정전식과 유사하게 더 작고 둥근 모양으로 재설계된 것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렌더링 이미지만으로는 정말 정전식인지 아직 확신하기 어렵습니다.

 

가장자리 곡률 변화

렌더링 이미지에서 유리와 금속 프레임의 모든 가장자리 곡률을 보면 이전 모델보다 더 곡선화가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손에 잡았을 때 느껴지는 가장자리의 느낌은 이전 모델보다 더 부드럽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9to5mac은 이 렌더링 이미지는 초기 CAD 모델을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아이폰 15의 최종 디자인의 모든 측면을 반영하지는 않는다고 설명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