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2020년 2월 XBOX ONE, PS4, PC 용 출시 예정 게임입니다.

지원되는 언어로는 한국어, 영어의 타이틀로 일본어만 지원하는 게임은 제외시켰습니다.

이전 글 2020년 2월 닌텐도 스위치 한글화 게임정보 와 일부 중복되는 게임도 있습니다.

 

저니 투 더 새비지 플래닛

Journey to the Savage Planet

출시일 : 2월 3일

플랫폼 : PS4

언어 : 한국어 지원

타이푼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505 Games가 퍼블리싱하는 코믹한 1인칭 액션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행성 탐험 기업의 신입사원으로 미지의 행성에 떨어지게 되고 이곳에서 외계 동식물을 조사해 인간이 거주하기에 적합한 행성인지 판단해야 합니다.
미지의 행성을 탐험하며 공격해오는 생명체와 전투를 벌이기도 하고 다양한 동식물을 스캔해 분류하고 수백 가지의 수집품과 비밀을 찾아야 합니다. 온라인으로 두 명이서 협동으로 플레이할 수도 있습니다.

행성의 생명체들이 너무 웃기게 생겼고 재밌게 움직이네요.

 

스커지 브링거

ScourgeBringer

출시일 : 2월 3일

플랫폼 : PS4, PC (스팀 윈도우, 맥os)

언어 : 한국어 지원

스커지 브링거는 빠른 속도로 자유롭게 움직일 수있는 로그라이트 방식의 2D 게임입니다.

다양한 형태의 던전이 등장하며 색감이나 게임방식등이 데드셀과 비슷해 보이네요.

 

다크 크리스탈: 저항의 시대 택틱스

The Dark Crystal: Age of Resistance Tactics

출시일 : 2월 4일

플랫폼 : PS4, XBOX ONE, PC (스팀)

언어 : 한국어 지원

턴 기반 전술 RPG 판타지 게임으로 다크 크리스탈 : 저항의 시대는 실제 인형극으로 만든 작품도 넷플릭스에서 볼수 있습니다.

크리스탈의 힘이 지배하는 '트라'라는 신비의 땅에 사는 '겔플링족'들이 등장하며 전투는 턴방식이며 50가지가 넘는 전술과 14명의 플레이 가능한 캐릭터를 사용해 자신만의 팀을 구성해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더 왓쳐스

The Watchers

출시일 : 2월 7일
플랫폼 : PC (스팀:윈도우, 맥os)
언어 : 한국어 지원

더 왓쳐스는 쌍둥이 남매가 엄마의 죽음의 진실에 대해 파헤치는 2인용 협동 3D퍼즐게임입니다. 

15년전 코요테 협곡의 건물속에서 일어난 일. 농부는 불을 목격했고 등산객은 비명 소리를 들었던 그곳에서 과연 엄마에겐 무슨 일이 일어났던 것일까..

무서운 호러 분위기에 적을 피해다니며 물건을 찾고 어러운 미스터리 퍼즐을 풀어야 합니다.

 

쿠나이

KUNAI

출시일 : 2월 6일
플랫폼 : PC (스팀)
언어 : 한국어 지원

메트로배니아 장르의 기발하고 빠르게 진행되는 액션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사악한 AI 레몬쿠스에 의해 인류가 전멸 직전까지 내몰리고 플레이어는 고대 전사의 혼이 봉인된 살인 로봇 태비가 되어 적을 물리쳐야 합니다.

게임 진행하면서 적군 로봇을 죽이고 무기, 장비 및 멋진 닌자 기술을 습득해 게임을 진행해 나갑니다.

 

그랑블루 판타지 버서스

Granblue Fantasy: Versus

출시일 : 2월 6일
플랫폼 : PS4
언어 : 한국어 지원

<그랑블루 판타지 버서스>는 2016년 출시한 RPG 게임 <그랑블루 판타지>를 대전 액션게임으로 만든 작품입니다.

길티기어, 블레이 블루, 드래곤볼 파이터즈로 유명한 아크 시스템 웍스에서 제작한 게임으로 RPG 모드와 대전모드가 있습니다.

RPG모드에서는 무기, 스킬, 서포트 능력을 조합해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 가능한 캐릭터는 기본 11명이고 이후 시즌1, 시즌2로 6명의 캐릭터가 DCL로 추가됩니다.

캐릭터들이 DLC로 계속 추가될 것 같은데 처음 기본 캐릭터가 11명 뿐인 건 좀 아쉽네요.

캐릭터들이 화려한 중세 유럽 판타지풍의 갑옷을 입고 있고 무기나 의복들의 디자인도 화려하고 예쁘네요.

 

이스 IX: 몬스트롬 녹스

이스 Ⅸ: Monstrum NOX (Ys IX: Monstrum Nox)

출시일 : 2월 13일
플랫폼 : PS4
언어 : 한국어 지원

드래곤 슬레이어스, 영웅전설, 이스시리즈로 유명한 팔콤사의 액션 RPG 게임입니다.

이스 시리즈의 최신작품으로 일본에서는 작년 9월에 출시가 되었습니다. 이스 시리즈는 한국에서도 한글화된 시리즈가 많아 이스 시리즈를 좋아하는 팬들도 많습니다.

이스 시리즈 특징 (하이 스피드 액션 RPG) 답게 빠르고 호쾌한 전투방식에 재미있는 스토리와 멋진 사운드도 기대되는 작품입니다.

빠른 속도의 질주, 공중을 날아다니는 비상, 잠입, 파괴 등의 액션을 선보이는 캐릭터를 조작하는 재미가 좋을 것 같네요.

그래픽은 좀 아쉽지만 빠르고 시원한 전투 액션에 공중을 날아다니고 빠르게 벽을 타고 올라가는 등 재밌는 요소도 많아 보입니다.

 

스트리트 파이터 5 챔피언 에디션

Street Fighter V Champion Edition

출시일 : 2월 14일
플랫폼 : PS4, PC (스팀)
언어 : 한국어 지원
스트리트 파이터 5 챔피언 에디션

캡콤에서 2016년 출시한 스트리트파이터5 두번째 버전업 작품입니다.

이번 버전은 시즌 1에서 시즌 4까지 추가된 캐릭터, 스테이지, 코스튬도 모두 포함하고 있습니다.

캐릭터는 추가된 캐릭터까지 모두 포함해 40명의 캐릭터를 플레이할 수 있고 스테이지는 추가된 것 포함 34개의 스테이지, 코스튬 또한 추가된 것 포함 총 200개 이상의 코스튬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외 컬러, 칭호, BGM, 파이터 프로필 테마 등에서도 추가된 것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다크사이더스 제네시스

Darksiders Genesis

출시일 : 2월 14일
플랫폼 : PS4, XBOX ONE
언어 : 한국어 지원

다크사이더스 제네시스는 총을 쏘고 검을 휘두르며 싸우는 액션 어드벤처 게임으로 작년 12월에 PC용으로 발매되어 크게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핵 앤 슬래시 장르에 쿼터뷰 시점으로 그래픽과 이펙트가 상당히 화려하고 퀄리티가 좋습니다.
다크사이더스 제네시스는 오리지널 게임의 사건이 있기 전의 다크사이더스 세상을 보여주며 플레이어는 다크사이더스가 되어 인류를 구하기 위해 싸우게 됩니다. 
시리즈 최초로 협동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며 PC스팀 버전과 구글 스타디아 버전에 이어 2월 14일에는 닌텐도 스위치, PS4, 엑스박스 원 버전이 발매됩니다.

 

드림즈 유니버스

Dreams Universe

출시일 : 2월 13일
플랫폼 : PS4
언어 : 한국어 지원

리틀빅 플래닛을 만든 미디어 몰리큘(Media Molecule)에서 만든 일종의 게임 메이커형 작품입니다.

게임 이용자 스스로 게임 캐릭터나 배경, 맵, 음악, 이펙트, 애니메이션 등을 설정해 게임을 만들어 자신이 만든 게임을 직접 즐길수도 있고 또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주어진 기능 안에서 자유롭게 만들수 있는데 슈팅, 횡스크롤, 레이싱 등 여러 장르로 만들 수 있습니다.

캐릭터 스컬핑, 게임 오브젝트 만들고 꾸미기, 이펙트 모양이나 애니메이션 흐름 등 꽤 디테일하게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게임메이커형 작품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좋을 것 같네요. 바로 전작 '드림즈'는 '게임스컴 2019' 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헌트 쇼다운

Hunt: Showdown

출시일 : 2월 18일
플랫폼 : PS4
언어 : 영어

크라이시스 시리즈로 유명한 크라이텍에서 제작한 호러 FPS 게임입니다.

크라이텍은 크라이엔진이라는 고퀄리티의 사실적인 그래픽으로 유명한 게임 엔진을 만든 회사로 헌트 쇼다운 역시 크라이 엔진을 사용해 그래픽은 정말 멋지게 표현된 작품입니다.

게임 배경은 미국 남북전쟁 이후, 1895년 미국 루이지애나를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언데드, 악마들이 등장하는 판탄지 호러 배경입니다.
플레이어는 넓은 맵을 돌아다니며 몬스터들을 처치하고 난 후 보스 몬스터까지 처치하면 현상금을 얻을 수 있으며 현상금을 노리는 다른 사냥꾼들을 뚫고 탈출하는 과정까지를 다루고 있습니다.

이미 PC로 발매되어 스팀에서 평가도 '매우 긍정적'으로 호평을 받고 있는데 한국어가 지원이 안되는 게 아쉽네요.

PvE (AI와 유저의 전투) 요소가 많은 경쟁적인 1인칭 PvP 현상금 사냥 게임입니다

 

언더 나이트 인버스 엑셀레이트 클레어

UNDER NIGHT IN-BIRTH Exe:Late[cl-r]

출시일 : 2월 20일
플랫폼 : PS4
언어 : 한국어 지원

아크 시스템 웍스의 2D 대전 액션 게임으로 이번 작품에서는 새로운 캐릭터 '론드레키아'가 추가되어 총 21명의 캐릭터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일반 대전 격투 게임과 비슷하지만 중앙 하단의 GRD 게이지가 있는 게 특징인데 이 게이지는 일정 시간마다 GRD 게이지가 우세한 쪽의 플레이어에게 그리드 보팔이라는 부가 효과를 부여해 게임을 유리하게 진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GRD게이지는 공격적인 행동을하거나 실드로 방어에 성공했을 때마다 채워지며 반대로 방어적인 행동과 상대방 공격에 대한 방어 실패 시 게이지가 감소합니다.
전형적인 일본 만화 그림체의 캐릭터 디자인이라 디자인에서 호불호가 갈릴수 있겠네요.

 

원펀맨 어 히어로 노바디 노우즈

One Punch Man: A Hero Nobody Knows

출시일 : 2월 (PS4,XBOX ONE 은 27일, PC스팀은 28일)
플랫폼 : PS4, XBOX ONE, PC (스팀)
언어 : 한국어 지원

스파이춘 소프트에서 개발하고 반다이 남코에서 출시하는 대전 격투 게임으로 원작 만화 원펀맨을 게임으로 만든 작품입니다.

3D그래픽으로 만들어졌으며  X,Y축 뿐만아니라 Z축으로도 이동하면서 싸우는 격투게임으로 확실히 3D의 특징을 잘 살린 게임입니다.

독특하고 재미있게 생긴 다양한 캐릭터가 등장하며 격투 진행 방식 또한 코믹한 애니메이션을 보는 것 같은 연출이 돋보입니다.

빠른 격투 방식에 필살기 쓸때의 다양한 장면 전환 효과들이 있는데 재미 있기도 하지만 다소 정신없어 보이기도 합니다.

 

원작 만화 원펀맨은 너무 강해서 어떤 적이든 주먹 한 방으로 끝장내는 히어로 '사이타마'의 이야기를 그린 만화입니다.

게임은 3대3 으로 한명씩 교대해서 싸우는데 게임에서도 절대강자 사이타마가 있어 3번째 캐릭터로 고를 수 있습니다.

이 캐릭터는 데미지도 입지않고 주먹 한방에 상대를 물리칠수 있지만 사이타마를 사용할려면 플레이 시작후 150초 뒤에서야 사이타마를 스테이지에 등장시킬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게임방식은 격투게임을 재미없게 만들 수 있다며 많은 게이머들이 걱정하고 있습니다.

 

렘넌트 프롬 더 애쉬

Remnant: From the Ashes

출시일 : 2월중
플랫폼 : PS4
언어 : 한국어지원

다른 차원에서 온 고대 괴물들에 의해 종말은 맞은 세계에서 다양한 괴물들과 맞서 싸우는 3인칭 생존 액션 슈팅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인류의 마지막 남은 희망으로 인류를 재건하고 잃어버린 평화로운 세상을 되찾기 위해 많은 괴물들과 강력한 보스 괴물들을 물리쳐야 합니다.

많은 괴물과 보스를 물리치면 다양한 아이템과 업그레이드 재료를 획득해 강력한 무기로 개조하고 갑옷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배경세계와 독특하고 특이하게 생긴 많은 괴물들이 등장하는데 이 괴물들이 어떤 방식으로 공격해올지 몰라 새로운 적을 만날 때마다 긴장감이 높아질 것 같네요.

불을 내뿜는 괴물, 점프하면서 공격하는 괴물, 불덩이를 던지는 괴물, 망치나 도끼를 휘두르는 괴물등 다양한 괴물들과 싸우는 재미가 정말 클 것 같습니다.

이 게임은 지난 8월 PC 스팀으로 발매되어 크게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PC용은 한국어 지원이 안되지만 PS4 용은 한국어판이 출시된다고 합니다.

 

좀비 아미 4 데드 워

Zombie Army 4: Dead War

출시일 : 2월 4일
플랫폼 : PC (에픽 스토어)
언어 : 한국어 지원

 

1940년대 유럽배경에 히틀러의 나치 좀비떼와 싸우는 FPS 게임입니다.

4명까지 협력 플레이가 가능한 15개의 캠페인 미션이 있고 더욱 확장된 호드 모드와 악세서리, 이모티콘등을 해금해 자신만의 스타일로 캐릭터를 꾸미는것이 가능합니다.

 

 

연관글

2020년 2월 닌텐도 스위치 한글화 게임정보

코에이 전략시뮬레이션 게임 삼국지 14 (출시일, 가격, 내용)

2020년 1월 닌텐도 스위치 한글화 게임정보

2020년 1월 출시예정 게임 (XBOX ONE/PS4/PC)

반응형