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 추천 12개

category 유용한 TIP 2019. 9. 12. 21:11
반응형

구글 크롬 웹브라우저는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웹브라우저이다.

과거 인터넷익스플로러가 절대강자였으나 이미 상황은 완전히 역전되어 있는 상황이다. 

물론 한국에서는 아직도 인터넷 익스플로러도 많이 사용되고 있으나 그래도 크롬이 가장 많이 쓰는 웹브라우저가 됐다.

크롬의 장점은 속도가 빠르고 번역기능도 좋은데 또 무엇보다 유용한 확장프로그램들이 풍부하다.

그 중에서 사용하기 좋은 확장 프로그램들  12개 모아봤다.

Video Downloader Professionals

동영상 저장할수 있는 확장프로그램으로 동영상이 있는 사이트에서 실행시 영상 사이즈별 용량을 표시해 줘서 상당히 편리하다

참고로 크롬 확장프로그램으로는 유튜브 영상을 저장할 수 없다.  

확장프로그램 다운로드

 

Twitter Media Assist

트위터를 보다가 맘에 드는 동영상이나 GIF 가 있으면 저장하고 싶을때가 있다. 좋아하는 연예인 영상이나 귀여운 동물영상, 재밌는 유머영상 등 마음에 드는걸 저장해 보고싶을때 이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무척 편리하다

이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하면 트위터 사이트에서 영상하단에 다운로드 버튼이 생긴다. 이걸 클릭하면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된다.

기본적으로 하나의 트위터 영상을 저장하더라도 mp4 파일과 ts파일 두개가 동시에 저장되는데 이는 옵션에서 하나의 포맷만 저장되게 할수 있다.

확장프로그램 다운로드

 

Google Translate

   구글 번역은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중의 하나이다. 그만큼 전세계적으로 다양한 언어를 잘 번역해 줘서 무척 편리하다.

구글 번역 사이트를 직접 접속할수도 있지만 번역기능을 자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해놓는게 편리하다

 

확장프로그램 설치 후 원하는 단어나 문장을 입력해 번역할수도 있고 영문페이지에서 단어나 문장을 선택하면 그 아래 번역버튼이 생기는데 버튼을 클릭하면 팝업창으로 번역 결과를 표시해 준다.

옵션설정에서 선택한 단어나 문장 위에 번역버튼이 안생기게 할 수도 있고 버튼대신 바로 번역결과창이 나오게 할수도 있다.

확장프로그램 다운로드

 

 

Google Dictionary

   웹에서 잘모르거나 헷갈리는 영단어가 있을때 해당 단어를 더블클릭만 하면 단어위에 작은 팝업으로 단어뜻을 표시해준다.

기본적으로 영문사전인데 확장프로그램 옵션 메뉴에서 My language를 'Korean' 으로 바꾸면 한글로 표시된다.

Google Translate 확장 프로그램과 같이 사용할때 Google Translate 의 번역버튼과 Google Dictionary 의 번역결과 팝업창이 겹치게 보여 불편할수도 있다.

이럴때는 Google Translate 의 옵션설정에서 팝업버튼이 안생기게 하거나 팝업결과창이 바로 뜨게 표시하면 겹치게 보이지 않는다.

확장프로그램 다운로드

 

ZenMate 우회접속

특정 해외 사이트를 이용할때 한국 IP 를 쓰면 안되는 사이트가 간혹있다.

이때 자신의 IP를 다른나라 IP로 바꿔서 접속해야 하는데 이때 ZenMate 같은 VPN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프로그램 설치 후 ZenMate 버튼 눌러 OFF 로 되있는 버튼을 ON으로 바꾸면 된다.

사용후 국내 웹사이트를 원활히 이용하기 위해 다시 OFF로 해주는게 좋다.

무료버전에서는 독일, 홍콩, 루마니아, 미국 으로 바꿔서 접속할 수 있다.

확장프로그램 다운로드

 

Web IG Story - Desktop App for Instagram

 원래 인스타그램은 모바일용으로 데스크탑 PC 버전이 따로 없다. 하지만 이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한다면 PC에서도 인스타그램 계정에 접속해서 이용 할수가 있다.  이 외에도 인스타그램 확장 프로그램은 몇개 더 있는데 본인 취향에 맞는 프로그램을 선택하면 된다.

확장프로그램 다운로드

 

 

Awesome Screenshot : Screen Video Recorder

캡쳐 확장프로그램으로 크롬브라우저 안에서만 캡쳐할수 있다.

캡쳐기능으로는  '페이지의 보이는 부분을 캡쳐, 선택한 영역을 캡처, 전체 페이지를 캡처'  이 3가지 기본 캡쳐기능이 있다.

전체 페이즈를 캡쳐하는 기능은 페이지의 내용이 긴 경우 스크롤 캡쳐로 전체 페이지를 캡쳐 해준다.

 

상당히 유용한 캡쳐 프로그램으로  캡쳐된 이미지를 간단히 편집할수도 있는데 사이즈 조정하기, 크롭기능, 드로잉펜, 부분적 블러효과, 텍스트 추가등을 할수있고 말풍선, 이모티콘등의 일부기능은 유료버전용이다.

이미지캡쳐 기능 이외에 화면을 동영상으로 녹화해 주는 기능도 있는데 무료버전은 30초까지 가능하다. 이 기능은 크롬브라우저 밖의 영역 즉 PC 화면 전체를 녹화해 준다.

확장프로그램 다운로드

 

 

Save to Pocket

Pocket 앱이라고 웹서핑중 마음에 드는 페이지를 저장해 주는 앱이 있는데 이 앱의 크롬 확장프로그램 버전이다.

특정사이트에서 이 확장프로그램의 버튼을 클릭만 하면 페이지 주소 및 정보가 저장된다.

이렇게 저장된 페이지는 app.getpocket.com 사이트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하고 모바일용 앱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확장프로그램 다운로드

 

Reading List

pocket 앱과 비슷하게 마음에 드는 페이지를 리스트로 저장해 주는 기능이다. 

이 확장프로그램으로 저장 및 확인이 가능하며 저장한 리스트가 많을 경우 최상단에 검색을 통해 원하는 페이지를 찾을수도 있다.

깔끔한 UI 가 마음에 드는 리스트 확장프로그램이다.

확장프로그램 다운로드

 

 

Convertio

파일을 변환해 주는 확장프로그램으로 동영상, 오디오, 문서, 폰트, 압축파일, 프리젠테이션, 전자책, 이미지 등을 변환해 준다.

원하는 변환메뉴를 선택하면 Convertio 사이트로 이동하는데 이 사이트에서 변환할 파일을 업로드해 원하는 파일포맷으로 변환해준다.

변환할 원본 파일을 직접 업로드 할수도 있고 인터넷에 있는 파일이라면 주소만 찾아 복사해 넣으면 인터넷의 파일을 원하는 포맷의 파일로 바로 변환해주고 다운받을수도 있다.

무료버전은 하루에 파일 10개까지만 변환 가능하다.

가끔씩 파일 몇개 정도 변환하는 경우라면 무료버전을 써도 충분하다.

확장프로그램 다운로드

 

Search by Image

웹상에 있는 특정 이미지와 같은 이미지를 찾을때 쉽게 찾아주는 확장프로그램이다.

이건 같은 이미지지만 더 큰 사이즈의 이미지를 찾거나 이미지의 다양한 정보를 찾을 때 주로 이용한다.

이 확장프로그램이 없으면 구글 검색페이지를 이미지검색페이지로 전환 후 '이미지로 검색' 버튼을 누른 후 '이미지 URL 붙여넣기' 란에 이미지 URL을 붙여넣고 검색을 해야 하는데 이 과정이 은근 귀찮을 때가 많다.

이럴때 유용한 확장프로그램으로 프로그램 설치 후 웹상의 이미지 위에서 마우스 우측버튼을 누르면 'Search Google with this image' 메뉴가 생성되 있는데 이걸 클릭하면 알아서 이미지를 찾아준다.

확장프로그램 다운로드

 

 

Alexa Traffic Rank

접속중인 사이트의 트래픽 정보와 순위정보를 표시해주는 확장프로그램이다.

순위를 표시해 주는 숫자를 클릭하면 사이트 분석페이지가 나오는데 트래픽정보, 키워드 분석결과를 표시해 준다.

우측상단의 Traffic Rank in KR 에서 'KR' 을 클릭하면 한국에서의 사이트 순위도 보여준다.

확장프로그램 다운로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